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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대장주' 로블록스, 성장성 논란에 주가 주춤 [김리안의 글로벌컴퍼니] 2023-01-24 11:06:45
로블록스의 최근 주가 급등락세는 메타버스 대장주로서 연일 헤드라인을 장식하게 되는 숙명에 불과하다는 지적도 나온다. 로블록스가 지난해 선보인 레이어드 복장 스튜디오는 타미힐피거, 구찌 등 유수의 패션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가며 마케팅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도 있다. 데이비드 바주키 최고경영자(CEO)는...
VC가 꼽은 올해 유망 스타트업은 '로·디·이' [긱스] 2023-01-24 10:29:02
홍익대 인근 옥탑방에서 시작한 클로버추얼패션은 3D 의상 디자인 시장에서 세계 1위 기업이 됐다. 지난해 11월 방한한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회장이 직접 만나 주목받기도 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클로’를 활용하면 의상 디자인뿐만 아니라 가상 공간에서 런웨이까지 모든 의류 제작 과정을 3D로...
설 연휴엔 '한경 로그인'…고품격 콘텐츠가 넘쳐납니다 2023-01-19 18:11:54
전하는 ‘무신사 점유율의 명암’(배정철의 패션톡) 등은 연휴 기간 놓치지 말아야 할 콘텐츠 중 하나다. ‘황제에게 “빚 갚아라” 큰소리… 독일의 국민 화가’(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등 문화부 기자들의 콘텐츠도 공개한다. ‘“윤동주·김소월처럼 시를 써줘”…챗GPT에게 시켜보니’, ‘돈 되는 메타버스, 돈 안...
채널코퍼레이션, “단골 관리 전략 통했다” 2022년 매출성장률 100% 기록 2023-01-19 12:37:34
느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최근 프라이버시 문제로 메타 등 플랫폼의 고객정보 활용이 제한됨에 따라 신규고객 획득 비용이 증가한 점을 ‘재구매 성장 전략’을 통해 대응하며, 중소기업의 내적 성장을 지원했다. 특히 일본 시장 성과가 눈에 띈다. 일본 내 채널톡 이용 고객수는 2021년 대비 2022년에...
게임·디자인도 '3D 콘텐츠' 시대…韓 벤처, 초기부터 글로벌 정조준 2023-01-18 17:45:32
디자인 시장에서 세계 1위 기업이 된 클로버추얼패션이다. 이 회사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클로’를 활용하면 의상 디자인뿐만 아니라 가상 공간에서 런웨이까지 모든 의류 제작 과정을 3D로 구현할 수 있다. 구찌 아디다스 블리자드 메타 등 의류·정보기술(IT) 기업이 고객사로,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내고 있다. #2....
MAVE:, 4인조 완전체 비주얼 첫 공개…러블리→힙 `4色 매력` 2023-01-11 13:00:07
포니테일 헤어로 걸크러쉬 면모를 살렸다. 타이라는 화려한 패션을 힙하게 해석한 모습이고, 시우는 은발로 신비로운 분위기를 풍긴다. 특히 많은 이들의 폭 넓은 취향을 저격할 만한 4색 매력을 갖춘 MAVE:의 팀 구성이 눈길을 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아이돌 그룹 MAVE:는 올해 초 정식 데뷔를...
“AI로 한국 드라마 더빙해 몰입도 높이죠” 2023-01-09 17:07:11
이용자의 전신 사진으로 다양한 몸 수치를 파악할 수 있는 피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익수 아이미마인 대표는 “사진 한 장으로 0.1초 만에 전신 사이즈를 파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관련 기술의 정확도는 98%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패션 시장에 집중하고 있는 아이미마인은 메타버스 사업에도 진출할...
스파크랩, 20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9개 스타트업 선정 2023-01-09 16:25:58
분야에서는 40, 50대 여성을 위한 패션 라이브 커머스 ‘퀸라이브’가 선정됐다. 4050 셀러들과 고객들이 더 쉽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환경을 구축한 플랫폼이다. 온라인 쇼핑몰의 매출 정산 데이터를 분석해 셀러들의 영업이익 증가를 도와주는 ‘장사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닐라브레인도 선정됐다....
[CES 2023] 롯데면세점, 버추얼 타워 구현…10층 규모 메타버스 콘텐츠 2023-01-08 09:49:24
타워'를 선보였다.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는 10층 규모의 메타버스 콘텐츠로 이번에 선공개한 4개 층은 로비, 피팅룸, 패션, 화장품·향수 층으로 구성됐다. 전시 기간 부스를 찾은 소비자는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고 버추얼 롯데면세점 타워에 입장한 뒤 상품을 시착했다. 올해는 MCM, 아크메드라비,...
롯데, 현실 같은 가상쇼핑 2023-01-06 18:36:21
올 연말까지 여의도 여덟 배 이상 규모의 메타버스 쇼핑 공간을 만들어 대중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 MCM과 록시땅, 아크메드라비, LVMH코스메틱 등 패션·화장품 브랜드가 롯데의 메타버스 쇼핑센터에 참여하기로 했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롯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