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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B테라퓨틱스 수주공시 - 2025년 코로나19백신 보관 유통 체계 구축 및 운영 124.7억원 (매출액대비 23.21 %) 2024-12-18 16:00:25
보관 유통 체계 구축 및 운영 124.7억원 (매출액대비 23.21 %) HLB테라퓨틱스(115450)는 2025년 코로나19백신 보관 유통 체계 구축 및 운영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을 18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조달청이고, 계약금액은 124.7억원 규모로 최근 HLB테라퓨틱스 매출액 537.5억원 대비 약 23.21...
대체거래소 출범 후에도 거래소 종가 단일가매매 시간 유지 2024-12-18 15:00:13
운영된다. 금융감독원은 18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금융투자협회, 한국거래소, 예탁결제원 등과 ATS 유관기관 합동 설명회를 열고 이 같은 방침을 설명했다. 지난 5월 ATS 운영 세미나에서는 한국거래소의 종가 단일가매매 시간이 5분 단축되는 방안이 발표된 바 있다. 금감원과 유관 기관은 종가 관여 여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속가능개발 목표경영지수(SDGBI) ‘최우수그룹’ 최초 선정 2024-12-18 14:18:24
△지배구조와 제도개선 노력, △ESG 금융활동 및 혁신적 인프라 구축 등을 분석해 평가한다. 공단은 △친환경 CBT 시험과 모바일 국가자격증 도입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절감 캠페인 △E-순환거버넌스 협약 △국가자격 수험자 대상 ‘가치드림 서비스’를 통한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 지원 △경영의 투명성...
대출도 고영향 AI 규제대상?…AI 기본법 3가지 쟁점 [태평양의 미래금융] 2024-12-18 10:56:33
AI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마이데이터 허가, 혁신금융서비스 등에 관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문변호사, 한국정보화진흥원, 금융보안원 등에서 주도하는 연구반 활동에도 참여하여 산업 특성을 고려한 규제 방향 설정에도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태평양의 미래금융전략센터(센터장:...
금감원, 은행권에 불법사금융·보이스피싱 피해방지 노력 강조 2024-12-18 10:00:01
금융권의 민생침해 범죄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은행권에 불법 사금융 피해예방, 보이스피싱 거액 피해 방지 등을 위한 협조를 당부했다. 금융감독원은 18일 김성욱 민생금융 담당 부원장보 주재로 민생침해 범죄 대응체계 점검을 위한 은행권 CCO(최고소비자책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금감원은 은행권에 온·오프라인...
중기부, 소공인 3개년 종합계획…전국 10개 전담관리기관 선정 2024-12-18 09:30:00
했다. 소공인의 금융·인력·근로환경 등 '3대 경영 부담 완화 방안'도 추진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8일 경기도 고양 인쇄문화허브센터에서 '제11차 소상공인 우문현답 정책협의회'를 열고 소상공인 육성과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소공인 3개년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종합계획은 '다시...
수수료율 재산정 3년→6년 늘린다 2024-12-17 18:13:22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으로 기존 업종별 수수료 체계를 현행처럼 가맹점 연매출을 기반으로 한 적격비용(원가) 체계로 바꿨다. 이후 3년마다 수수료율을 재산정해 왔다. 카드사가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채(여전채) 만기가 통상 3년이라는 점을 반영한 설정이었다. 금융당국은 이번에 적격비용...
금융범죄 차단 노력 돋보여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정착 2024-12-17 18:11:38
인공지능(AI) 기반 시스템을 활용해 금융 범죄를 사전에 차단하려는 금융회사들의 노력이 돋보였다. 음성봇 등으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불완전 판매도 줄여나가고 있다.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종합대상을 받은 JB금융지주는 소비자 보호 중심 상생 금융을 실천해...
삼성생명, 업계 첫 모니터링 체계 구축…세대별 맞춤 소통창구 운영 2024-12-17 18:07:25
활동을 인정받아 ‘제13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보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삼성생명은 2004년 업계 최초로 고객 모니터링 제도인 고객패널을 도입했다. 고객패널은 각종 체험과 인터뷰, 설문조사 등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20주년을 맞은 고객패널엔 1000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했다....
'연매출 1000억' 대형 가맹점 수수료율도 동결…카드사는 울상 2024-12-17 18:03:32
금융당국이 17일 발표한 신용카드 수수료율 개편 방안에 따라 305만 개 영세·중소가맹점은 연간 총 3000억원 규모의 수수료 부담을 덜게 됐다. 2012년 이후 이번까지 다섯 차례에 걸친 개편을 통해 누적 감소한 수수료(연간 기준)는 3조4000억원에 달한다. 이 비용을 떠안은 카드사는 회원 부가서비스 축소로 대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