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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I는 시작일 뿐…미국발 '경제 폭풍'이 밀려온다 [정인설의 워싱턴나우] 2023-02-09 20:45:33
상승률이나 고용비용지수(ECI)도 둔화 추세입니다. 미 중앙은행(Fed)에 백악관까지 가세해 홍보하고 있는 개인소비지출(PCE) 기반의 임금 상승률도 그렇습니다. 주택을 제외한 '슈퍼 코어' PCE에서 임금상승률을 산출했더니 둔화 추세가 뚜렷했습니다. 지난해 초 7~8%였지만 같은해 12월엔 4.5~5%로 떨어졌습니다....
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월 이용자 100만 돌파 2023-01-30 14:29:18
조사한‘2022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이하 KSQI) 챗봇 부문’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우수’를 획득했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방문 전 단순 상담이 가능하도록 챗봇이 더욱 고도화되어 이용자가 지난해 보다 두배 이상 증가했다”며 “오는...
VIG파트너스, 이스타항공 M&A 거래 종결…1100억원 투입 2023-01-30 09:38:53
국민들에게 다시 한번 안전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신창훈 VIG파트너스 부대표는 “국내 항공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어 이스타항공의 재도약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2007년 설립된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다. 2009년 1월...
근로복지공단 콜센터, 응대율 98% 달성...'상담직원 만족도 99.2%' 2022-12-27 16:55:37
고품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올해는 콜센터 통신사업자인 KT와의 협업을 통해 노후화 장비를 교체하고 최신 상담프로그램 기능을 도입하는 등 ‘상담 인프라 고도화 사업’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보이는 ARS 개선, 보험사업 모바일 전용앱(TOUCH! 산재고용) 개발 등 상담품질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했다. 그 결과...
천차만별인 챗봇 만족도…중요한 건 기술 아닌 '섬세한 운영' 2022-12-26 18:18:52
관련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측정해야 할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은 최근 ‘2022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챗봇 부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이번 조사는 금융서비스 업종 8개...
비대면 거래 늘어난 금융권, 챗봇 적극 도입…유통업체도 상담에 활용 2022-12-26 18:14:56
기준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파악하기 위해 챗봇 운영 현황을 조사한 결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107개 기업 중 53곳이 챗봇을 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이 은행을 찾지 않는 상황에서 모두가 콜센터에 연락해 업무를 처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인증서 설치, 본인 인증,...
고객경험 7가지로 세분화해 38개 항목 종합평가 2022-12-26 18:13:52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2022 서비스품질지수(KSQI-Chat)를 산출하기 위해 챗봇 서비스 발전 단계를 3단계로 구분하고 고객 경험(CX)을 7개 차원으로 구성해 평가했다. 실무 작업은 KMAC 비대면 채널 운영 사무국에서 담당했다. KMAC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챗봇 서비스 3단계 분류를 차용했다. 이 분류는 단순히 음성과...
광주은행, ‘금융소비자보호지수’ 2년 연속 우수기업 2022-12-26 14:30:26
발표한 2022년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지수(KCPI)’ 지방은행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9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 전국 17개 시·도 거주자 약 1만7000여명에게 온라인 설문지를 배포해 34개 산업, 168개 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가 직접 체험한 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에...
광주은행, 2년 연속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선정 2022-12-26 14:19:08
발표한 2022년도 '한국의 금융소비자 보호 지수' 지방은행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지난 9월~10월 전국 17개 시도 거주자 1만7000여 명에게 34개 산업·168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지를 배포해 소비자가 직접 체험한 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에 대한 체감...
DB손해보험, 10년 넘게 소비자평가단 운영…현장 목소리 반영해 서비스 개선 2022-12-21 17:16:42
결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22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2년 연속 장기보험 1위에 올랐으며,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21년 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업계 최초로 8회 연속 CCM 인증 및 ‘소비자중심경영 대상’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010년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면서 고객 수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