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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클리 스마트] "가격에 민감한 10대, OTT 광고 요금제에 호의적" 2023-11-11 10:00:06
사용할 의향도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1일 미디어렙 메조미디어가 발행한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리포트'에 따르면 만 15~59세 남녀 1천 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이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10대의 OTT 광고 요금제 이용 경험은 응답자 중 40%로 20대(28%), 30대(21%), 40대(32%), 50대(18%)보다 확연히 많았다. ...
더글로리·기생충 대박나더니…한국 시장 주목하는 이유 2023-11-09 20:00:03
열었다. 조이 챈 익스피디아그룹 아시아 지역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K팝을 비롯한 대중문화가 잘 발달한 한국은 매력적인 여행시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익스피디아그룹은 내년 여행 트렌드를 △스크린 투어리즘 △알코올 프리 △바이브(vibe) 체크인으로 분석했다. 스크린 투어리즘이란 영화나 TV 드라마 등 흥행...
'당근러' 전용 체크카드 나온다…지역 금융 생태계 맞손 [Geeks' Briefing] 2023-11-08 17:03:03
이사는 영화, 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매체를 아우르는 콘텐츠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IP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역량을 보유한 미디어 패키지 비즈니스 전문가다. 북경대학교를 졸업한 이후 CJ ENM, 네이버웹툰 등에서 콘텐츠 개발 및 소싱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왔다. 홍익표 “벤처·스타트업 예산 대폭 증액할 것”...
"KBS 역대 대하 사극 최대 제작비"…'고려 거란 전쟁' 진짜가 온다 2023-11-08 13:53:30
30분을 통째로 세트장에서 촬영했다. 대한민국 드라마 사상 최초라 자부할 수 있다. 또한 크로마에 '디지털 크라우드'라는 CG 인간들을 대규모로 합성했을 뿐만 아니라 지형의 높낮이도 CG로 만들어 더욱 사실성 있는 대규모 병력을 묘사했다. 지금까지 사극 중 이렇게 많은 수의 병력이 벌판에서 싸운 것을 묘사한...
'임단협 조기타결' KT, 3분기 영업익 29% 감소(종합2보) 2023-11-07 16:40:29
3분기 오리지널 드라마 4편과 오리지널 예능 3편을 제작·편성했으나, 경기침체에 따른 광고 및 커머스 시장 침체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했다. KT클라우드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수주 및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 성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4.5% 성장했으며, 'AI 풀스택' 패키지로 초거대...
KT 3분기 영업익 29% 감소…"임협 조기 타결 등 영향"(종합) 2023-11-07 14:46:54
기업서비스 사업 매출은 기존에 수주한 기업 디지털 전환 사업 본격화와 부동산 사업 호조로 작년 동기 대비 2.7% 성장했다. 특히 기업간거래 수주 규모가 연간 3조 원 이상을 유지한다고 회사는 전망했다. 다만 기업 인터넷·데이터 사업과 인공지능(AI)·신사업은 사업 효율화 등에 따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동남아 최대 OTT 뷰 CEO 방한…국제 OTT 포럼서 기조연설 2023-11-06 08:49:40
오리지널'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뷰는 그동안 한국 드라마를 서비스 지역에 제공하는 등 아시아 지역에서 K-콘텐츠 홍보에 기여해왔다. 지난 달 부산에서 열린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글로벌OTT어워즈'에서는 'K-콘텐츠 해외확산'부문을 수상하며 K-콘텐츠의 세계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기도...
2300명 원어민에 챗GPT 적용…29개국 스타트업 모인다 [Geeks' Briefing] 2023-10-30 16:23:01
수수료 없는 B2B 소싱 플랫폼 출시 B2B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추구하는 풀릭스가 중개수수료 없는 B2B 소싱 플랫폼 '풀릭스'(Poolix)를 정식 출시했다. 풀릭스는 기업이 간단한 검색만으로 특정 아이템을 취급하는 잠재협력업체 목록을 생성하고, 각 업체의 담당자에 대한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업...
이노션 "新사업 키워드 C·D·M…5000억 투자" 2023-10-26 17:59:42
‘디지털&데이터(digital&data)’ ‘모빌리티(mobility)’의 앞글자를 딴 것이다. 이노션은 이 전략을 수행하기 위해 2026년까지 약 50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각 부문의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한 세부 방안도 발표했다. C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노션은 지난 8월 콘텐츠...
"매출 1.3조·영업이익 2200억 목표"…또 'CDM' 강조한 이노션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10-26 12:04:18
수 있다. CDM은 '창의성&콘텐츠(creative&contents)', '디지털&데이터(digital&data)', '모빌리티(mobility)'의 앞글자를 딴 전략이다. 작년 애널리스트 행사에서 처음 제시한 전략으로, 이노션은 이 전략을 위해 2026년까지 약 50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각 부문의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