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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는 과일값…과일가게 매출 37%↑ 2024-03-24 12:21:58
올해 2월까지 전국 1만3천개 과일 판매 가맹점에서 발생된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먼저 과일가게를 이용한 고객은 지난 2년동안 월 최소 1.6회부터 최대 1.8회까지 결제하는 등 방문 빈도에는 변함이 없었다. 매출액 역시 지난해 12월까지 약 2년여 동안 월 평균 2%씩 꾸준히 상승하고 있었다. 하지만 올해 2월...
과일가게 매출 '껑충'…올들어 37%↑ 2024-03-24 09:53:20
가맹점에서 발생한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를 24일 밝혔다. 지난 2년 동안 월 최소 1.6회에서 최대 1.8회까지 과일 가게 이용 고객의 방문 빈도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하지만 올해 2월 과일 가게 매출액은 작년 12월 대비 37.2% 급증했다. 설 명절이 포함된 1월과 비교해서도 21.7% 증가했다. 최근 들어 과일값이 급격히...
2월 과일가게 매출액 작년 말보다 37% 증가…3040 고객 줄어 2024-03-24 09:00:03
매출 분석…과일가게 방문 빈도는 비슷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사과, 배 등 과일값 고공행진이 이어지면서 지난 2월 과일가게 매출액이 작년 말보다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BC카드는 2022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국 1만3천개 과일 판매 가맹점에서 발생한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를 24일 밝혔다. 지난 2년...
[고침] 국제(美연준, 금리 5.25~5.50%로 5연속 동결…연내…) 2024-03-21 05:21:10
인하가 있을 것이라는 당초 예상에서 '3회 인하'로 빈도를 낮춘 것이다. 2026년말 이후의 장기 기준금리는 2.6%로 예상하며 작년 12월에 제시한 예상치(2.5%)에서 0.1% 포인트 상향 조정했다. 이번 기준 금리 동결은 시장의 예상과 일치했다. 미국은 높은 물가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공격적인 금리 인상을 단...
美연준, 금리 5.25~5.50%로 5연속 동결…연내 3회 금리인하 전망(종합2보) 2024-03-21 05:09:13
인하가 있을 것이라는 당초 예상에서 '3회 인하'로 빈도를 낮춘 것이다. 2026년말 이후의 장기 기준금리는 2.6%로 예상하며 작년 12월에 제시한 예상치(2.5%)에서 0.1% 포인트 상향 조정했다. 이번 기준 금리 동결은 시장의 예상과 일치했다. 미국은 높은 물가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공격적인 금리 인상을 단...
티움바이오, 혈우병 치료신약 TU7710 글로벌 임상시험 돌입 2024-03-20 13:38:05
만든 장기지속형 신약으로, 혈우병 환자들의 투여 빈도를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티움바이오는 현재 건강한 성인 대상으로 안전성, 내약성 등을 확인하기 위한 국내 임상 1a상을 진행 중이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임상사용 용량 및 용법을 결정할 것이며, 이번 유럽 임상 1b상 CTA 신청으로 혈우병 환자 대상의 글로벌 임...
20대 신장암 발병 늘었다…식생활 서구화로 인한 비만 등 요인 2024-03-20 10:06:10
있다. 신장암은 다른 암에 비해 생존율이 높고 발병 빈도가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복막 뒤쪽에 있어 초기에 증상을 느끼기 쉽지 않다. 혹이 커진 후에야 측복부 종물이나 통증, 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로도 불린다. 신장에 암이 생기면 몸속 노폐물의 축적과 전해질의 평형이 깨져 ...
코로나 후 생필품값 1년에 2번씩 올린 기업들…“인플레 키웠다” 2024-03-11 13:39:23
‘빈도’를 조정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했다. 한은은 기업들의 가격 조정 빈도가 높은 상태에서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면, 물가가 더 큰 폭으로 오를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과장은 “과거에는 기업들이 비용 인상, 수요 증가와 같은 요인들이 생길 경우 좀 지켜보다가 가격 조정에 나서는 모습이었지만...
"어쩐지 돈이 '술술' 빠져나간다 했더니…" 이유 있었다 2024-03-11 13:21:16
빈도의 증가율이 높은 생필품은 주로 조미료·식용유지, 축산·수산물 가공품 등 수입 원재료의 비중이 커 비용 압력을 많이 받은 품목들로 조사됐다.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수준과 기업의 가격인상 빈도 변화 사이 관계를 분석하자 물가 상승률이 4∼5%대로 높은 시기에는 같은 비용 충격(유가·곡물가 상승 등)에도 인상...
기업들 코로나 후 생필품가격 연평균 2회↑…인플레 부추겼다 2024-03-11 12:00:06
큰 차이가 없었다. 코로나19 전후 인상 빈도의 증가율이 높은 생필품은 주로 조미료·식용유지, 축산·수산물 가공품 등 수입 원재료의 비중이 커 비용 압력을 많이 받은 품목들이었다. 아울러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수준과 기업의 가격인상 빈도 변화 사이 관계를 분석하자 물가 상승률이 4∼5%대로 높은 시기에는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