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슐츠 스타벅스 회장 사임…2020년 미국 대선 출마할까 2018-06-05 10:36:58
전 세계 지역사회에서 사람들의 삶도 개선했다"고 말했다.1982년 스타벅스에 합류한 슐츠는 독특한 경영 철학과 전략을 선보여 경영 혁신의 대명사로 꼽힌다. 시애틀의 작은 커피 전문점이었던 스타벅스는 세계 77개국에 2만8000여개 매장을 가진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났다.미 일간지 뉴욕타임스(nyt)는 "슐츠...
'커피제국' 스타벅스 키운 슐츠 회장 물러난다…정계 진출할까(종합2보) 2018-06-05 10:08:15
이것은 진실"이라며 "그뿐 아니라 우리는 전 세계 지역사회에서 사람들의 삶도 개선했다"고 말했다. 1982년 스타벅스에 합류한 슐츠는 독특한 경영 철학과 전략을 선보여 경영 혁신의 대명사로 꼽힌다. 시애틀의 작은 커피 전문점이었던 스타벅스는 세계 77개국에 2만8천여 개 매장을 가진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났다. 미...
1리터짜리 부대커피 '군바리스타'를 아시나요 2018-05-27 19:07:31
치킨집 수(7만여 개)가 세계 맥도날드 매장(3만6300여 개)보다 많다는 사실만 봐도 알 수 있다. 자영업자는 무한경쟁 시장에서 살아남기 힘들다. 여기에 대형 프랜차이즈에도 맞서야 한다. 전국 자영업자들은 이런 위기를 탈피하고 소비자의 눈길을 좀 더 끌기 위해 이색적인 상호를 내걸었다.‘군바리스타’는...
프리미엄만 달콤한 성장… 녹아드는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2018-05-24 17:54:43
있는 커피와 음료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일반 소매점에서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줄고 있다는 분석이다.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커지고 있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생우유 아이스크림 ‘오슬로’(사진)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31% 늘었다. 최근에는 서울 여의도와 경기 일산에 신규매장...
아웃도어 별로 맞는 먹거리가 따로 있다 2018-05-23 10:22:02
음료업계가 ‘아웃도어 식음료’에 주목하고 있다. 캠핑부터 페스티벌, 등산이나 자전거 등 대표적인 야외활동 상황에 맞는 제품 출시를 통해 만족도를 높이고, 레저 활동에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먹거리로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숙성 캔커피, 액상 에스프레소 스틱, 야외용 바비큐 먹거리로 프리미엄 캠핑...
숙성푸드기술, 영하에서도 얼지 않는 바이브도시 신선 숙성냉장고 주목 2018-05-11 17:26:00
냉장고이다. 식재료와 음료의 종류에 따라 각각의 영하 온도를 설정하여, 전자기장과 파동을 통해 식재료와 음료 등을 영하의 온도에서도 얼지 않고 냉장 보관하는 방식이다. 이를 빙온이라하는데 냉장과 냉동의 중간 사이 빙결 전의 온도 영역을 말하며 모든 식자재가 0℃부터 얼기 시작한다는 기존의 생각을 완전히 바꿔...
봄봄봄… 커피에 반해봄 2018-04-17 19:54:10
공동 개발해 신메뉴를 내놨다.spc그룹은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커피앳웍스’와 ‘파스쿠찌’ 등을 운영한다. 커피앳웍스는 세계 유명 산지의 생두 중에서 상위 7%에 해당하는 최상급 원두를 쓴다. 파스쿠찌는 지난해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재도약 시동을 걸었다.엔제리너스는 차별화한 로스팅 공법을...
[커피가 있는 봄] 빙그레, 설탕 줄이고 카페인은 절반으로 2018-04-17 19:47:21
중점을 뒀다. 커피 전문점의 인기 사이즈인 톨 사이즈와 비슷한 용량(350ml)을 적용했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2000원이다.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 ‘최저가’ 수준이다.시장조사 전문기업 닐슨에 따르면 최근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은 빠르게 성장 중이다. 가성비를 강조한 대용량 커피 제품 시장은 연...
[2018 고객감동브랜드지수 (K-CSBI) 1위]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커피와 IT의 만남 2018-04-11 15:53:24
전세계가 놀란 '사이렌 오더'커피전문점 부문 6회 수상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가 2018 k-csbi 커피전문점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6회 수상인 스타벅스는 1999년 7월 이대점 1호점을 시작으로 40년 이상의 전문적인 로스팅 기술과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커피 트렌드를...
[2018 고객감동브랜드지수 (K-CSBI) 1위] 칸타타, 반값으로 즐기는 고급 원두캔커피 2018-04-11 15:51:53
- 롯데칠성음료 [ 이미영 기자 ]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가 2018 k-csbi 프리미엄 원두캔커피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칸타타의 인기 비결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커피전문점 절반 수준의 가격에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원두커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