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트서 車 산다…홈플러스,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2021-03-01 09:56:39
전기오토바이 2종을 사전 예약 판매하는 한편, 전기오토바이 렌털 서비스도 마련한다. 추후 르노삼성 전기차 '조에' 등 다양한 브랜드의 신차도 판매한다. 리스 만기 차량을 직접 타보고 구매하는 '인증 중고차 판매 서비스'와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홈플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모빌리티 상품도...
미술품 구독 시대…월 10만원이면 평범한 거실이 갤러리로 2021-02-25 17:05:17
사용되던 렌털 모델을 미술시장으로 가져온 셈이다. 이용금액은 월 3만원대 후반부터 가능하지만 10만원대 상품이 가장 인기가 많다. 렌털 뒤 작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용자의 90%가 개인, 이 중에서도 20~40대 여성이 80%다. 박의규 오픈갤러리 대표는 “아름다움에 대한 소비를 꺼리지 않는 사람들”이라며 “‘술자리...
현대百, 인테리어 리모델링 매장 개설…리빙 콘텐츠 강화 2021-02-22 09:47:16
상주하며 전문 상담을 해준다. 현대백화점은 리빙 상품군 매출이 2018년부터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한 점을 고려해 리빙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현대리바트와 함께 종합 인테리어 매장을 추가로 선보이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종합 건자재 회사인 현대L&C와 렌털 회사인 현대렌탈케어 등 리빙 관련 계열사와 함께 ...
신영, '지웰홈 왕십리' 실용적이면서도 다양한 편의 서비스 제공 2021-02-17 10:47:32
1년 이상 장기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1개월 무료 렌털 혜택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지하철 2호선·5호선·수인분당선 환승역인 왕십리역과 인접한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299실(전용 16~36㎡) 규모다. 부대시설인 커뮤니티 라운지(사진)에는 GX(단체운동)룸, 게임룸, 스터디룸, 테라스, 소파 존 등이 있다....
작아진 '직수형 정수기'…렌털시장 쑥쑥 큰다 2021-02-16 17:15:59
정수기가 여전히 효자상품이다. 이에 따라 가정용은 직수형, 기업용은 저수조형 위주로 렌털업계의 판매전략이 양분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수형 정수기 판매를 강화하되 기업 대상으론 저수조형 정수기 위주 판매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교원 웰스, 식물재배기·의류관리기·빌트인 정수기…집콕 가전 '무한확장' 2021-02-16 15:23:28
모종 패키지 배송서비스를 하나로 합친 렌털 상품이다. 웰스가 직접 운영하는 식물공장을 통해 무균·무농약 환경에서 안전하게 재배된 채소 모종이 2개월마다 정기 배송된다. 웰스는 이달 들어 공유 렌털서비스를 웰스팜에 처음 적용했다. 1년간 제품을 무상 대여하고 모종과 관리 서비스 비용만 부담하는 형태로, 웰스팜...
현대렌탈케어, 고양이 배설물 자동으로 처리…반려동물 렌털상품 시장 공략 2021-02-16 15:18:31
렌털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업계에서는 이색 상품·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현대렌탈케어는 반려동물 렌털상품과 타사 고객 대상 매트리스 멤버십을 내놓으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스마트 고양이 자동화장실 출시현대렌탈케어는 최근 고양이 자동화장실 ‘라비봇2’(사진)를 렌털상품으로 출시했다. 이를...
SK매직 '1조 클럽'…국내 렌털계정 1500만 돌파 2021-02-15 15:47:27
렌털·생활가전기업 SK매직이 ‘매출 1조원 클럽’에 가입했다. SK매직은 지난해 전년보다 17.1% 늘어난 1조246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15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818억원을 올렸다. 누적 계정 수는 200만 개를 돌파했다. 창사 이후 최대 실적이다. SK매직은 2016년 11월 SK네트웍스로 편입된 후 4년간 매출 2.2배, 영업이익...
[위클리 스마트] 구독 서비스 '피로 현상'…통합 플랫폼 속속 등장 2021-02-13 10:00:04
컴퍼니'로 변신에 속도를 내겠다고 공언했다. 통신 상품 역시 구독형 서비스라고 볼 수 있는데, SKT 고객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F&B, 교육, 렌털, 여행 등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하고 요금제와 함께 다른 구독형 상품도 같이 팔겠다는 것이다. SKT는 우선 웅진씽크빅과 교육 구독 상품 관련 업무협약을 맺고, ...
5G·탈통신 성장에 SKT, 작년 영업익 22%↑…"매출 20조 도전"(종합2보) 2021-02-03 17:41:35
상품과 서비스를 혁신하고,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초협력을 확대해 '빅테크 기업'으로 진화의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MNO 사업에서는 'AI 기반 구독형 컴퍼니'로 변신에 속도를 낸다. SKT 고객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구독형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SK텔레콤 윤풍영 CFO는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