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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용구 신한은행장 "모바일앱 이체수수료 면제, 이른 시일 내 추진" 2022-12-30 12:28:27
출장소를 포함해 150여개 점포를 통폐합했는데 이제 거의 마무리단계에 들었다고 본다"면서 "안타깝게도 영업점 통폐합은 디지털 환경 하에서 하지 않을 수 없는 거대한 흐름이고,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디지털 소외계층에 대해서 은행이 사회적 책임을 다 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노력해야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한...
루트이앤씨, 전국 곳곳서 사업 활발히 진행… `1만 여 가구 분양 중` 2022-12-28 15:13:27
413실 규모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15개 점포가 마련된다. 단지는 삼성전자 수원 삼성디지털시티 인근에 위치해 근로자와 인근 협력업체 임직원 약 4만5000명의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아산 한신더휴`는 충남 아산시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0층, 7개 동, 전용면적 84~99㎡, 총 603가구 규모로 조성된...
은행장들 "제조업·부동산 침체 가장 두렵다" 2022-12-27 18:05:13
이어 ‘디지털 전환’(10명)을 꼽았다. 디지털 금융 확산으로 오프라인 영업 대신 비대면 영업 확대가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내년에 디지털 투자를 늘리겠다고 답한 은행장도 14명에 달했다. 은행들은 점포 수를 줄이고 화상 상담 데스크 등을 활용한 디지털 영업 채널을 강화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내년 상반기 은행과...
[2023경제] 중소·벤처에 50조 금융지원…3高 위기 넘는다 2022-12-21 14:00:34
판로개척, 인재확보, 디지털혁신 역량 강화안을 찾고 지역중소기업 육성전략을 세운다. 상반기중 중소제조업 스마트화 추진 전략도 발표한다. 기업별 분석을 거쳐 맞춤형 서비스를 하도록 빅데이터 플랫폼도 구축한다. 내년 하반기 중소기업기본법을 개정해 데이터 수집 근거를 마련키로 했다. 민간 중심 벤처생태계 구축을...
우리은행, 고령층 특화 영업점 열어 2022-12-20 17:32:09
고령층 특화 점포인 ‘동소문 시니어플러스 영업점’을 열었다. 일반 영업점보다 안락한 대기석과 낮은 높이의 창구를 갖춰 고령층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큰 글씨 메뉴와 쉬운 용어를 적용한 시니어 전용 자동화기기(ATM)도 설치했다. 어르신들의 만남 및 교육 장소로 이용 가능한 복합 공간(사랑채)도 마련했다....
우리은행, 고령층 전용 영업점·배움터 연다 2022-12-20 14:12:14
영업점)은 고령층의 금융 접근성 및 이용 편의성을 제고한 시니어 특화점포다. 큰 글씨 메뉴와 쉬운 용어가 적용된 '시니어 전용 현금자동입출금기(ATM)'를 배치했고, 시니어플러스우리패키지 등 원금보장형 상품 위주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업점이 위치한 돈암동 한신한진아파트 일대는 은행 점포들이...
우리은행, 고령층 특화 점포 동소문 시니어점 열어 2022-12-20 09:50:57
상품 위주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어르신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도 주목된다. 디지털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위한 디지털 금융 앱 교육, 어르신들이 취약한 금융사기 관련 예방교육, 시니어 대상 금융상품 안내 등의 재테크 교육 등도 '사랑채' 에서 수시로 이뤄진다. 영업점이 오픈되는 돈암동...
KT플라자서 은행 업무…신한 혁신점포 두곳 열어 2022-12-12 14:48:13
혁신점포 두곳 열어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신한은행은 금융·통신 융합의 일환으로 KT플라자 서안양점, 의정부점 안에 '혁신점포'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 혁신점포는 KT플라자에 설치된 신한은행 디지털 데스크를 통해 금융소비자들이 직원과 화상상담으로 대출, 예·적금, 전자금융 등의 업무를 볼...
금융과 통신의 결합…신한은행 KT 혁신점포 개점 2022-12-12 11:00:38
KT 혁신점포에는 신한은행 디지털 데스크가 설치됐다. 고객들은 신한은행 직원과 화상상담을 통해 △대출 △예적금 △전자금융 등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 신한은행 KT 혁신좀포엔 통장과 카드,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등 실물 거래가 가능한 고기능 스마트 키오스크도 설치됐다. 각종 제신고 및 공과금 납부...
BNK부산은행,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2022-11-29 11:09:37
KT모바일 후후(whowho)앱을 연동하여 금융사기를 사전 차단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모바일 폰에서 수집되는 사기 정보를 수집, 분석, 모니터링하여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고 있다. 특히 시니어 금융소비자의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 및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하여 올해 초 실시한 `도전! 시니어 온라인 금융골든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