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맥주가 안 팔린다"…日서 12년 연속 판매 감소 2017-01-16 16:47:06
줄어든 것이 주요인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맥주보다는 주하이(소주와 탄산음료 등을 섞은 것) 등 새로운 주류 선호 현상이 확산한 것도 맥주 소비 감소의 원인으로 평가된다. 실제 맥아의 함량에 따라 분류하는 맥주, 발포주, 제3의 맥주 모두 출하량이 줄었다. choinal@yna.co.kr (끝) <저작권자(c)...
日 맥주회사들 신규브랜드 '실종'…정통맥주로 '판촉 혈전' 2017-01-13 15:55:59
발포주나 제3의 맥주를 포함하는 '맥주계열음료'는 정통맥주와 발포주, 제3맥주 등에 대한 주류세가 2026년까지 단일화되면 세 혜택이 점차 줄어 생산과 소비 모두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일본에서는 맥주류 전체의 소비가 침체하고 있다. 따라서 일본 맥주회사들은 강점을 살리는 전략을 펴기로 했다. 정통맥주...
'미분양 제로' 안산, 6000가구 쏟아진다 2016-08-15 15:04:28
‘안산 파크푸르지오’(성포주공3단지) ‘롯데캐슬더퍼스트’(군자주공5단지) ‘힐스테이트중앙’(중앙주공1단지) 등 5340가구가 공급됐다. 새 아파트로 옮겨가려는 수요가 몰리면서 4개 재건축 단지 모두 청약에서 순위 내 마감을 기록했다.○교통 호재에 분양권 거래 활발공급된 단지들의...
[이마트 트레이더스 돌풍] "코스트코와 다르게"…대용량 정육·채소로 승부하는 트레이더스 2016-06-17 17:18:23
5%…가격은 평균 7~15% 저렴마트 외면하는 2030 공략 '발포주' 등 초저가 상품 판매…다양한 체험기회 '로드쇼' 진행 [ 강진규 기자 ]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창고형 할인점은 미국계 코스트코다. 서울 양재동에 있는 코스트코 양재점에선 1년에 약 5000억원의 매출이 발생한다. 세계 코스트코 매장 중 1등...
주류주 옥석가리기 키워드는 '가성비' 2016-05-31 18:30:43
한 3도짜리 부라더소다는 제조원가가 저렴하고 과세부과액이 적은 발효주다.김윤오 신영증권 연구원은 “1990년대 이후 장기불황기에 일본 주류업계에선 맥주 비중이 줄고 기타주 비중이 높아졌다”며 “한국 주류업체도 장기불황의 초입에 진입한 조짐이 보이는 만큼 ‘일본이 간 길’을 따라갈...
요즘 뜨는 일본 소비시장의 5가지 성공 키워드는 2015-06-29 06:00:14
건강 맥주를 출시함으로써 발포주 시장에서이례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인기를 끄는 하이테크 제품은 애플워치, 최초의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미라이(도요타), 남녀노소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2kg 초경량 청소기, 무인 촬영용 소형 비행기인 드론 등이다. 최근 아베 수상 관저 불법침입 사건으로 더욱 관심이...
영국 공영 BBC, 수신료로 각종 술 구매해 논란 2013-08-30 17:57:58
도입했다는 보도가 있었지만 지난해 4,673 파운드(804만원) 어치를 발포주(sparkling wine) 구입에 썼다. 그리고 식음료 영수증을 보면, bbc는 하루에 1천 파운드(170만원) 이상의 차와 커피를 직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뜨거운 음료에 들어간 비용은 1년간 60% 가량 증가했다. 또 130만 파운드(2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