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라면 이어 삼양라면도 '백기'…삼양식품, 12종 제품 값 인하 2023-06-27 17:23:00
것을 업계에 공식 요청했다. 이에 제분업계는 다음달 가격 인하에 나서기로 했다. 추 부총리가 구체적 상품 가격에 대해 당부한 것은 올 2월 소주에 이어 라면이 두 번째다. 업계에서는 정부가 그동안 가격 인상에 제동을 거는 수준에서 한발 더 나아가 가격 인하를 주문해 현실화되자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다. MB...
"구하기 힘든 제품 내놓는다"…'위스키 오픈런' 나선 편의점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27 15:44:41
대표 주류 채널로 자리매김하려는 편의점 업계의 경쟁도 작용했다. 최근 편의점 업계들은 주류를 핵심 제품군으로 삼고 있다. e커머스 업체들이 새벽배송·무료배송 및 각종 멤버십 혜택 등으로 공세를 펼치고 있지만 주류 온라인 판매는 아직 금지돼있기 때문이다. 기존엔 편의점에서 맥주와 소주 등 상대적으로 저가형 주...
라면가격 줄줄이 내릴 듯…빵·과자·아이스크림 가격도 주목 2023-06-27 15:32:31
국내 '라면업계 1위' 농심[004370]이 신라면 가격 인하를 전격 발표함에 따라 다른 라면업체들도 제품 가격을 잇따라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2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내달부터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각각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신라면 1봉지 가격은 소매점 기준 1천원에서...
이국주가 띄운 '아재음료'…홈술족 사로잡더니 매출 날았다 2023-06-27 15:28:15
소주 칵테일' 유행과 함께 솔의눈 판매가 늘었다는 분석이다. 27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지난해 솔의눈 판매량은 240mL 캔 제품 환산 기준 2500만캔으로 전년보다 약 70% 뛰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소주 칵테일 인기와 지난해 500mL 페트 제품 출시에 힘입어 솔의눈 판매량이 급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농심·삼양·오뚜기까지 결국…라면 가격 줄줄이 내린다 [종합] 2023-06-27 15:06:59
것을 업계에 공식 요청했다. 이에 제분업계는 다음달 가격 인하에 나서기로 했다. 추 부총리가 구체적 상품 가격에 대해 당부한 것은 올 2월 소주에 이어 라면이 두 번째다. 업계에서는 정부가 그동안 가격 인상에 제동을 거는 수준에서 한발 더 나아가 가격 인하를 주문해 현실화되자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다. MB...
소주·라면 다음 타자는…정부 가격 압박 속 떠는 식품사 2023-06-20 15:35:13
가격 하락을 거론하면서 라면 값에 제동을 걸자 업계에선 다음 타깃이 누가 될지 우려하는 분위기다. 지목을 받은 라면 제조사들은 가격 인하 검토에 들어간 상태다. 소주 이어 '서민 먹거리' 라면 찍은 추경호…다음은? 추 부총리가 라면 값을 거론하고 나서자 업계에서는 다음 타자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경제부총리 '가격 인하' 권고에 라면업계 '고심'(종합) 2023-06-18 16:04:06
라면업계 '고심'(종합) 라면업계 "공식 요청은 아직…서민부담 경감방안 검토" 정부 압박에 올들어 제품 가격 동결…2010년엔 인하 움직임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8일 국제 밀 가격 하락을 이유로 라면 가격 인하를 권고한 것과 관련해 국내 라면업체들의 고민이...
제철과일부터 막걸리까지…농식품업계 구독서비스 인기 2023-06-18 07:30:12
업계 최초로 과자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를 선보였다. 월간과자는 매월 주제에 따라 스낵, 비스킷, 초콜릿 제품 등을 다르게 구성해 구독자의 집으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2020년 서비스를 선보인 뒤 구독자 수는 꾸준히 늘어 3년간 8만여명이 됐다. 배상면주가는 2020년부터 온라인 플랫폼 홈술닷컴을 통해...
'넌 섞니? 난 따'…'믹솔로지 2.0' 하이볼캔 전성시대 2023-06-18 07:30:10
게 업계 분석이다. CU 관계자는 "RTD 하이볼의 음용 간편성이 믹솔로지 트렌드와 결합해 폭발적인 고객 반응을 불러일으켰다"고 짚었다. 편의점 업체들은 RTD 하이볼이 올해 주류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는 판단 아래 경쟁적으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CU는 최근 업계 최초로 한국 3대 명주 가운데 하나인 안동...
"횟집 대신 편의점 갑니다"…1만원대 숙성회 등장에 '환호' 2023-06-15 22:00:01
인기를 끌고 있다. 1만원대 프리미엄 숙성회 등장 15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4곳(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의 지난 4~5월 안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28% 증가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홈술 문화가 자리잡은 데다 고물가 부담이 계속되면서 편의점에서 안주 매출이 늘어나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