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충북TP,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서 '괴산 전통한지 품은 K-beauty' 선봬 2024-10-17 13:49:5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서 ‘한지를 품은 Korea Beauty’라는 컨셉으로 괴산군의 지엘캄퍼니, 엠알이노베이션 중부지점, 스킨바이원과 함께 추진된다. 이들 기업은 전시 및 판매, 이벤트 등 활동을 통해 괴산한지의 우수성을 활용한 개발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괴산군의 연풍면 신풍리에 위치한 신풍한지는 충북에서...
'다이소 5000원 화장품' 줄줄이 완판 되더니…깜짝 행보 2024-10-17 10:19:37
플랫폼 에이블리는 ‘투쿨포스쿨’의 다이소 전용 화장품 브랜드 ‘태그(TAG)’를 이커머스 최초로 단독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태그는 기존 투쿨포스쿨의 강점인 컨투어 제품을 기반으로 제품력과 합리적 가격을 내세운 것이 특징. 쿠션과 쉐딩, 블러셔, 아이라이너 등이 있으며 가격은 6000~8000원대다. 저렴하면서도...
신세계인터내셔날 비디비치, 캣워크 페스타서 '리브랜딩 패션쇼' 2024-10-17 09:48:42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리는 캣워크 페스타의 첫째 날인 17일 리브랜딩 패션쇼를 한다고 밝혔다. 비디비치는 론칭쇼를 위해 미국의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제임스 칼리아도스와 협업했다. 패션쇼 의상은 비디비치의 리브랜딩 콘셉트에 맞춰 신세계톰보이의...
식약처, 킨텍스서 '원 아시아 화장품 뷰티 포럼' 사흘간 개최 2024-10-17 09:46:51
식약처, 킨텍스서 '원 아시아 화장품 뷰티 포럼' 사흘간 개최 아시아 규제 당국 모여…아모레퍼시픽·유럽화장품협회 등 강연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아시아 각국 화장품 규제 당국자와 산업계·학계 전문가들이 모여 급변하는 화장품 규제 현황을 공유하는 포럼이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사흘간...
LG화학, 기능성 화장품 신원료 개발 착수…첫 상용화 추진 2024-10-17 08:29:02
지속하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LG화학은 기능성 화장품 원료 분야로 신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관련 시장 진출을 가속할 전망이다. 대봉엘에스는 새로운 원료로 기능성 신제품 개발, 제품화 등을 통해 향후 업계 내 경쟁 우위를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는 향후 3HP 임상 효능 결과를 토대로 국내에 새로운 기...
신세계百 강남점서 '캣워크 페스타'…K패션쇼와 전시회 2024-10-17 06:00:05
검토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의 리브랜딩 론칭 행사도 준비됐다. 이보영 신세계백화점 브랜드사업본부장(전무)은 "이번 캣워크 페스타는 K컬처의 근간을 이루는 젊은 세대와 교감하면서 신진 디자이너들의 다양한 시도를 문화로 확장하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김정진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SK하이닉스청년창업파크 사업단장 “2023년 국비 211억원 유치해 충북 지역에서 가장 많은 창업사업을 운영” 2024-10-16 21:22:52
화장품, 식품 및 생활용품에 사용되는 기능성 소재 개발 천연물 바이오 기업입니다. 2020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으로, 2024년 3월 코스닥 상장, 2020년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대통령 표창을 받았습니다. 본작은 프랑스 감성 글로벌 자연주의 뷰티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를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데스크 칼럼] K뷰티에 가려진 中企의 민낯 2024-10-16 17:41:55
K뷰티의 열풍이 거세다. 화장품 강국인 프랑스를 제치고 미국과 일본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정도다. 중소기업의 약진이 특히 두드러진다. 지난해 화장품 수출기업(8636개) 중 97%가 중소기업이었다. K푸드 시장도 마찬가지다. 냉동 김밥의 84%는 중소기업 제품이다. 정부도 이런 분위기에 고무돼 있다. 과연 중소기업의...
롯데면세점, 도쿄 긴자점 새 단장…"중국 관광객보다 日소비자 겨냥" 2024-10-16 17:29:13
뷰티 제품과 K팝 굿즈, 벨리곰 등 캐릭터 상품을 판다. 이 공간에 무신사도 입점했다. 일본에 무신사 상설 매장이 생긴 건 처음이다. 커버낫, 스탠드오일, 글로니 등 현지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선호하는 K패션 브랜드도 들어왔다. 9층 사전면세점은 브랜드 구색을 바꿨다. 산토리 싱글몰트 위스키인 야마자키, 히비키...
VT 마스크팩·비나우 앰풀…K뷰티, 美·日 쇼핑행사 휩쓸어 2024-10-16 17:28:20
경신했다. 국내 뷰티 기업도 메가와리 행사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K뷰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8~9일 아마존이 선보인 ‘프라임 빅 딜 데이’에선 라네즈, 이니스프리, 설화수 등 아모레퍼시픽 제품이 선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이들 브랜드 제품을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으로 꼽았다. 아모레퍼시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