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규제 `풍선효과`에 `오팔세대` 머니 무브…오피스텔 시장 달군다 2020-04-24 09:53:16
딴 조어로,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5060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가리키는 말이다. 베이비붐 세대인 `58(오팔)년생`을 뜻하기도 한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1월 수도권 오피스텔은 전월 대비 0.02% 올랐다. 작년 11월 이후 3개월 연속 상승세로 2018년 8~11월 석 달 연속 오름세 이후 2년만이다....
[리뷰+] '채식' 버거·라면 먹어보니…넌 다 계획이 있구나 2020-04-20 14:40:46
55억원, 2018년 70억원, 지난해 약 85억원을 달성하는 등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 주력 라면에 대해서도 해외 수요가 높지만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진 라면은 해외 소비층을 늘리는데 한계가 있다"면서 "채식라면 등 해외 전략형 모델을 만들어 소비자를 확장하기 위해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다"고...
'밀레니얼세대 잡아라'...신차 속 다양한 스마트 기술 2020-03-11 08:00:11
기기에 익숙한 소비층 겨냥 -정보화 성격 강한 신세대 고려해 개발 밀레니얼세대를 잡기 위한 자동차회사들의 경쟁이 뜨겁다. 1980년대 후반에서 2000년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얼세대는 개인의 행복과 가치를 높게 생각하고 연결성이라는 범위 안에서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에 익숙하다는 특징이 있다....
[종합] 반도체 부진하자 5G가 살렸다…삼성전자 작년 영업익 27조 '선방' 2020-01-30 09:56:58
5나노 공정의 고객·응용처 다변화를 통해 미래 성장 기반 마련에도 중점을 둘 예정이다. 스마트폰은 라인업을 다변화하면서 그야말로 '총력전'에 나설 예정이다. 우선 올 상반기 갤럭시S 시리즈 후속 제품과 두 번째 폴더블폰인 새 폼팩터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중저가 폰에서는 ODM(제조업자개발생산)을...
Z세대 겨냥하는 편의점…세븐일레븐, '쇼미 더 도시락' 대회 2020-01-13 11:38:35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편의점의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한 Z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19세 미만 청소년)를 겨냥한 제품을 내놓기 위해서다. 대회는 '10대들을 위한 편의점 도시락'을 주제로 그들의 취향과 입맛을 겨냥한 편의점 도시락 개발 아이디어를 기획서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만다리나덕, 밀레니얼 타겟 겨냥 영(YOUNG)라인 엠디플러스 론칭 2020-01-03 09:14:50
경험과 네트워크, 노하우를 탑재하여 미래 핵심 소비층 공략을 목표 신규 라인 엠디플러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엠디플러스는 만다리나덕의 이태리 헤리티지에 감각적인 컬러와 위트있는 디테일을 더해 얼반 스트릿(URBAN STREET) 영 캐쥬얼 감성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기존 만다리나덕의 원앙 모티브를...
미세먼지 반사효과? 코란도 가솔린 뜬다 2019-12-13 08:40:04
-가솔린 suv, 친환경적이면서도 경제적 -미래 세대를 위한 투자이자 동시에 나를 위한 선택으로 각광 쌍용자동차 코란도 가솔린 판매가 넉달째 늘고 있다. 11월엔 8월 대비 73.8% 급증했다. 주 타깃층인 30~40대가 디젤보다 가솔린 엔진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여서다. 가솔린 엔진이 디젤보다 조용하고...
벤츠 GLB 개발자에게 직접 듣는 뒷이야기 2019-12-09 09:05:04
걸 발견했고 미래에는 다루기 쉬운 패밀리카를 찾는 사람들이 더 많을 거라고 분석했다"며 "세대를 막론하고 가족 구성원 모두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차를 만들기로 다짐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바우어 담당은 glb 디자이너들에게 밴 형태보다는 스포티하고 젊은 디자인을 요구했다. 타깃층도 명확했다. 우선 큰...
"2020년 수출, 신시장·신산업·신소비 노려야…각국 5G·미래차·바이오 유망" 2019-12-03 11:00:00
위해 각국이 첨단 미래 신산업 육성에 힘을 쏟고 있는 가운데 특히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통해 ICT, 보건의료, 스마트팜·스마트시티 등 인프라, 미래환경·에너지 분야 협력이 가시화되고 있다. 중동 주요국들도 ICT 기술에 기반해 국가를 디지털화하고 스마트시티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는 만큼 ICT, 5G...
SNS에 과시하는 '욜로 일상'…하나를 사도 명품을 사는 밀레니얼 2019-11-22 17:17:44
주요 소비층으로 진입했다. ‘행복하기 위해 소비한다’는 이 세대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림으로써 그 소비를 완성한다. 이들이 불황에도 럭셔리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SNS 올려 만족감 극대화 밀레니얼은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태어난 세대다. 경제력을 갖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