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샵, 쇼핑호스트 공개채용…"모바일시대에 맞는 인재 선발" 2024-05-27 08:40:36
평가한다. GS샵은 TV를 넘어 모바일 플랫폼의 중요성이 커지는 추세를 고려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라이브 커머스, 숏폼(짧은 영상) 등 모바일 채널을 아우르는 콘텐츠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영훈 GS리테일 홈쇼핑BP팀장은 "쇼핑호스트들이 쌓아온 신뢰 자산을 모바일로 확장할...
라면계 '엔비디아'라더니…동남아 '불닭' 반응에 '화들짝' [현장+] 2024-05-26 14:07:21
등 전역으로 판매처를 늘렸다.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와 쇼피에서 판매와 함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한다. 삼양식품은 태국 내 신제품 수요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도 강화했다. 마라불닭볶음면 태국 론칭을 기념해 유튜버와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고 방콕 내 교통요지와 인구 밀집 지역에서 옥외광고도 한다...
큐텐, 위시+로 이름 변경 2024-05-24 19:20:03
큐텐닷컴의 이름을 위시플러스로 바꾸고, 단독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위시는 큐텐이 지난 2월 인수한 미국 e커머스업체다. 위시는 2019년 한때 거래액 기준으로 미국에서 아마존과 이베이에 이은 3위 e커머스업체에 오른 회사다. 누적 앱 다운로드 건수는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5억 회에 달한다. 큐텐은...
매일 1200만명 쓰는 알짜정보 맛집 '카톡 오픈채팅' 최대 위기 2024-05-24 14:52:30
온라인·모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정보지만, 숫자로 구성된 문자열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실질적으로는 어떠한 개인정보도 포함돼 있지 않다는 게 카카오의 설명이다. 반면 개인정보위는 오픈채팅방 내 임시 ID만으로 일반 채팅에서 쓰이는 회원일련번호를 쉽게 알아낼 수 있었던 점에 주목했다. 오픈채팅방 임시...
롯데홈쇼핑, 계열사의 차별화된 상품 파는 홈쇼핑 멀티채널…시너지 효과 '쑥쑥' 2024-05-22 16:02:34
등에 익숙한 젊은층을 겨냥한 이색 라이브커머스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 롯데웰푸드 본사 1층에서 롯데웰푸드의 나뚜루 아이스크림 신제품을 판매하는 현장 라방을 진행했다. 신제품을 시식해본 고객들의 솔직한 현장 인터뷰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평균 대비 30% 높은 주문액을 기록했다. 그룹사와의 시너지는 모바...
롯데하이마트 "매장 전시상품을 저렴하게 사세요"…모바일 앱 '특별관' 오픈 2024-05-22 15:58:33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전시상품 특별관’을 선보인다. 전시상품 특별관은 매장 전시상품을 저렴하게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모바일 앱 내 특별관이다. 성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전시 기간과 내·외부 상태를 고려해 합리적으로 가격이 책정된 전시상품을 판다. 온라인에서 마음에 드는 전시상품을 검색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퀵커머스 순항...즉시배송 매출 60% 신장 2024-05-21 15:03:17
커머스 서비스로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최근 1년간(2023.4.1~2024.3.31)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의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성장했다. 점포별로 매출이 310% 늘어난 곳도 있다. 신선식품 경쟁력과 3,000여 개의 수준의 다양한 상품을 점포 기반 즉시배송 서비스로 제공한 것이 주효했던...
에이블리, 뷰티 단독 기획상품 확대…'온리 에이블리' 론칭 2024-05-16 10:01:43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뷰티 단독 라인업을 강화한 '온리 에이블리'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에이블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및 최저가 화장품을 선보인다. 뷰티 전문 상품기획자(MD)가 월 800만명 이상의 사용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인기 브랜드 상품을 엄선해...
KT알파, 1분기 영업이익 87억원…작년 동기보다 425.5% 증가 2024-05-13 16:44:43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나뉜다. KT알파는 T커머스 사업의 취급고 성장과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취급고는 홈쇼핑 TV 방송 등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한 상품 가격의 총액을 뜻한다. KT알파의 T커머스 사업 취급고는 상품 경쟁력 강화 효과로...
e커머스 경쟁력 높인다…롯데하이마트 앱장터 추가 2024-05-12 18:03:34
e커머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앱에 ‘전시상품 특별관’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전시상품은 매장에 진열했던 상품이다. 성능에는 이상이 없지만 전시 기간과 내외부 상태 등을 고려해 할인가에 판매한다. 전시상품 특별관에서는 1300여 개 브랜드, 140여 개 품목의 전시상품을 선보인다. 상품 실제 사진과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