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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AI로 보험 불완전판매 점검…고객상담 모니터링 2022-10-04 16:03:07
말했다. DB손보는 올해 전사적으로 디지털 고객 경험(CX) 개선에 나섰다. 고객 창구, 대면·비대면 채널, 계약·보상 절차 전반에 걸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추천하는 프로세스를 개발 중이다. 회사 내부에 축적된 데이터뿐 아니라 외부의 공공·금융 데이터까지 활용해 소비자에게 차별적인...
메타버스로 간 은행…'VR 지점'서 아바타 행원이 대출·자산 관리 2022-09-23 18:03:29
창구에선 자산을 조회하고 송금도 할 수 있었다. 손을 움직여 화면 가득 떠오른 스마트폰 화면을 클릭해 보낼 계좌와 금액, 비밀번호를 입력하니 송금이 끝났다. 현실에서 모바일 뱅킹을 하는 것과 똑같은 경험이었다. ○비대면 지점, 400만 고객 전담관리더 이상 은행 지점을 찾지 않는 소비자를 위한 ‘디지털 영업점’...
신한은행, 시중은행 최초로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상담 서비스 도입 2022-09-22 14:03:51
신한은행(행장 진옥동)은 청각·언어장애가 있는 고객을 대상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 상담 서비스'를 시중은행 최초로 도입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스마트 키오스크는 △입출금통장 신규 △통장 재발급 및 이월 △각종 증명서 발급 △신한카드 업무 △제·신고 및 전자금융 업무 등 간...
디지털화 가속에 금융사 점포 1천개·인력 8천명 줄었다(종합) 2022-09-20 10:21:29
등 디지털화가 급격히 이뤄진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최근에는 보험설계사나 영업점을 통하지 않고 고객이 휴대전화 등 전자 기기를 통해 다이렉트 보험 등 직접 보험 가입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기존에 복잡했던 보험 상품 가입 시스템이 디지털화하고 비대면으로 바뀌면서 보험사 입장에서는...
금융 디지털화 가속…1년새 사라진 점포 1000개 2022-09-20 10:07:08
고객이 휴대전화 등 전자 기기를 통해 다이렉트 보험 등 직접 보험 가입이 가능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은행 또한 디지털화와 비대면 업무 확대의 흐름 속에 점포 구조 조정이 이어지면서 서울, 경기, 인천 등 대도시권 소재 점포를 중심으로 줄이는 추세다. 모바일과 인터넷 뱅킹이 점차 발달하면서 은행 입장에서는...
디지털화 가속에 금융사 점포 1천개·인력 8천명 줄었다 2022-09-20 06:03:01
등 디지털화가 급격히 이뤄진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최근에는 보험설계사나 영업점을 통하지 않고 고객이 휴대전화 등 전자 기기를 통해 다이렉트 보험 등 직접 보험 가입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한 손보사 관계자는 "기존에 복잡했던 보험 상품 가입 시스템이 디지털화하고 비대면으로 바뀌면서 보험사 입장에서는...
토니모리, 건강한 아름다움을 소통하는 뷰티 커뮤니티 `카페 토니` 론칭 2022-09-15 14:32:24
선보였던, 뷰티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1호 알바생 `토니`와 반려견 `모리`의 세계관을 연결해 이전에는 없었던 사용자 경험을 더했다. 관계자는 "카페 토니는 토니모리와 고객들간의 친구 같은 관계를 열어주고, 건강한 뷰티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는 창구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캐릭터들을 활용해 NFT...
'안심전환대출' 금리 얼마길래…흥행 예고에 은행들 '초긴장' 2022-09-14 12:11:59
통해 심화 상담이 진행된다. 하나은행은 디지털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영업점을 통한 접수가 원활하게 진행하도록 전산 체계를 구축했다. 또 모바일 접수건에 대해 고객 대기시간을 줄이고 분산을 통해 빠른 심사 및 실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본점 내 별도 안심전환대출 심사팀을 마련했다. 농협은행도 앱을 통한 신...
평균 연봉 1억 넘는 금융노조…"임금 6.1% 인상" 총파업 돌입 2022-09-13 17:24:26
관측이 나온다. 금융노조가 총파업을 하더라도 고객 불편이 크지 않을 것이란 시각도 있다. 비대면 금융 거래가 확산하는 가운데 코로나19 사태 이후 은행 창구를 찾는 고객 발길은 더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이미 시중은행의 예·적금과 대출 상품의 비대면 거래 비중은 70%를 웃돈다. 하지만 15일부터 접수하는 정책금융...
신한금융지주, 月1700만명 쓰는 신한 쏠·플레이·알파…맞춤형 자산관리의 진화 2022-09-05 17:16:18
금융정보와 건강·의료정보를 융합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은 오프라인 점포의 ‘디지털화’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플러스 영업점’을 도입했다. 화상 상담창구인 디지털 데스크에서 기존 창구에서 이뤄지는 업무의 90% 이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