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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윤 수브레인 대표 "음악·미술·체육 연계한 시니어 플랫폼 만들 것" 2024-08-15 17:10:03
브레인 대표(사진)는 지난 13일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앞으로의 사업 목표를 묻자 이같이 답했다. 유 대표는 노인 미술치료를 위한 컬러링북 시리즈 를 출간한 전업주부 출신 5년 차 작가다. 노환과 치매 걱정으로 고민이 많았던 친정어머니를 위해 직접 제작한 컬러링북이 그를 1인 출판의 길로 이끌었다. 유 대표는 “색칠...
의료AI '쌍두마차' 루닛·뷰노, 매출 2배↑ 2024-08-14 17:36:39
브레인’을 출시했다. 연내 딥카스 미국 허가도 기대된다. 뷰노 관계자는 “해외 매출 증대를 기반으로 내년 흑자 전환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루닛의 주력 제품인 흉부 엑스레이 AI 분석 소프트웨어 ‘루닛 인사이트’ 역시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다. 지난 4월 인수를 마무리한 유방암 AI검진 기업...
인공지능 콘서트 중계부터 '팬메이드' 아이돌까지 2024-08-14 17:32:31
글로벌브레인으로부터 투자받고 일본에 진출한다.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 플랫폼 ‘코스모’를 일본 시장에 적용할 방법을 찾는다는 계획이다. 모드하우스는 코스모에서 팬들의 투표를 받아 가수의 타이틀곡, 팬덤명 등 주요 사안을 결정한다. 팬들은 포토카드를 구입해 투표권을 얻는다. 키트앨범 스타트업 뮤즈라이브는...
뷰노, 2분기 매출 64억원…"내년부터 연간 흑자 달성할 것" 2024-08-14 17:03:59
브레인®'의 원활한 시장 진입을 위해 주요 이해관계자(KOL)와의 접점을 늘리고 영업망 구축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뇌 MRI 정량화 기술에 수요가 있는 기업과의 파트너십 논의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의료 AI 업계 최초 미국 FDA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뷰노메드 딥카스를 포함해 AI 기반 흉부 X-ray 판독...
뷰노 2분기 31억 영업손실…매출은 64억으로 113% 증가 2024-08-14 09:11:59
딥브레인'에 대한 영업망 구축에 주력하고, 올해 안에 뷰노메드 딥카스,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설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에 대한 FDA 인허가 획득을 목표로 한다고 전했다. 김준홍 뷰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뷰노메드 딥카스'의 견조한 성장세가 돋보이는 가운데 여섯 분기 연속 매출...
'토종 의료 AI기업 삼총사' 루닛·제이엘케이·뷰노, 美 시장 공략 속도 낸다 2024-08-13 16:16:03
딥브레인은 AI 기반 뇌 정량화 의료기기다. 지난해 10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허가받았으며 의료진의 알츠하이머나 혈관성 치매 등의 진단을 돕는 의료기기다. 특히 경도인지장애에서 치매로 진행할 가능성이 높은 환자를 미리 선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딥브레인은 뷰노가 미국 시장에 선보이는 첫 의료 AI...
스타트업 71% "정부·의원 입법, 경영 영향 받는다" [Geeks' Briefing] 2024-08-13 15:30:42
모드하우스는 시리즈 A투자에 참여한 글로벌브레인(KDDI 오픈이노베이션 펀드), 노나곤, KSK 그룹 등 일본 시장 및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해외 벤처 캐피탈과 일본 소니 뮤직 레이블 SME 레코드, 일본 매니지먼트를 담당할 SM엔터테인먼트의 일본 법인 스트림 미디어 코퍼레이션, 레갈리아스와 협력한다. 서비스...
윤원석 "인천경자청, 中첨단기업 유치해 한계 넘을 것" 2024-08-12 19:12:45
브레인(혼합물 분리막) 등을 생산하기 위해서다. 그는 “IFEZ에는 224개의 외국인 투자기업과 3821개의 국내외 기업이 입주해 있다”며 “IFEZ의 뛰어난 개발·생산 환경을 적극 홍보해 이들 기업의 추가 투자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윤 청장은 중국이 강세를 보이는 배터리, 전기자동차, 신약, 자율주행 분야의...
"카카오, 자회사 옥석가리기…목표가↓"-SK 2024-08-12 08:39:12
브레인 연결 편입 영향이 본격적으로 반영되며 뉴이니셔티브는 적자는 축소되겠지만 별도에서는 인건비와 외주·인프라비 부담이 늘어난다"고 짚었다. 이어 "게임즈도 하반기 기대작 부재로 이익 반등은 어렵다"고 내다봤다. 그는 "이제부터는 비핵심 사업·프로젝트는 정리해 전사 수익성 관리, 핵심 사업인 톡비즈와 AI에...
[마켓칼럼] K-Food에는 치킨도 있다…빛 발할 수혜주는? 2024-08-11 16:45:27
엠브레인의 2022년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9.6%가 치킨을 한국인의 소울 푸드로 인식한다고 답했으며, 62.2%가 치킨은 정기적으로 먹어야 하는 음식이라고 답했다. 취식 빈도 역시 응답자의 66.7%가 월 2~3회 이상이라 답했다. 주 3회 이상 치킨을 취식한다고 답한 이들도 5.7%에 달했다. 주 3회 이상 치킨을 먹는 매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