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쇼핑부터 콘텐츠 배속·요약까지…'초단축 소비' 뜬다 2024-07-29 15:57:32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의 '2024년 소비 트렌드 시리즈'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실패의 경험은 줄이고 시간 절약에는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 장편보다는 짧은 영상 위주의 숏폼 등을 소비하는 트렌드가 뚜렷하다. 먼저 쇼핑 분야에서는 온라인 커머스에서 잇따라 인공지능(AI)...
복잡한 3D 모델·애니메이션 쉽게 만든다: 네이션에이 [긱스] 2024-07-29 11:00:02
세대는 모바일 3D 게임을 즐기고 3D 콘텐츠의 특성을 잘 이해하며, 심지어 이를 통해 돈을 벌기도 했다. 네이션에이는 이러한 트렌드를 파악하여 3D 콘텐츠 제작의 대중화를 목표로 했다. 네이션에이가 주력하는 3D 데이터는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과 같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미래 신성장 산업인 로봇, AR/VR 기술의 핵심...
격앙된 판매자들 "우리를 거지로 만들어"…수사·대책 촉구 2024-07-28 17:29:42
커…구영배 출금·구속해야" "4월부터 역마진 마케팅 수상한 기류…두 달 매출이 1년치 맞먹어"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큐텐이 느닷없이 우리를 거지로 만들었다." "돈이 없어 7월 부가가치세도 못 냈다, 막막하고 두렵다." 티몬·위메프 입점 판매자들이 28일 오후 서울 역삼역 인근 한 건물 사무실에서 개최한...
이재용, 마크롱 만나고 펜싱 金사냥 '직관'…올림픽 '민간외교관' 행보 2024-07-28 13:18:37
뜻에 따라 올림픽 후원을 시작한 삼성전자는 지난 40여 년간 최신 모바일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선수들과 스포츠 팬들이 올림픽을 보다 가깝게 즐기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여해 왔다. 삼성전자는 ‘1988 서울올림픽’ 지역 후원사로 올림픽과 인연을 맺은 이후 1997년 IOC와 글로벌 후원사인 TOP(The Olympic...
12년만에 올림픽 찾은 이재용…반도체·IT 기업인 연쇄회동 2024-07-28 10:56:00
최신 모바일 기술을 통해 전 세계 선수들과 스포츠팬들이 올림픽을 보다 가깝게 즐기고 소통할 수 있도록 기여해왔다. 삼성전자는 1988년 서울올림픽 지역 후원사로 올림픽과 인연을 맺은 이후 1997년 IOC와 글로벌 후원사인 TOP(The Olympic Partner) 계약을 체결하고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무선통신 분야 공식...
도미노피자, '더 재밌게 더 맛있게…SON 봤다' 손흥민과 함께 하는 도미노피자 2024-07-25 15:47:21
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입지 강화에 나섰다. 도미노피자는 지난 5월 프랜차이즈 피자업계 최초로 손흥민 선수와 전속 모델 계약을 맺었다. 전세계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손흥민 선수처럼 ‘건강하고, 즐겁고,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도미노피자는 이달 1일부터 손흥민과...
강동문화재단, 모바일 발권 서비스 마스킷과 MOU 체결 2024-07-25 15:03:51
강동문화재단은 모바일 발권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스킷과 데이터 마케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25일 맺었다. 강동문화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말까지 일부 공연 및 전시에 마스킷의 모바일 발권 솔루션인 '큐리스' 기반의 모바일 발권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마스킷은 최근 LG전자에서 분사한...
"안 써놓고 써본 척" 소비자 기만 SNS 후기 마케팅 '뒷광고' 과징금 2024-07-25 08:51:35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인플카)을 통해 모집한 인플루언서들로 부터 267개 광고주의상품 등에 대한 소개?추천 광고물 총 3944건을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도록 했다. 플로우마케팅은 2021년 1월 4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 인플루언서들로 부터 88개 광고주의 상품 등에 대한 소개 및 추천 광고물...
누구나홀딱반한닭-성균관대 경영마케팅전략학회 산학협력 프로젝트 성료 2024-07-24 15:39:21
창업시장에서의 차별화 전략, 모바일 상품권 제품 구성 및 판매 전략 등 조별로 각기 다른 주제를 다룬 전략안을 발표했다. 이에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아이디어의 참신성, 주제 및 자료의 성실성, 현장 적용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전략안을 발표한 조에게는 상장을 수여했다. 참가자...
이재용·정의선도 파리 간다...재계 총수들의 '태극전사' 응원 2024-07-23 18:04:21
이번 출장은 삼성전자의 올림픽 마케팅 전략을 점검을 위한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전자는 1997년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30여년 간 올림픽을 후원하고 있다. 2028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하계올림픽까지 후원 계약을 맺은 상태다. 지난 10일 갤럭시 모바일 신제품 발표회인 '언팩'도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