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두 달 연속 1%대 물가…추가 금리인하 여부 ‘촉각’ 2024-11-05 11:23:30
공업제품 가격 상승률이 1년 전보다 0.3% 하락하면서 2021년 2월(-0.8%) 이후 44개월 만에 ‘마이너스’로 전환했다. 특히 석유류 가격이 15개월 만에 최대 하락 폭(-10.9%)을 기록하면서 전체 물가를 0.46%포인트 끌어내렸다. 반면 채소류는 작년 같은 달보다 15.6% 오르면서 2022년 10월(22.1%)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10월 물가상승률 1.3% 둔화…"2%이내 안정 흐름 전망"(종합2보) 2024-11-05 11:03:15
등 과일류 가격도 안정세가 이어졌다. 황경임 기획재정부 물가정책과장은 "작년에는 사과와 배 등 과일 가격이 매우 높았는데, 올해는 출하량이 늘면서 하락세를 보인다"며 "반면 채소류는 폭염에 따른 작황 부진의 영향으로 가격이 올랐다"고 설명했다. ◇ 석유류, 15개월만 최대 낙폭…서비스 물가 2.1% ↑ 공업제품 가격...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찾아가는 팝업스토어' 통해 마을기업 가치 확산 2024-11-05 11:00:36
몽땅 마켓은 도내 마을기업 홍보와 매출 증대를 위해 기획됐다. 한국마사회가 장소를 후원해 지난달 26일과 27일 1차, 11월 2일과 3일 2차 모두 렛츠런파크에서 운영됐다. 행사에 참여한 총 19개의 마을기업은 고구마, 참기름 등 지역 특산물을 비롯해 침구나 제로 웨이스트 꾸러미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판매해 1차 2000만...
10월 물가 1.3%↑ '45개월만 최저'...정부 "하향 안정세 공고" 2024-11-05 10:18:22
공업제품 상승률도 1년 전보다 0.3% 하락하면서 2021년 2월(-0.8%) 이후 44개월만에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특히 석유류 가격이 15개월 만에 최대 하락폭(-10.9%)을 기록하면서 전체 물가를 0.46%포인트 끌어내렸다. 서비스 물가는 2.1% 상승했다. 외식을 비롯한 개인 서비스 물가는 2.9% 오르며 전체 물가에 0.96%포인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CEO 말말말 - 철강 4사 2024-11-05 10:00:11
구성했습니다. 안전·보건·환경(SHE) 기획 담당 임원을 신규 선임하고 SH기획팀 외 에너지환경기획팀을 신설, 일부 사업장의 안전 환경 파트를 안전환경팀으로 승격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유관 부서에 조직을 신설 및 개편했습니다. -세아제강은 ESG 경영에 대한 임직원 인식 개선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 영향력을 ...
"참치마요, 그걸 어떻게 참지?"…동원F&B, 샐러디와 신메뉴 2024-11-05 09:27:25
제품인 고단백 살코기 동원참치와 샐러드가 조화롭다는 점에서 착안해 협업을 기획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곡물밥과 참치믹스에 채소, 달걀, 할리피뉴, 당근라페 등을 조화시킨 동원참치마요 웜볼(7900원) ▲참치마요와 허니머스타드 소스, 크림치즈 등을 넣은 동원참치마요 샌드(6200원) 등이다. 동원F&B...
[가톨릭관동대학교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고주파 미용기기를 사용한 금나노 앰품 개발, 수출촉진 하는 ‘더마솔루션’ 2024-11-04 23:31:01
받았을 때, 제품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며 품질을 보증받을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국제 시장에 진출해 제품을 알렸다.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때 큰 만족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더마솔루션은 경영지원팀, 마케팅기획팀, 해외사업팀,...
애니 제작사 스튜디오미르, 글로벌 겨냥 IP 사업 나선다 2024-11-04 17:22:29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제품을 제작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어서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미르는 2019년 국내에서 유일하게 넷플릭스와 장기 계약한 데 이어 올해는 IP 사업에 도전장을 냈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스튜디오미르의 유재명 대표(사진)는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작을 통해 기획 능력을 인정받은...
영화인과 함께하는 '전통주'…aT '대학독립영화제'서 K-푸드 홍보 2024-11-04 16:55:58
전통주와 K-푸드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 현장에는 전통주관, K-푸드관 2개의 홍보관을 설치하고 다양한 시음·시식 행사와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전통주관에는 찾아가는 양조장 지정업체,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수상작 등 전국의 35종의 우수한 전통주를 전시하고, 무알코올 막걸리 2종을 유과 등 ...
로파스, '로컬 파이오니어 위크 2024' 성료 2024-11-04 16:31:35
창작자들이 기획 단계에서부터 제품화까지 발전시킨 콘텐츠를 선보이는 장으로 13개의 독창적인 작품이 전시됐다. 티아름의 제로슈가 밀크티, 21세기주막의 전통주, 파인파인의 송화 디저트 등 로컬 자원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은 창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아이디어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파이오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