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슬라 제쳤다'...기아, 3분기 실적 '역대 최대' 2024-10-25 16:14:54
경영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기아는 4분기 판매의 경우 모든 공장의 생산이 정상화되는 가운데 K8 HEV, 카니발 HEV 등 인기 모델들의 판매를 본격화하고, 대표적인 볼륨 모델인 스포티지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 출시를 앞둔 만큼, 모든 주요 시장에서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기아는 내연기관부터 EV, PHEV, HEV...
기아 영업익 2.9조 3분기 역대최대…8분기연속 두자릿수 이익률(종합) 2024-10-25 15:22:07
확대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3분기 판매 실적과 관련해 "국내 생산 이벤트에 따른 일시적 생산 공백과 차종 라인업 효율화에 따른 선진 시장에서 일부 차종 판매 공백으로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아의 경쟁력인 상품성과 브랜드력에 기반한 고부가가치 차량 중심의 판매 믹스 개선, 북미 시장...
"테슬라도 제쳤다"…차 덜 팔고도 이익 많이 남긴 기아 [종합] 2024-10-25 14:49:58
가운데 K8 HEV, 카니발 HEV 등 인기 모델들의 판매가 본격화되고, 대표적인 볼륨 모델인 스포티지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주요 시장 모두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내연기관부터 EV, PHEV, HEV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라인업에서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상품성을 갖춘...
"혼자 쇼핑하면 무슨 재미?"…카톡 열면 'AI 짝꿍' 생긴다 2024-10-25 13:03:45
상품 추천카카오톡 선물하기 내에서 판매 중인 상품을 토대로 맞춤형 선물을 탐색하도록 지원하는 'AI 선물탐험'도 선보였다. 선물하기에 들어가면 화면 상단 가장 오른쪽 탭을 통해 실행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선물을 받을 지인이 좋아할 만한 상품을 찾아 추천한다. 지인과 그간 주고받았던 선물이나 상대방이...
CJ프레시웨이, CRK와 손잡고 무인판매 사업 본격화 2024-10-25 11:01:50
맞는 상품들을 소싱 및 판매하는 사업이다. CRK는 우수한 냉장 및 냉동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무인 판매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해당 판매기는 AI 센싱 등 신기술을 통해 상품을 자동으로 인식하고, 판매 및 재고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구매 데이터를 활용해 효율적인 상품 운영도 가능하다....
억대 소상공인 셀러 54% '쑥'…에이블리 "매출 비결은…" 2024-10-25 11:01:45
거래액 1억원 달성까지 필요한 평균 상품 수는 215개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2019년 대비 60% 감소한 수치로, 'AI 개인화 추천 기술' 고도화에 따라 과거 대비 적은 상품 규모로도 억대 거래액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에이블리가 공개한 '파트너스 1억 로드맵'은 셀러가 더 빠르고 쉽게...
"여보, 주말에 방어회 먹을까?"…쌀쌀해지자 '파격가' 풀린다 2024-10-25 10:37:11
굴은 높은 기온으로 성장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실제 상품화할 수 있는 물량이 감소했다. 이에 문부성 이마트 생굴 바이어는 남해안 지역에 상주하며 통영과 고성, 거제, 사천 등 다양한 지역의 물류 루트를 개설했고 박신장(생굴을 까는 업장) 수도 늘렸다. 원활한 생굴 수급을 위해서다. 그 결과 이번 행사 기간 총 60톤(t...
에이블리 "AI추천 고도화로 억대 거래액 소상공인 54% 증가" 2024-10-25 09:29:53
달성하기까지 걸리는 시간도 단축됐다. 2018년 입점 판매자가 평균 13개월이 걸렸다면 지난해 입점한 챠머, 글램니, 새벽 등은 7개월 만에 달성했다. 에이블리는 'AI(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기술' 고도화해 과거에 비해 적은 상품으로도 억대 거래액을 달성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월 거래액 1억원...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독도 간다"…클룩, OTA 최초 외국인 대상 여객선 티켓 판매 2024-10-25 09:17:44
여행 상품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회사 측은 클룩에서 꾸준히 한국인들의 울릉도·독도 배편 예약이 이뤄지며 협력 업체들과 신뢰를 쌓은 덕분에 외국인 대상으로까지 티켓 예약을 확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클룩에서는 △강릉-울릉도 △포항-울릉도 지역을 오가는 배편과...
윙잇 "냉동식품 전략으로 물류비 절감 및 재구매율 상승" 2024-10-25 09:00:16
밝혔다. 윙잇은 기존의 냉장·냉동 혼합 판매에서 냉동식품으로 전환함으로써,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신선도를 유지하며 고객 만족을 끌어냈다고 설명했다. 냉동식품은 긴 유통기한과 안정적인 품질 유지를 가능하게 해 물류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고객 신뢰 확보에도 큰 역할을 했다며, 전체 주문 중 93%가 재구매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