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설 개선은 브랜드 유지의 필수…가맹본부·가맹점 간 협력이 중요 2019-11-03 15:15:16
것을 기대하고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찾는다. 프랜차이즈가 점포 환경의 동일성 유지를 우선 고려하는 이유다. 그래서 어떤 가맹점의 시설 또는 서비스가 미비해 ‘동일성’이 훼손되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좋지 않은 소문이 나 다른 가맹 점포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가맹사업법상 기본적으로...
타코벨 이끌던 마케팅의 귀재, 경영위기 몰린 경쟁사에 구원 등판 2019-10-17 16:58:29
출신 마케팅 전문가 니콜 CEO는 치폴레의 경쟁사인 멕시코 음식 프랜차이즈 기업 타코벨 출신이다. 2011년 타코벨 최고마케팅책임자(CMO), 2013년 타코벨 사장에 올랐다. 2015년부터 작년 초까지 타코벨 CEO를 지냈다. 경영 위기를 겪던 치폴레가 니콜 CEO를 스카우트한 것이다. 니콜 CEO가 취임한 작년 3월 치폴레는 연...
후참·60계치킨·노랑통닭…치킨게임 뚫고 고속성장 2019-10-09 18:23:37
전국 치킨집은 2만5000여 개에 이른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장사하는 자영업자 다섯 명 가운데 한 명은 치킨집을 하고 있는 셈이다. 경쟁이 그만큼 치열하다. 이런 치킨 프랜차이즈업계에도 ‘라이징 스타’가 등장하고 있다. 후라이드참잘하는집, 60계치킨, 노랑통닭 등이다. 이들 브랜드는 교촌치킨, BBQ, BHC...
[국감현장] 공정위 국감장에 등장한 국대떡볶이(종합) 2019-10-07 17:54:42
의원은 "대한민국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하는 것은 완전히 죄인이 되는 것"이라며 "이런 식으로 자유시장 경제에 반하는 사회주의 경제정책을 하니 국대떡볶이 대표가 오죽하면 공산주의자란 소리까지 했겠느냐"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국회에서 현재 이와 관련한 논의가 진행 중임에도 정부가 시행령을 먼저 고쳐...
3년새 두 배 커진 젤리 시장…프랜차이즈·편의점도 '군침' 2019-10-02 17:24:06
젤리 시장이 커지고 있다. 전문 프랜차이즈가 등장하고, 제과업체들은 젤리 전문 브랜드를 내놓고 있다. 앙증맞은 디자인으로 2030도 즐겨 찾아 서울 홍대에 있는 해피필즈는 유치원생부터 직장인들까지 두루 찾아오는 젤리 가게다. 매장을 약국처럼 꾸미고 젤리를 약봉지에 담아 판다. 달팽이모양 젤리, 장미꽃 모양 젤리...
"PC방 창업 지금이 적기"…헌터PC방, 예비 창업주 위한 다양한 혜택 제공 2019-09-26 10:00:00
창업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은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하에 안정적으로 운영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초보 창업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면서, 아이템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레드오션이 된 업종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기업 소셜임팩트] 무리한 확장 대신 가맹점과 상생…교촌 '치킨전쟁 승자' 2019-09-24 17:16:41
한경·입소스·피앰아이 기업소셜임팩트 조사’ 결과 생수와 주류 브랜드는 소비자의 신뢰도가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순위와 엇비슷하게 따라가는 경향을 보였다. 치킨과 라면은 달랐다. 사회적 논란이 없었던 교촌치킨, 창업자의 선행이 알려진 오뚜기 등이 소셜임팩트 지수 1위에 올랐다. 갑질논란에...
[기업 소셜임팩트] '가성비 甲' 맘스터치, 롯데리아와 공동 1위 2019-09-24 17:15:10
처음 출시했을 당시 ‘가성비’ 전략을 펼치며 다른 프랜차이즈 대표 햄버거 평균 가격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내놓은 것이 효과를 거뒀다는 분석이 나온다. 공동 1위인 롯데리아는 중장년층 이상의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나타났다. 40대(27.2%) 50대(33.1%) 60~64세(34.3%) 연령층 모두에서 가장...
골목상권 살리는 SKT '열린멤버십' 2019-09-23 17:42:35
T멥버십을 운영해왔다. SK텔레콤 가입자가 프랜차이즈를 이용할 때 할인 쿠폰 등의 혜택을 주는 방식이다. 열린멤버십은 프랜차이즈업체가 아니라 소상공인과 손을 잡는다. 서울 강남역, 광화문, 홍대입구, 대전 둔산, 대구 동성로, 부산 서면과 남포동 등 젊은 층이 몰리는 핵심 상권에 있는 미용실, 소극장, 식당, 사진관...
커피, 앱으로 시켜 마신다 2019-09-23 17:21:57
‘디저트’ 등 커피와 관련한 키워드 다섯 가지를 토대로 분석한 소셜 빅데이터 보고서 ‘커피, 새로운 경험과 믹스되다’에서 이같이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집과 관련해 언급된 커피 키워드 중 ‘홈카페’(9만6277건), ‘캡슐’(4만1859건) 등은 언급 횟수(버즈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