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생충' 만나 매출 폭발…"농심은 다 계획이 있었구나" 2020-02-17 17:23:23
영화에 나온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세계적인 화제를 모으면서 신라면 일변도에서 벗어나 시장을 더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농심은 올해 해외 매출 1조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연매출 2조3439억원 중 50%가량을 한국 밖에서 올린다는 목표다. 농심은 1971년 라면을 처음 수출했다. 창업 6년...
[이슈+] '짜파구리' 美컵라면 낸다는데…한국 제외, 왜? 2020-02-17 10:54:43
'짜파구리'를 미국에서 컵라면 형태로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국내는 해당 상품 출시 계획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끓인 라면인 '짜파구리'는 아카데미상 4관왕에 오른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통해 인기가 높아졌다. 영화 '기생충'에서 부잣집 박...
"한국 먹거리 뜬다"…'기생충' 덕에 훈풍 탄 식품업계 [돈되는 보고서] 2020-02-17 10:37:04
올해 미국 매출은 각각 3200억원, 2500억원을 예상했다. 농심의 경우 기생충에 소개됐던 '짜파구리' 라면의 재료인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보유중이어서 수혜가 예상된다.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매출 성장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의 올해 미국 매출은...
`너구리X짜파게티` 매출 60%↑ 급증…"부채살 짜파구리 한정 판매" 2020-02-13 17:13:39
주한 미국대사는 트위터에 "짜파구리를 먹으며 오스카 시상식 관전 파티를 즐기고 있다"는 글과 함께 짜파구리 사진을 올렸다.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짜파구리 먹방`을 이어가고 있다. 너구리와 짜파게티의 제조사인 농심의 주가는 12일 하루 5% 가까이 오르는 등 강세를 보였다. 아카데미 시상식 이후로 사흘 연속...
'기생충 열풍' 올라탄 짜파구리…식품·유통업계 마케팅 '박차'(종합) 2020-02-13 16:57:52
아카데미상 시상식이 열렸던 10일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는 트위터에 "짜파구리를 먹으며 오스카 시상식 관전 파티를 즐기고 있다"는 글과 함께 짜파구리 사진을 올렸다.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짜파구리 먹방'을 이어가고 있다. 너구리와 짜파게티의 제조사인 농심의 주가는 12일 하루 5% 가까이 오...
'기생충 열풍' 올라탄 짜파구리…식품·유통업계 반색 2020-02-13 12:00:30
시상식이 열렸던 10일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대사는 트위터에 "짜파구리를 먹으며 오스카 시상식 관전 파티를 즐기고 있다"는 글과 함께 짜파구리 사진을 올렸다. 국내외 유명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도 '짜파구리 먹방'이 이어지고 있다. 너구리와 짜파게티의 제조사인 농심의 주가는 12일 하루 5% 가까이 오르는...
'기생충' 물 들어오자 노 젓는 '짜파구리-필라이트' 2020-02-13 10:53:49
시상식 직후인 지난 10∼11일 GS25에서 너구리와 짜파게티 봉지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6% 뛰었다. 이는 전월과 비교하면 22.5%, 직전주보다는 16.7% 늘어난 수치다. 짜파게티와 너구리 컵라면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보다 33.7% 증가했다. 전월(증가율 10.9%), 전주(10.8%)보다도 증가세를 보였다. 짜파구리 뿐...
기생충 열풍, 어디까지…주가 급등·짜파구리도 들썩 2020-02-13 10:21:49
나왔던 '짜파구리'(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함께 끓인 것)의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까지 등장했다. 농심은 "'짜파구리'에 대한 세계 각국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누구나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로 안내 영상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농심...
[천자 칼럼] '오스카 영광'의 숨은 주역들 2020-02-11 18:26:54
탄탄한 그는 2017년 아카데미상 선정위원인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 회원이 됐다. 칸영화제가 심사위원 10명에 의해 좌우되는 것과 달리 아카데미상은 AMPAS 회원 8400명의 투표로 결정된다. 그는 지난해부터 전 세계를 돌며 ‘AMPAS 시사회’를 열고 리셉션, 파티까지 주도했다. 이들만이 아니다....
'기생충 마케팅' 계획이 다 있구나 2020-02-11 17:36:54
및 너구리 라면 로고 일부와 캐릭터의 눈을 가린 홍보물을 배포했다. 짜파게티와 너구리는 영화에서 부잣집 사모님으로 나온 조여정이 즐겨먹는 ‘짜파구리’의 주요 재료다. 농심은 제품을 알리기 위해 등장인물들이 검은 테이프를 붙인 듯 두 눈을 가린 영화 포스터 장면을 가져왔다. CJ헬스케어의 헛개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