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남기, G20 재무장관 및 IMFC 회의 참석차 출국…디지털세 논의 2021-10-11 12:00:06
디지털 경제 구조 전환을 위한 IMF의 정책 수단 분석 및 강화된 정책 제언의 필요성도 언급할 계획이다. G20 회원국 재무장관과의 면담도 예정돼 있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과는 디지털세, 이란 원화 자금 이슈, 양국 간 경제·금융협력 강화 방안을 협의하고, 마르틴 구스만 아르헨티나 재무장관과는 SDR을 활용한...
쌍용차, 티볼리 최상위 모델 '업비트' 출시…2456만원부터 2021-10-05 09:19:32
디자인·시인성 강화를 위한 대화면,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 등이 기본 적용됐다. 컴포트 패키지, 하이패스 및 ECM 룸미러, 18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 풀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 디지털 스마트키 등도 기본으로 들어갔다. 쌍용차는 이번에 스타일 업그레이드 버전 티볼리 R-플러스 블랙과 화이트 모델을...
이탈리아, 모든 근로자에 '백신 접종 증명' 의무화 2021-09-17 12:42:46
모두에 디지털 백신 인증을 의무화하는 법안을 찬성 189표, 반대 32표의 압도적 차이로 가결했다. 이 제도는 내달 15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적용된다. 새 법안은 모든 노동자에게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실을 증명하도록 요구한다. 코로나19에 감염됐다가 회복됐거나 반응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단 사실도 증명해야 한다....
'아마존 효과' 11번가, 해외직구 3.5배 급증 2021-09-08 17:51:33
말했다. 모회사 SK텔레콤의 신규 구독 서비스 ‘우주패스’(월 4900원부터) 효과도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유료 구독 서비스인 우주패스에 가입하면 아마존 상품을 하나만 주문해도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배송비가 비싸 구매 및 환불이 망설여지던 해외직구의 단점을 보완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SKT, 구독서비스 ‘우주패스’ 출시…첫달 100~1000원 이용 2021-08-31 11:46:13
구독전문매장은 1000개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우주패스 출시에 맞춰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도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은 아마존이 진출한 13번째 국가가 됐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아마존 미국(Amazon US)에서 판매하는 상품 정보를 한국어로 살펴보고 결제까지 11번가 이용 때와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도...
국내에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개점…2만8천원 이상 무료배송 2021-08-31 10:19:22
계산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2만8천원 이상이면 무료 배송이며 11번가의 모회사 SK텔레콤의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월 4천900원부터) 가입자에게는 구매액과 상관없이 무료 배송이 적용된다. 다만 11번가는 무료배송 기간과 기준은 변경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몇몇 제품을 비교한 결과 가격 경쟁력은 상품에 따라...
제약·통신·금융…AI 입은 로봇이 현장 바꾼다 2021-08-30 17:16:53
제시하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 흐름이 가속화하며, 시장 성장세는 더욱 가팔라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테크나비오에 따르면 AI 기반 RPA 시장은 2024년 88억752만달러(약 10조2572억원) 규모로 올해 대비 세 배 성장할 전망이다. 이성엽 고려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는 “AI가...
아마존과 손잡은 11번가…책 한권만 사도 무료 배송 2021-08-25 18:14:25
원대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쿠팡이 ‘로켓직구’를 확대하고 있는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SK텔레콤은 아마존 글로벌 서비스를 핵심 상품으로 삼아 신규 구독 브랜드인 T우주를 확장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2025년까지 구독 가입자 3600만 명, 거래액 8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네이버도 이달 스마트스토어...
구독경제 베팅 나선 SKT…"2025년까지 거래액 8조원 목표" 2021-08-25 14:24:43
기업 아마존을 비롯해 쇼핑·식음료·디지털서비스·보험·교육 등 각 분야를 아우르는 구독 경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게 목표다. SK텔레콤은 25일 온라인 간담회를 열고 “오는 31일부터 T우주 구독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박정호 SK텔레콤 최고경영자(CEO)는 “T우주는 다양한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구독...
SKT, 구독시장 진출...가입자 3,600만·거래액 8조 목표 2021-08-25 11:21:04
등 음식료 업체, 구글 원, 웨이브, FLO, V컬러링, 엑스박스 게임패스, 스푼라디오 등 디지털 서비스 기업, 티 맵, 모두의 셔틀 등 모빌리티 서비스, 화장품 업체인 톤28 , 꽃 구독(Kukka)과 반려동물 용품(어바웃펫), 보험(AIA생명), 영양제(BIOPUBLIC), 교육 (두브레인)에 이르기까지 여러 생활패턴을 아우를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