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덕수 탄핵에 민생법안 볼모…野 '쪼개기 상정' 2024-12-26 17:58:41
뒷전이었다. 22대 들어서도 방송 독립성을 놓고 충돌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사실상 외면하다시피 한 법안이다. 정쟁에 매몰돼 국가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근거법 마련에 소홀하다는 비판이 커지자 부랴부랴 처리했다. 단통법도 올 상반기부터 여야가 공히 폐지를 주장해왔지만 법안은 이날에야 처리됐다. 이...
'AI 기본법' 국회 통과…세계 두 번째로 인공지능 법제 마련 2024-12-26 16:26:45
22대 국회 들어 잇따라 발의됐고,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19개 법률안 병합 논의를 거쳤다. 정부가 AI 산업의 발전을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갖추고, AI 위험성을 고려해 산업의 신뢰를 기반할 수 있는 사항을 담은 법이다. 국가인공지능위원회를 설치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3년마다 국가AI계획을 수립할...
'대박 유튜버' 쏟아지더니 5조 '잭팟'…4만여명 먹여살렸다 2024-12-26 15:50:52
최준호 과기정통부 방송진흥정책관은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은 매체의 핵심 축으로 자리잡으며 새로운 사업 모형과 고용을 창출하고 있다"며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영세 크리에이터·사업체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이단' 취급받던 佛 무알코올 와인 인기…침체된 업계에 활력 2024-12-26 15:42:40
끌고 있다. 25일(현지시간) BBC 방송에 따르면 와인의 본고장으로 알려진 프랑스에서 무알코올 와인이 침체된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와인 업계뿐 아니라 프랑스 소비자들에게도 외면받았던 무알코올 와인의 갑작스러운 인기 상승은 경제적 요인과 기술의 발전이 부른 현상이다. 일단 프랑스 와인 산업은 생존의...
작년 디지털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매출 5.3조원…29% 성장 2024-12-26 12:00:28
네이버TV(7.3%) 순으로 나타났다. 과기정통부 최준호 방송진흥정책관은 "디지털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은 미디어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영세 크리에이터와 사업체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돈 찍어내는 기계"…머라이어 캐리 '연금 시즌'에 '싱글벙글' 2024-12-26 06:50:39
산업 시장조사업체 루미네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이 곡의 미국 내 오디오 스트리밍 횟수는 총 2억4900만회로, 2019년의 1억6700만건 대비 약 49% 늘었다. 버클리 음대 교수이자 독립음반사 라이코디스크의 전 사장인 조지 하워드는 이 노래에 대해 "돈을 찍어내는 기계"라며 "그야말로 엄청난 현상"이라고 말했다. 하워드...
머라이어 캐리, 캐롤로 얼마 벌까..."돈 찍는 기계" 2024-12-26 06:13:13
특집 프로그램 방송 등에 관련된 수입은 제외된 것이다. 캐리 본인과 음반사 등이 이 노래에 대한 저작권 계약 내용을 공개하지 않아 정확한 수입을 파악하기는 어렵다고 CNBC는 전했다. 이 매체는 이 노래가 1994년 발매된 이래 30년 동안 인기가 식지 않고 매년 성탄절 차트를 역주행, 더 높은 인기를 끌고 있어 최근...
"머라이어 캐리, 30년전 크리스마스송으로 매년 수십억 벌어" 2024-12-26 05:51:02
왔다. 음악산업 시장조사업체 루미네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이 곡의 미국 내 오디오 스트리밍 횟수는 총 2억4천900만회로, 2019년의 1억6천700만건 대비 약 49% 늘었다. 버클리 음대 교수이자 독립음반사 라이코디스크의 전 사장인 조지 하워드는 이 노래에 대해 "돈을 찍어내는 기계"(money machine)라며 "그야말로 엄청난...
OTT에 밀린 방송…시장 4% 줄어 2024-12-25 17:19:20
지난해 방송 시장이 2022년보다 4% 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광고 시장이 ‘직격탄’을 맞은 영향이다. 방송통신위원회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5일 ‘2023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해 한국 방송 시장 규모는 18조9575억원으로 전년 대비...
작년 방송사업 매출 전년比 4% 감소…광고 매출 20% '뚝' 2024-12-25 12:00:05
작년 방송사업 매출 전년比 4% 감소…광고 매출 20% '뚝' 방통위 방송산업 실태조사…유료방송 성장률 0%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지난해 방송사업 매출이 2022년보다 4% 이상 감소했고, 특히 방송광고 매출이 20% 가까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상파 매출은 10%대로 감소했고, 유료방송 가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