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확장…"영상으로 쇼핑시대" 2024-03-26 09:45:54
라이브 담당 산하 조직도 대폭 늘렸다. 기존에는 기획팀과 제작팀만 있었으나 전략팀과 편성팀, 마케팅팀, 신규채널기획팀까지 기능을 세분화해 조직 규모가 두 배 가까이 커졌다. 모바일 라이브에 특화된 전문 MD(상품기획자)와 PD도 육성한다. 성동훈 CJ온스타일 e커머스사업부장은 "TV·모바일·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
[인사] 신영증권 ; 신한투자증권 ; 국토교통부 등 2024-03-25 18:49:53
김익회▷주택·부동산연구본부 주거정책연구센터 이길제▷주택·부동산연구본부 건설·민간투자·자원연구센터 안예현▷기획조정실 연구기획팀 김지혜◎승진▷감사실 김성태▷기획조정실 인재개발팀 신한별▷기획조정실 인재개발팀 이은혜 ◈CBS◎본사▷마케팅사업본부 공연기획센터장 김세광◎지역▷광주방송본부장 겸...
"AI로 창의력 키운다"…삼성화재, 임직원 공모전 실시 2024-03-25 09:18:59
통해 임직원들에게 생성형AI를 직접 경험하게 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생성형AI 기술의 미래 경쟁력 강화에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전사적인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초격차 삼성화재로의 재탄생을 위한 "F.1.T"'다. "F.1.T"는 △패스트 포워드(Fast Forward) △ 1...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 “액셀러레이터 사업으로 국내 최초 420개 투자 포트폴리오 돌파, 4년 연속 업계 1위의 투자 실적 달성” 2024-03-22 17:52:49
프로그램을 기획하는데, 씨엔티테크는 올해 글로벌 프로그램,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투자유치 지원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기획했습니다. 글로벌 프로그램으로는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미국 등 현지 방문을 통해 현지 대기업과의 PoC 연계 및 투자유치 연계를 지원하여 현지 안착 기반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스마트 딜리버리 로봇 및 물류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는 스타트업 ‘필드로’ 2024-03-22 17:52:44
맺고 상호간의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송 대표는 “파트너십은 상품 및 서비스의 유통 채널을 다양화하고 새로운 고객층에 접근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CES 등을 포함해 국내외 전시회 및 박람회에 참가해 제품과 기술을 직접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창업 후 송 대표는 “오랫동안 구상해 ...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주 브랜드 스타트업 ‘잊힐리야’ 2024-03-21 21:28:00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런 브랜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최근 주류 문화의 급격한 변화에 대해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싶었습니다.” 창업 후 백 대표는 “모든 창업 과정을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기록하고 공유하고 있다”며 “이 과정에서 우리가...
롯데백화점, 미주대륙 프리미엄 와인 9종 단독 출시 2024-03-21 06:00:09
조건을 가진 땅에서만 생산된다는 점에 착안했다. 해당 상품은 오는 29일부터 전국 롯데백화점 와인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칠레 까르미네르 품종 가운데 최고로 꼽히는 '까르민 데 페우모', 아시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특별 기획한 '더 마스터' 등이 포함돼있다. 롯데백화점은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비비고 만두가 빵으로"…CU-CJ제일제당 '프리미엄 냉장빵' 출시 2024-03-19 09:09:33
편의점 CU와 CJ제일제당은 공동 기획으로 비비고 만두소 등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4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동 기획 제품은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햇반·백설·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으로,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를 빵으로 재해석해 신선한 재미와 경험을 주고자 한다....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B2B 쇼퍼블 비디오 SaaS솔루션 ‘BrixPlus’를 서비스하는 ‘스쿼드엑스’ 2024-03-18 22:18:38
집객과 숏폼 바이럴 등으로 콘텐츠를 통한 상품 판매 매출을 극대화하고 있다. “스쿼드엑스 구성원들은 대부분 방송사 출신으로 미디어 플랫폼 경력 10~20년차로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초기부터 SaaS 솔루션 시장을 개발하여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던 팀인 만큼, ‘BrixPlus’는...
롯데손보 '만년 적자→최대 실적' 비결은 2024-03-18 18:12:39
상품도 적극 내놨다. 그 결과 롯데손보의 장기 보장성보험 비중은 2019년 말 52.6%에서 지난해 말 86.2%로 뛰었다. 수익성 지표도 개선됐다. 작년 12월 말 롯데손보의 CSM은 2조3966억원으로 같은 해 3월 말(1조6774억원)보다 42.9% 증가했다. 지난해 9월 말 롯데손보의 신지급여력(K-ICS) 비율은 당국의 권고기준(150%)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