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몬·위메프 "정상화 도모…뼈를 깎는 자구방안 준비" 2024-07-29 18:52:51
도모하고, 궁극적으로는 채권자인 판매회원들과 소비자인 구매회원들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하고자 한다"며 "그 과정에서 뼈를 깎는 자구 방안을 수립, 실행할 준비도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또 "법원이 회생제도 내에서 운영 중인 신(新) 자율 구조조정 지원 프로그램(ARS프로그램)을 신청해 바로 강제 회생절차를 개시...
무섭게 '싹쓸이' 하더니…이사배 'K뷰티 회사'의 놀라운 근황 [고은이의 VC 투자노트] 2024-07-29 18:48:06
외국인 구독자 수는 점점 느는 추세다. 외국 크리에이터의 협업 요청과 관광 콘텐츠를 찍고가는 경우도 있다"라고 말했다. K뷰티 아이템의 장점에 대해서는 "다양하고 섬세하다는 것이 강점"이라며 "한국 소비자들은 섬세하다. 그리고 스스로 케어하는 관리법을 잘 터득하고 다른 분들에게 잘 전파하기 때문에 K뷰티의...
구영배 큐텐 회장 "사태 수습 위해 지분 전체 매각 검토" 2024-07-29 09:30:40
티몬·위메프의 판매자 정산 및 소비자 환불 지연 사태(티메프 사태)의 '키맨'으로 꼽히는 구영배 큐텐그룹 회장이 29일 "큐텐 지분 전체를 매각하거나, 담보로 활용해 금번 사태 수습에 사용하겠다"며 "포기하지 않고, 한 번 더, 더 높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싶다"고 밝혔다. 구 회장이 공식 입장을 밝힌...
푸드테크 기업 ㈜로칼, 35억 규모 Pre Series A 투자 유치 성공 2024-07-26 16:57:32
않았던 분야"라며 "로칼이 가진 데이터 분석력과 온라인 마케팅 역량이 배달 F&B 프랜차이즈 시장의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로칼은 지난 1년간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Food Tech(이하 푸드테크) 산업의 주목을 받고 있다. Big Data를 활용한 AI 분석을 통해 소비자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교원라이프, 교원예움 장례식장 F&B 차별화에 속도 2024-07-26 16:27:59
획득했다. 식품 위생과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신뢰 확보를 위해 나머지 교원예움 장례식장 5개 지점에 대한 위생등급제 지정도 추진 중이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기업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F&B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조문객들에게 더 좋은 음식을 대접하고...
유영상 대표 "이제 AI로 돈 버는 방법 고민할 때" 2024-07-25 17:57:57
사업을 확장해나간다는 목표다.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에선 에이닷의 핵심 기능을 고도화해 통신,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모빌리티 등 SK텔레콤의 다양한 서비스 영역으로 확장한다. 유 대표는 “SK텔레콤이 추진하는 본원적 경쟁력 강화는 AI컴퍼니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기업 체질 개선이 핵심”이라고 강조...
SKT 유영상 "AI 수익화 고민...골든타임 잡을 것" 2024-07-25 11:02:38
"AI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회사의 체력과 역량을 빠르게 강화할 때"라며 "단단하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조성해 구성원 모두의 성장과 행복이 함께 하는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유 대표는 회사의 AI 전략에 대해 "단기적으로 AIDC를 비롯한 AI 기업간거래(B2B), AI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유영상 "SKT, AI 수익 모델 고민 할 때…골든 타임 놓치지 않을 것" 2024-07-25 10:26:59
"AI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회사의 체력과 역량을 빠르게 강화할 때이며 본원적 경쟁력 강화(OI)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단단하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조성해 구성원 모두의 성장과 행복이 함께 하는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유 CEO는 "SK텔레콤의 AI 전략은 단기적으로 AI DC를 비롯한 AI...
K패션 플랫폼에 눈독 들이는 中 알리바바 2024-07-23 17:24:59
진출 가능성도 점쳐진다. 플랫폼업계 관계자는 “알리바바는 글로벌 명품 플랫폼 파페치에도 투자한 만큼 명품에 관심을 보인다”며 “명품 소싱을 잘한다고 알려진 발란 등 국내 병행 수입 업체의 역량을 활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일각에선 알리바바가 국내 플랫폼에 투자하려는 이유가 국내 소비자 데이터를...
하나은행, 디지털금융·대면 서비스 모두 강화…고객 접점 '최고' 2024-07-23 16:18:37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사람 중심의 핵심 역량에 집중한 결과라고 했다. 먼저 손님을 배려하고 공감하기 위해 △직원의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손님 퍼스트 아카데미’ 교육 실시 △상품과 서비스의 제조, 판매, 사후관리 전 과정에 손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대학생, 소비자, 액티브시니어로 세분화된 소비자 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