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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원짜리 화장품 입소문…1년 만에 매출 70% 뛴 곳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6 10:21:13
뛰어 럭셔리 브랜드(6%)의 두 배 수준 매출증가율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지난해 한국등 아시아 주요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가성비 제품과 '스몰 럭셔리' 제품으로 양분됐다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박은경 삼성증권 수석연구위원은 "전세계적으로 소비자의 주머니 사정은...
"한국 화장품이 안 팔린다"…돌아선 中 여심에 '승부수' 2023-07-27 21:00:01
감소…화장품 역성장 올해 2분기 LG생활건강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화장품 사업 부진 여파로 역성장했다. 희망퇴직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되면서 영업이익은 1년 전보다 27% 줄었다. LG생건은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578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27.1% 감소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이는 증권가 추정치에 미치지...
色의 구도자, 9개 가구·1134가지 색에 시대의 욕망을 담다 2023-07-27 18:03:45
물감은 물론 가정용 페인트, 색연필, 볼펜, 화장품까지 다양한 안료를 모두 수집한다. 이번 전시를 위해 그가 수집한 색은 1134개. 어느 것 하나 혼합하지 않고 단일 재료로 썼다. 그는 ‘조수가 없는 화가’로도 유명하다. 얇은 선을 수없이 그어야 하는 고된 작업에도 ‘그리기의 과정에 개인차가 개입되는 것을 피해야...
CJ와 전선 확대하는 쿠팡…"납품 막았다" 올리브영 공정위 신고(종합) 2023-07-24 17:03:56
간 '신구 세력 대결'로 보는 시각도 있다. 쿠팡은 최근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오픈하고 중소기업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획전을 하는 등 뷰티 사업을 강화하는 추세다. CJ올리브영은 쿠팡의 '전매특허'인 '로켓배송'을 겨냥해 2018년 온라인몰에서 주문받은 제품...
혐한 뚫고 중국서 성공 신화 쓰는 '건방진 김한국'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7-19 12:00:05
유럽 럭셔리 브랜드들과 닮았다. 제니를 광고 모델로 쓰면서도 예술을 입혀 효용을 극대화했다. 제니가 주연으로 나오는 런칭 영화를 만드는 식이다. 국내에 유통할 때도 백화점엔 아예 발을 들여놓지도 않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나 이커머스의 뷰티 명품관에 입점했다. 중국에서도 명품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티몰을...
"불황 맞나요?"…여름 용품은 高高 2023-07-17 10:56:18
럭셔리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운영사 커넥트웨이브가 지난 6월 한 달 간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여름 용품 평균 구매단가가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눈에 띄는 상승폭을 보인 것은 우산이다. 우산의 평균 구매 단가는 1만5,340원으로 전년 9,200원...
"불황이 뭐에요?"…명품에 아낌없이 돈 쓰는 MZ 2023-07-16 07:49:57
추세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6월 기준 럭셔리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가량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고급 색조화장품과 니치 향수 매출이 각각 25%, 2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명품 매출 증가율(5%)의 4∼5배 수준이다. 현대백화점은 해당 기간 럭셔리 뷰티의 매출 신장률이...
소비침체에도 '스몰 럭셔리' 시장은 '활활'…"韓 성장률 최고" 2023-07-16 07:15:00
때문이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6월 기준 럭셔리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가량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고급 색조화장품과 니치 향수 매출이 각각 25%, 2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명품 매출 증가율(5%)의 4∼5배 수준이다. 현대백화점도 비슷한 추이를 보인다. 해당 기간 럭셔리...
TPG, 화장품패키징社 삼화 3000억원대 인수 2023-07-14 15:43:55
끌고 있는 브랜드다. 아이브로우와 색조 화장품 등이 주력 제품이다. 삼화는 아나스타샤 베버리힐즈를 발판으로 글로벌 화장품업계에서 이름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나스타샤 베버리힐즈 외에도 로던앤필드, 이엘에프코스메틱 등도 TPG가 주요 주주인 글로벌 화장품업체다. TPG는 지난 3월 한국에서 5년...
'가성비 열풍' 亞 뷰티…립스틱은 럭셔리가 대세 2023-07-06 17:52:17
작지만 고급스러운 ‘스몰 럭셔리’ 제품으로 양분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글로벌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는 지난해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주요 뷰티 시장의 트렌드를 조사해 6일 발표했다. 유로모니터는 물가가 고공행진하자 유통사들이 저가 자체브랜드(PB) 화장품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시장을 견인한 것을 첫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