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강주택 '오산세교2 오산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5월 분양 2024-04-15 09:39:41
금강주택은 지난 2월 오픈한 인공지능(AI)기술을 활용한 챗봇 서비스를 통해 '오산 세교 2 오산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고,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강주택의 챗봇 서비스는 금강주택 카카오톡 채널 추가 또는 홈페이지에서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휴대폰 수요 포화에도 'AI·B2B' 돌파구…이통3사 "조단위 영업익" 예상 2024-04-11 15:03:46
챗봇과 콜봇이 자동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지난달 구독형 AICC 'SKT AI CCaaS'와 'AI 카피라이터'를 각각 출시하며 기업간 거래(B2B) 사업 확장에 나섰다. AI CCaaS는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다. 중소기업도 낮은 비용으로 AICC를 도입할 수 있으며 기업고객은...
‘챗봇나우', 누적 이용자 수 100만 명 돌파···57억원 절감 효과 2024-04-09 17:04:14
고객 기업들의 CS 절감 누적 금액은 57억원으로 이는 챗봇나우의 자동화 응답으로 줄어든 CS 접수 건수에 외주 상담센터 비용 단가(건당 2000원)를 곱해 산정된 금액이다. 챗봇나우를 도입한 송현탁 원룸만들기 매니저는 “챗봇나우 사용 후 상담원이 직접 응대해야 하는 CS 접수 건수가 월 평균 22% 감소됐다"...
"카톡 기반 '챗봇나우', 출시 1년새 이용자 100만명 돌파" 2024-04-09 14:45:26
문의를 자동으로 처리해준다. 상담원을 거치지 않고도 고객 문의의 약 70%를 차지하는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다. 실제로 챗봇나우를 사용하는 쇼핑몰 사업자들은 상담원에게 인입되는 CS가 최소 20%에서 최대 70%까지 감소하는 효과를 얻었다고 디케이테크인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CS 운영에 투입되는 인력과 시간이...
LG유플, 챗봇 업그레이드…AI 콜센터 시장 공략 가속 2024-04-08 15:27:09
AI 기술 ‘익시’를 적용해 챗봇 기술을 챗 에이전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의 LLM인 ‘엑사원’을 통신 시장에 맞게 조정한 ‘익시젠’을 올 상반기 출시한다. 챗 에이전트도 익시젠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익시젠을 적용하면 상담 내용과 말투가 더 사람처럼 자연스러워질 것이란 게 이...
LGU+ "AI 비서 시대 개막"…'익시' 기반 챗 에이전트 출시 2024-04-08 14:19:06
수 있는 '챗 에이전트' 플랫폼 출시를 시작으로 모바일, IPTV 등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AI 에이전트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U+상담 에이전트, 장애상담 에이 전트, 유독 AI 상품추천 에이전트, U+비즈마켓 솔루션 안내 에이전트 등 4종의 챗 에이전트 서비스를 우선 출시하고,...
"AI에이전트가 상담·안내 알아서"…LG유플러스 '익시' 서비스 확대 2024-04-08 11:49:33
사람이 정해준 업무를 수행하지만, 챗 에이전트는 정해지지 않은 업무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기존 AI와 다르다"며 "소비자 관점에서 원하는 답변을 디지털에서 빨리 해주는 것이 핵심인데 챗 에이전트를 활용하면 이 부분에서의 업무 편의성이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상담 에이전트, 장애 상담...
LGU+ "자체 기술 기반으로 AI 에이전트 시장 진출"(종합) 2024-04-08 11:35:24
고객 상담 이력을 학습해 스스로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했다. 성 상무는 "챗 에이전트에 있는 익시젠은 개발 쪽에는 적용됐지만, 아직 상용화된 것은 아니"라면서 "상반기 말쯤 되면 익시젠이 어떤 특징이 있고, 어떤 기술을 활용했는지 전략적 관점에서 얘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LGU+, 자체 기술 기반 AI 에이전트 4종 출시 2024-04-08 10:00:01
적용하면 고객 상담 이력을 학습해 스스로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것으로 회사는 기대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상담과 장애 상담, 구독 서비스 '유독'의 상품 추천, 기업 설루션 판매 포털 'U+비즈마켓'에서 먼저 서비스를 출시하며, 너겟 요금제와 소상공인(SOHO) 기업 고객을 위한 챗 에이전트도...
우리은행 'AI 뱅커 서비스' 도입 2024-04-07 18:02:19
상담을 제공하는 ‘AI 뱅커 서비스’를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말 생성형 AI 활용 계획을 수립한 뒤 새로 구축한 AI 뱅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발표했다. AI 뱅커는 금융 언어와 은행 창구에서 일어나는 대화를 비롯해 방대한 양의 금융 데이터를 학습했다. 대화형 서비스로 예·적금 상품을 설명해주고 가입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