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상 불닭' 잘 팔릴까…크라우드펀딩에 물어봐 2022-01-27 17:23:01
정식으로 선보이기 전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는 마케팅 핵심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펀딩을 통해 시장성을 검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바이럴 마케팅까지 겸할 수 있어 식품업체로선 1석 2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어서다. 식품 관련 펀딩 3년 만에 세 배 늘어 27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따르면 지난해 식품 관련 분야...
넷플릭스 깜짝 스타가 '짝퉁' 입고 나왔다니…문제 없을까 [연예 마켓+] 2022-01-22 15:35:16
팔로워 수가 340만 명까지 급성장한 송지아는 일명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불리는 SNS 광고 게시물 업로드에 대한 몸값도 급상승했다. 송지아 소속사 효원 CNC 측은 "'솔로지옥' 출연 이후 단 한 건의 홍보 게시물 계약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지만, 소속사가 업체 측에 밝힌 인스타그램 광고 게시물 1회...
[연세대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세교육혁신디자인단 “학생들이 대학혁신지원사업 참여 후 모니터링 의견 제안” 2022-01-18 08:15:59
도출하고자 만들어졌다. 학생들의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대학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을 널리 홍보하고 프로그램 성과를 확산하고자 하는 뜻도 있다.” 현재 어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나 “연세교육혁신디자인단은 매 학기 100여명의 학부 학생 중 희망자를 모집해 교육과정, 학사제도,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2022 중앙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싸라기를 업사이클링해 천연 화장품 만드는 '금싸라기' 2022-01-18 08:15:36
통해 제품을 선보였으며 금싸라기 마케팅 서포터즈를 운영해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향후에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샵과 제로웨이스트샵에 입점해서 판로를 개척할 예정이다. 금싸라기는 김 대표를 포함해 모두 중앙대 학생들로 구성됐다. 마케팅팀 소속인 배홍주(경영학과 20학번) 씨, 김나율(사회학과 19학번) 씨,...
"쇼핑하면 돈 드려요"…5분 만에 1만원 버는 법 [월급이 모자라] 2022-01-14 16:50:47
적 있으시죠. "써보니까 좋더라"는 입소문 마케팅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바이럴 마케팅`으로 진화했습니다. 직접적인 경험이나 진솔한 후기 등을 게재해 소비자의 흥미와 구매욕을 돋우는 것이죠. 바이럴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수단에 비해 소비자의 신뢰를 쉽게 얻을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각...
카페서 춤 추다 딱 걸린 알바…3500만 조회수 터졌다 [영상] 2022-01-03 19:51:04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다. 에스원 측은 보안업이 경직되고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을 없애기 위해 해당 영상을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들은 업종을 가리지 않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유튜브 바이럴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인테리어 전문 기업 한솔홈데코는 2018년부터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해...
자영업자 두 번 울린다…"주문 늘려준다" 광고대행 사기 기승 2021-12-29 06:31:24
바이럴 마케팅)에서도 분쟁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약 3년간(2019년 1월∼2021년 11월) 접수된 약관 분야 분쟁 1천77건 중 56.5%가 온라인 광고 대행 관련 분쟁이었다. 주된 분쟁 사유는 위약금 등의 과다 청구와 계약 해지 거부였다.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는 피해 예방을 위해 설명 내용과 계약서...
"코로나로 피눈물 흘리는데"…자영업자 두번 울리는 사기 2021-12-29 05:40:00
바이럴 마케팅)에서도 분쟁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약 3년간(2019년 1월∼2021년 11월) 접수된 약관 분야 분쟁 1천77건 중 56.5%가 온라인 광고 대행 관련 분쟁이었다. 주된 분쟁 사유는 위약금 등의 과다 청구와 계약 해지 거부였다. 온라인광고분쟁조정위원회는 피해 예방을 위해 설명 내용과 계약서...
에쓰-오일, '좋은 기름' 집중…구도일 캐릭터로 MZ와 소통 2021-12-06 15:04:50
일상 회복을 응원하고, 레트로 감성의 바이럴 영상과 SNS 이벤트를 통해 MZ세대와의 소통도 강화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소비자의 이용 경험 유도를 위해 프로모션과 서비스·품질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가 품질 피해를 보상하고,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는 소비자와 딜러 모두가 만족해...
광고주 참여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나온다 2021-11-29 13:19:29
비용부담 없이 바이럴마케팅 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는 평이다. 셀러뷰’는 이에따라 광고주가 직접 홍보할 상품이나 서비스를 등록하면 인플루언서가 관심있는 품목에 응모하게 되고, 광고주는 다시 예산에 맞게 적절한 인플루언서를 선정해 상품 리뷰를 의뢰하는 방식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이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