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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증시 끝없는 상승..S&P500 6000선 전망도-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6-18 08:27:44
FSD 中출시 임박했나…"상하이 시험 주행 승인" -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상하이 일부 지역에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완전자율주행(Full Self Driving·FSD)을 시험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7일(현지시간)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 - 또한 최근에는 테슬라가 중국 최대 검색 엔진 바이두로부터...
애플, 일본 전자부품업체 TDK 배터리 혁신으로 웨어러블 기기 성능 향상 기대 [美증시 특징주] 2024-06-18 08:15:17
했고요. 현지 시간 17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일부 지역에서 FSD 테스트 승인을 받았으며 저장성 항저우시에서도 승인이 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테슬라, 오늘 5.3%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BYD] 이어서 비야디 관련 소식도 잠시 짚어보겠습니다. CNBC가 홍콩증시 공시를 인용해 보도한 ...
전기차 시장 '캐즘' 속 구리 가격 단기 조정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06-17 08:20:27
조사 협조 여부, 제조업체에 따라 다르다고 하는데요, 비야디, 지리, 상하이자동차에는 각각 17.4%p, 20%p, 38.1%p의 추가 관세율을 별도로 정했고요, 조사에 협조한 중국 전기차 업체에겐 평균 21%p의 추가 관세가 붙어, 최종적으로 31%, 그러니까 10%에 21%를 더한 관세율이 적용됩니다. 조사에 협조하지 않은 나머지 중...
상하이 증시, 17일 소비·생산·투자 등 경기지표 종합 발표 2024-06-16 18:58:11
지리자동차에 20%, 상하이자동차에는 38.1%의 관세를 추가로 부과한다. 3사 외에 다른 업체들은 조사에 협조적이면 21%, 비협조적이면 38.1%의 관세를 더 부과하기로 했다. 17일에는 경기 동향을 다양한 방면에서 파악할 수 있는 소매판매, 산업생산, 고정자산투자 증가율, 실직률 등이 발표된다. 내수 경기를 나타내는 5월...
작년 세계 자동차 판매, 中 최초로 美 제쳐 2024-06-14 17:16:49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판도가 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된다. 판매량 1위 일본은 점유율 29.1%였으며, 2위는 유럽산으로 24.9%였다. 중국산의 점유율은 17.9%, 미국은 15.2%이며, 한국이 점유율 8.5%로 미국에 이어 5위다. 중국 자동차 업체들의 점유율은 중동과 유라시아, 아프리카 전역에서 급등한 것으로...
EU, 中전기차 관세폭탄에 내홍…독일 "협상으로 풀자" 좌불안석 2024-06-14 16:27:39
등 독일 자동차업체들이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 크게 의존하고 있는 점을 의식한 것이다. 독일 이외에 스웨덴과 헝가리 등 다른 일부 EU 회원국도 중국의 보복 조치와 자국 업체 피해를 우려하고 있다. EU 집행위는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반(反)보조금 조사 잠정 결론을 토대로 17.4%∼38.1%포인트의 잠정 관세를...
작년 글로벌 자동차 판매 3·4위 뒤집혀…중국이 미국 제쳐 2024-06-14 16:02:53
업체들의 판매량이 미국을 앞지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판도가 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된다. 전 세계 판매량 1위는 여전히 일본으로 점유율 29.1%였으며, 2위는 유럽산으로 24.9%였다. 중국산의 점유율은 17.9%, 미국은 15.2%이며, 한국이 점유율 8.5%로 미국에 이어 5위다. 중국 자...
"EU 전기차 관세폭탄, 中엔 타격이지만 비야디 약진 못막을 것" 2024-06-14 15:09:51
조사 협조 여부나 제조업체에 따라 다른데 비야디, 지리, 상하이자동차에는 각각 17.4%p, 20%p, 38.1%p 추가 관세율이 별도로 정해졌다. 로듐그룹 그레고르 세바스찬 수석 애널리스트는 CNN과 인터뷰에서 테슬라와 세계 최대 전기차업체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비야디가 17.4%p 잠정 관세를 추가 부과받더라도 유럽시장에서...
中, EU 전기차 고관세 대응 전략은…최종결정까지 넉달 '승부수' 2024-06-14 11:59:57
관세가 부과된다. EU는 조사에 협조한 비야디(BYD), 지리(Geely), 상하이자동차(SAIC) 등에는 평균 21%p 포인트(p)의 추가 관세율을 적용했고 비협조적이었던 업체엔 38.1%p를 적용했다. 중국산 전기차 EU 수출은 다소 줄 전망이다. 중국 해관총서(세관격)에 따르면 지난해 수출용 중국산 전기차의 45.1%인 48만2천대가 E...
中전기차, 관세충격 흡수하며 EU공장 설립 가속·새 시장도 발굴 2024-06-14 10:48:13
소유한 상하이자동차(SAIC)는 최대인 38.1%포인트의 추가 관세를 부과받았다. BYD는 해외 수출을 통한 활로도 모색하고 있다. 태국과 호주는 물론 아시아 밖에서 첫 번째 전기차 허브를 구축하기 위해 멕시코와 브라질에 투자했다. 또한 첫 번째 유럽 공장으로 헝가리를 선택했는데, 이를 통한 현지 생산으로 추가 관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