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브 뮤지엄서 삼성 스마트폰·TV로 BTS 보세요" 2021-05-16 16:22:07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와 TV인 ‘네오 QLED’ 등 제품을 통해 방탄소년단(BTS) 소속사 하이브의 뮤지엄인 ‘하이브 인사이트’에서 관람객들의 전시 체험을 돕는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총 2개 층으로 조성된 뮤지엄 곳곳에 갤럭시S21과 ‘갤럭시탭S’ 시리즈, 네오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 등을...
삼성전자·현대차,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 손잡는다 2021-05-13 15:00:02
네오와인, 빌리브마이크론, 실리콘알엔디 등 팹리스(반도체 설계회사) 업체 15곳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 교류회를 열기도 했다. 다만 아직 삼성전자와 현대차의 구체적인 협력 방안 등이 제시된 것은 아니다. 이미 차량용 반도체의 '보릿고개'를 겪고 있는 자동차업계 입장에서는 일단 반도체업계와의 협력 기반을...
"TV를 TV라고 부르지 마세요"…삼성전자의 속내는? [이수빈의 가전탐구] 2021-05-09 11:56:47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네오 QLED와 QLED에는 △콘텐츠 자막의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는 ‘자막 이동’ 기능 △뉴스에 나오는 수어 화면을 AI가 자동으로 인식해 확대해주는 ‘수어 확대’ 기능 △스피커와 헤드폰 두 곳으로 동시에 사운드가 출력돼 일반인과 저청력 장애인이 함께 시청할...
삼성전자, 휴대폰·TV 덕에 1분기 실적 날았다…반도체는 부진(종합2보) 2021-04-29 14:14:23
고무돼 있다. 특히 '퀀텀 미니(mini) LED'가 적용된 '네오(Neo) QLED'는 올해 출시된 QLED TV 판매의 절반을 차지해 프리미엄 TV 시장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가 신혼부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해외 판매를 본격화한 것도 실적 개선에 영향을...
삼성전자, 휴대폰·TV 덕에 1분기 실적 날았다…반도체는 부진(종합) 2021-04-29 09:39:26
고무돼 있다. 특히 '퀀텀 미니(mini) LED'가 적용된 '네오(Neo) QLED'는 올해 출시된 QLED TV 판매의 절반을 차지해 프리미엄 TV 시장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가 신혼부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해외 판매를 본격화한 것도 실적 개선에 영향을...
땡큐, 갤럭시!…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9조3829억 [종합] 2021-04-29 09:19:27
전략 스마트폰 판매가 전작 대비 늘었고, 보급형 기기인 갤럭시A 시리즈도 실적을 뒷받침했다. 태블릿·PC·웨어러블 등의 제품군도 매출이 크게 늘었다. 네트워크 사업은 북미와 일본시장 등을 중심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증가해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가전을 담당하는 CE부문은 1분기 매출 12조9900억원, 영업이익...
삼성 vs LG "스마트 라이프 혁신기술, 누가 센지 붙어보자" 2021-04-21 17:44:09
네오(neo) QLED TV’에 운동 횟수가 표시됐다. 동작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숫자가 제자리걸음을 했다. 운동을 끝내자 동작 정확도와 예상 연소칼로리, 운동 시간 등을 정리한 결과표가 떴다. 삼성전자가 올해 스마트 TV에 도입한 삼성헬스 기능이다. 운동 기록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 워치에서도 관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 마이크로LED TV·비스포크 냉장고…혁신기술 쏟아부은 제품 직접 체험 2021-04-20 15:58:20
네오 QLED’도 소개한다. 기존 LED 소자 대비 40분의 1 크기의 ‘퀀텀 미니 LED’가 쓰였다. 퀀텀 미니 LED의 빛 밝기는 12비트(4096단계)까지 달라진다. 빛을 세밀하게 조종해 명암비가 탁월하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홈’ 가전 대표 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도 전시한다. 가장 인기 있는 4도어 타입에 새로운 디자인을...
삼성전자, 가전·스마트폰 '프리미엄 리더십'…공격 투자로 초격차 벌린다 2021-04-19 16:29:37
폴더블 스마트폰 등 프리미엄 제품과 중저가 5G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네트워크는 신규 수주 확대 등 글로벌 5G망 사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가전 부문은 네오 QLED, 마이크로 LED, 비스포크 가전 등 프리미엄 제품을 확대하고 마케팅을 효율화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공략 무기는올해...
삼성 '갤S21' 조기출시 전략 적중…모바일 영업익, 반도체 넘어섰다 2021-04-07 17:42:31
네오(Neo) QLED 등 고가의 신제품 출시로 기존 프리미엄 QLED TV와 LCD TV의 프로모션 강화가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 이승우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소비자들이 고가 TV를 중심으로 찾다 보니 수익성이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의 활약도 실적 개선에 보탬이 됐다. 삼성전자는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