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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대 90%가 식료품…롯데 '그랑 그로서리' 실험 2024-02-12 18:26:44
마트식 오마카세(주방장 특선)인 ‘요리하다 스시’ 등은 주 소비자층인 신혼부부와 3040세대를 끌어들이며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상품 종류를 두 배가량 늘린 즉석조리 상품군 매출은 재단장 이전과 비교해 60%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성공적으로 안착한 그랑 그로서리를 리빙·식료품을 강화한 플래그십 매장인...
중기부 "전통시장에 5조…납품대금 연동제 확대" 2024-02-12 17:26:08
문제 업종군의 탈법행위에 대해 연동제 특별 직권조사도 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또 대형마트와 골목상권 간 상생협력 특성화 지표를 단계적으로 신설해나갈 계획이다. 예를 들어 디지털 전환, 마케팅과 컨설팅, 지역축제 연계 지원 등을 지표화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게 중기부의 설명이다.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소비 활력...
대형마트의 파격…식품으로 90% 채웠더니 고객수·매출 '쑥' 2024-02-12 06:00:00
마트식 오마카세(주방장 특선)를 표방하는 '요리하다 스시', 간편 구이류를 한곳에 모은 '요리하다 그릴' 등으로 구성된 롱 델리 로드는 주 고객층인 신혼부부와 30·40세대를 끌어들이며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특히 상품 구색을 2배가량 늘린 즉석조리 상품군 매출은 재단장 이전과 비교해 60%...
"귀한 내 새끼"…저출산에도 고가 유아용품 '불티' 2024-02-11 09:43:17
대형마트의 지난해 4분기 기준 기저귀 매출은 20%, 분유 매출은 15% 각각 역신장했다. B 대형마트에서도 분유는 20%, 기저귀는 6% 각각 매출이 줄었고 영유아식과 베이비로션 등도 대부분 역신장을 기록했다. 이런 추세는 통계청이 조사한 온라인 소비 동향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난다. 지난해 온라인 쇼핑 패션 거래액 중...
저출생에 유아용품 시장도 흔들…'프리미엄' 제품만 날개 2024-02-11 09:01:01
A 대형마트의 지난해 4분기 기준 기저귀 매출은 20%, 분유 매출은 15% 각각 역신장했다. B 대형마트에서도 분유는 20%, 기저귀는 6% 각각 매출이 줄었고 영유아식과 베이비로션 등도 대부분 역신장을 기록했다. 매년 태어나는 아기 숫자가 줄면서 유아용품 시장이 쪼그라든 탓이다. 이런 추세는 통계청이 조사한 온라인...
식료품 온라인몰 선호 1위 '컬리'...가격은 '글쎄' 2024-02-10 10:06:20
이마트몰·SSG닷컴(70.8점), 컬리(69.5점), 네이버(66.0점) 순으로 점수가 높았다. 오픈서베이는 "컬리는 디자인과 편의성·구색 면에서, 쿠팡은 사용·편의성과 서비스 차원에서 각각 경쟁 우위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최근 식품을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었다. 산업통상자원부...
식료품 살 때 선호하는 온라인몰은…"컬리·쿠팡" 2024-02-10 09:27:00
이마트몰·SSG닷컴(70.8점), 컬리(69.5점), 네이버(66.0점) 순으로 점수가 높았다. 가격 부문은 네이버가 72.1점으로 최고점을 얻었고 쿠팡(64.5점)과 이마트몰·SSG닷컴(64.4점)이 뒤를 이었다. 컬리는 62.8점으로 마지막에 자리했다. 이밖에 웹·앱 사용성과 신뢰도, 디자인 등 디지털 서비스 경험 평가에서도 컬리와...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5천억원대…7년 만에 순이익 흑자(종합) 2024-02-08 15:55:53
하이마트는 연간 매출이 21.8% 감소한 2조6천101억원이고, 영업이익은 82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하이마트는 재고 건전화와 고마진 상품 매출 비중 확대 등 강도 높은 사업구조 개선으로 영업손익이 1년 만에 흑자로 전환했다. 홈쇼핑의 작년 매출은 9천416억원으로 12.6%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83억원으로 89.4%...
티몬, 모바일 쿠폰 사업 강화…전문기업과 업무협약 2024-02-07 09:52:59
상품군을 강화할 계획이다.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영화관 등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상품 외에 호텔 뷔페나 고급 식당에 적용되는 프리미엄 이쿠폰 수요도 공략한다. 엠트웰브는 장기적으로 큐텐과 위메프, 인터파크쇼핑 등 티몬 관계사들과도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박성호 티몬 제휴사업본부장은 "양사가 지닌 역량을...
6990원짜리 당당치킨의 반란…홈플러스 매출 끌어올렸다 2024-02-06 15:52:38
만이다. 해당 제품을 사기 위해 마트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효과도 나타났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델리(즉석식품) 매출이 2년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 늘었다고 6일 밝혔다. 2022년 6월 출시된 당당 시리즈를 찾아 방문한 소비자가 늘어난 덕분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6개월 간 홈플러스를 방문한 소비자의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