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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자차'라더니…사고 통보 바로 안했다며 수리비 물린 렌터카 2024-07-16 06:00:16
문제도 있었다. 렌터카 사업소가 '완전자차', '슈퍼자차'라는 이름으로 고가에 판매하는 별도의 자차보험(차량손해면책제도) 상품에 대한 분쟁도 여럿 보고됐다. 사업자 측에선 차량 파손에 따른 모든 비용을 전액 면책(보상)해준다는 취지로 설명하지만 실제로는 면책 한도가 낮아 초과 수리비를 내야...
"이 XX가" 한마디로 법정간 상사…"우발적 욕설은 괴롭힘 아냐" 2024-07-15 17:51:49
적지 않다. 아직 대법원 판례까지는 나오지 않았지만 제도 도입 5년간의 시행착오를 돌아보고 보완책을 마련할 시점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회사 징계 불복 소송 급증15일 법원에 따르면 2019년 7월 시행된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관련 소송이 5년간 189건에 달했다. 대부분 민사 사건(177건)으로, 괴롭힘 가해자가...
허영인, 보석 허가냐 기각이냐 1심 결과 가늠할 수 있다는데… 2024-07-11 17:59:01
보석은 법원에 보증금을 내고 풀려나는 제도로, 불구속 수사·재판의 원칙에 따른 사후적 구제 수단이다. 취소 사유가 없는 한 석방 기간에 제한을 두지 않고, 일상적 활동이 가능해 피고인에게 유리한 측면이 있다. 반면 구속집행정지는 주로 수술 등 병원 입원이 필요한 경우 법원이 한두 달 정도 한시적으로 결정한다....
국내 의료용 마약류 감시 제도, OECD 혁신 제도 선정 2024-07-11 10:07:13
제도로 선정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달 OECD 공공혁신협의체(OPSI)가 식약처의 실시간 디지털 의료용 마약류 감시 제도를 정부 혁신 사례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식약처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으로 수집된 판매·처방·투약 내역 등을 분석해, 졸피뎀·프로포폴 등 의료용 마약류 오남용 조치 기준을 벗어나...
민간 사전청약 취소 올해만 5번째…본청약 남은 단지 24곳 달해 2024-07-10 16:30:35
될 구제 조치는 당첨이 무효가 되면서 청약통장이 부활하는 것이 전부다. 그 사이 청약통장을 해지했거나, 소득 수준이 높아졌거나, 신혼부부 특별공급 기간을 넘긴 당첨자는 다른 단지에 청약 신청을 했다면 받을 수 있었던 혜택을 모두 날려버리게 된다. 집값 급등기에 정부가 무리하게 도입한 사전청약 제도가 애꿎은...
"민생경제 위협하는 금융범죄 척결"…칼 꺼내든 정부 2024-07-08 18:05:27
불법 사금융 피해자 구제를 위한 지원도 강화된다. 방기선 국조실장은 "회의에 참석한 관계기관들은 앞으로도 보이스피싱과 불법 사금융 범죄에 있어서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하고, 신속한 조치와 제도 개선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금일 논의된 내용들이 차질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소관분야의...
"돈 줄테니 일단 누웁시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4-07-06 07:00:00
◆ 처벌 강화 대신 보험사기 피해자는 구제 이번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시행으로 보험사기에 대한 처벌은 강화되지만, 그 만큼 선량한 가입자들의 주의도 필요합니다. 자칫 잘 못하면 보험사기에 연루돼 처벌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융당국은 "선량한 가입자들이 보험사기에 죄의식 없이 가담했더라도 추후 보험금...
'저성과자 정직' 1·2차 징계 다른 판결, 왜? 2024-07-05 17:29:25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밝혔다. ○“제도 설계 신중해야”최근 법원에서는 PIP의 정당성을 인정하는 판결이 이어져왔다. 대법원은 올해 1월 현대차가 중노위를 상대로 제기한 부당해고 구제 재심 판정 취소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한 원심을 파기환송했다. 원심은 “현대차가 고용 유지 및 해고 회피를 위한 최선의...
中 은행의 악수(惡手)…부동산 지원금 ‘국채 매입’! 시진핑의 히든 자산? 중국판 SVB 사태 뇌관?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07-05 08:23:06
- 구제금융보다 예금자 보호, 신뢰 회복에 최우선 - 도덕적 해이 엄벌과 투자자의 자기책임원칙 강조 - ‘시진핑 정부, 과연 대응 능력 있나?’ 의구심 증폭 Q. 중국에서 SVB 사태가 발생할 경우 한국이 가장 위험하다는 시각이 많은데요. 왜 이런 시각이 나오는 것입니까? - 韓 금융사, 전 세계에서 디지털 속도 가장...
노인 울리는 인포벨홈쇼핑…"과장광고 불만신고 급증" 2024-07-04 13:43:17
피해를 본 소비자 연령대는 60세 이상이 75%에 달했다. 교환, 환불 등 사후 처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연령층이다. 소비자연맹은 "고령층이 많이 이용하는 TV홈쇼핑의 과대·과장 광고 피해 구제 제도를 정비하고 피해 예방을 위한 엄격한 심사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lucho@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