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수 승리, 성매매알선 등 혐의 불구속기소… 정준영은 약식명령 2020-01-30 19:32:04
주점 `몽키뮤지엄`의 브랜드 사용료 명목 등으로 클럽 `버닝썬` 자금 5억2천800여만원을 횡령하고, 개인 변호사비 명목으로 몽키뮤지엄 자금 2천200여만원을 빼돌린 것으로 조사됐다. 2013년 12월부터 약 3년 반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호텔 카지노 등에서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와 함께 여러 차례...
쇼핑몰·아웃렛·면세점, 납품업체 계약갱신 두달 전 통보해야 2020-01-14 12:00:02
사용료의 월평균 예상 비용을 계약 체결에 앞서 매장임차인에게 서면으로 통보해야 하는 의무 규정도 표준거래계약서에 담겼다. 임차인이 계약을 중도 해지할 경우 유통업체가 청구할 수 있는 위약금은 손해액에 따라 산정하지만, 3개월분 임대료·관리비를 넘을 수 없다. 면세점 표준거래계약서는 직매입(유통업체가 직접...
M&A와 파트너십 통해 ICT 영토 확장하는 한글과컴퓨터그룹 2019-12-19 15:45:39
사업들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컴그룹의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는 다양한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도 적극 추진 중이다. 한컴그룹은 다른 기업과 적극적인 협력으로 기술력을 확보하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단기간에 관련 산업에서 두각을 빠르게 나타낼 수 있었던 비결이다. 한컴그룹은 올해 초 중국 4대 AI...
35개 그룹 브랜드사용료 연 1.3조원…LG·SK 2천억대 2019-12-10 12:00:01
35개 그룹 브랜드사용료 연 1.3조원…LG·SK 2천억대 사용료 받는 49개사의 절반은 총수일가 지분율 높은 '사익편취 규제' 대상 사익편취 규제 대상 회사, 내부거래 공시 위반도 많아 (세종=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한해 35개 대기업 집단(그룹)이 지주회사 등을 통해 계열사로부터 받는 상표권(브랜드) 사용료가...
마켓비, 온-오프라인 ‘위탁 판매자’ 모집 2019-11-28 17:31:50
브랜드 마켓비가 온-오프라인 위탁 판매자를 모집한다. 위탁 판매란, 기업으로부터 판매 라이센스를 취득하여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나날이 취업난이 심화되는 경기 속에 개인 사업자의 5년 내 폐업률은 70%(국세청 통계)에 육박한다. 위와 같은 경기 불황 속에서 1인 운영이 가능하고,...
"국내 외식업, 임대료·인건비 상승으로 실적개선 제한" 2019-11-27 17:32:28
가맹 수수료, 브랜드사용료 등을 통한 본사의 이익에도 영향을 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임대료 상승도 업계 전반의 비용 부담을 확대할 것"이라며 "대형 외식업체의 매출액 대비 임대료 비중은 2014년 7%에서 2018년 8% 수준으로 올랐고, 대형 외식업체 점포가 집중된 서울을 중심으로 임대료가 계속 오르고 있다"고...
갈현1구역 재개발 시공사 재입찰…GS·현대ENG·롯데건설 '3파전' 2019-11-13 17:22:04
주거 브랜드 ‘힐스테이트’를 함께 사용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이 현대건설에 브랜드 사용료를 지급하는 구조다. 한 대형 건설업체 관계자는 “아직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결과가 나오지 않았지만 현대엔지니어링이 갈현1구역 수주에 성공하면 가처분 신청도 번복될 가능성이 있다”며 “수주전의...
5대 그룹, 105억~2684억…'대우' 해외 상표권 가진 포스코인터, 71억 받아 2019-11-13 17:08:54
약 71억원의 브랜드 사용료를 받았다. 국내 주요 그룹도 브랜드 사용료를 받고 있다. 계열사 등이 그룹 브랜드를 상호, 기업이미지, 로고 등에 사용하는 대가다. 사용료는 가치 평가 등을 통해 자율적으로 정한다. 브랜드를 쓰는 기업 매출의 0.5% 안팎에서 결정된다. 삼성은 삼성전자 삼성물산 등 13개 계열사가 상표권을...
"르노삼성, 한국 생산 줄이고 수입차 판매 늘릴 것" 2019-11-13 17:06:14
분석이다. 업계 일각에선 르노삼성이 이미 삼성 브랜드를 떼어낼 준비를 하고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 지난해 5월 국내 시장에 클리오를 내놓으면서 ‘태풍의 눈’을 형상화한 르노삼성 엠블럼이 아니라 다이아몬드 형태의 르노 엠블럼을 붙였다. 매장의 고유 색상도 삼성을 상징하는 파란색에서 르노그룹이 쓰는...
"공공 공유오피스 내 스타트업 사업자등록 허용"...정부, 작은 기업 규제 개선 2019-11-13 14:01:28
국유지를 전통시장 부지로 사용할 경우 사용료가 80% 감면됐으나 공유지는 감면이 미미해 시장 상인들의 부담이 크다는 애로사항도 해결, 공유지도 국유지와 마찬가지로 동일한 감면율을 적용하기로 했다. 수제화 소공인의 애로를 덜어주기 위해선 공동판매장 입주 신청 시 무조건 자체 브랜드를 포기해야 하는 `공동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