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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 판매량 1위 탈환…세계시장 양강 구도" 2021-08-02 10:45:58
현대차가 전세계 수소차 시장에서 상반기 판매량 1위 자리를 탈환했다. 2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수소연료전지차는 전년 동기(약 4천100대)보다 122.6% 증가한 약 9천100대로 집계됐다. 업체별로는 지난해 연간 1위였다가 올해 1분기 도요타에 밀린...
현대차, 상반기 수소차 판매량 도요타 제치고 1위 탈환 2021-08-02 10:30:38
올해 1분기 전세계 수소차 시장에서 도요타에 밀렸던 현대차[005380]가 다시 1위를 탈환했다. 2일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수소연료전지차는 전년 동기(약 4천100대)보다 122.6% 증가한 약 9천100대로 집계됐다. 업체별로는 지난해 연간 1위였다가 올해 1분기...
내년 일본 경제정책 어디로 가나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6-25 07:32:01
연료의 대체 수단으로 기대를 모으는 수소 산업을 육성하는데도 정책을 총동원하기로 했다. 현재 ㎏당 1100엔인 수소 가격을 2030년까지 330엔, 장기적으로 220엔까지 낮춘다는 목표를 세웠다. 차량용 수소스테이션도 2030년까지 현재의 6배인 1000기로 늘리기로 했다. 지난해 12월 발표한 탈석탄화의 로드맵 '그린...
수소車 사업 접는 혼다…현대차-도요타, 양강체제 2021-06-18 17:53:01
혼다가 판매 부진을 이유로 수소연료전지차(FCV) 사업을 중단하고 전기차에 집중하기로 했다. 이로써 글로벌 수소 승용차 분야에선 현대자동차와 도요타만 남아 한·일 경쟁 구도를 펼치게 됐다. 뒤이어 수소차에 뛰어든 BMW는 내년에나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다. 18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혼다는 최근 FCV...
수소차 시장, 현대차·도요타 양강 구도 재편 2021-06-18 07:26:30
세계 시장에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차만 내놓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내놓은 상황이지만, 수소 충전소 인프라 미비와 높은 가격, 모델 노후화 등으로 인해 클래리티는 판매 부진을 면치 못하며 지난해 판매량은 263대에 그쳤다.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혼다는 약 100대의 수소연료전지차를...
혼다 발 뺀 수소 승용차 시장…현대차·도요타 양강구도 됐다 2021-06-18 06:21:00
세계 시장에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차만 내놓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내놓은 상황이지만, 수소 충전소 인프라 미비와 높은 가격, 모델 노후화 등으로 인해 클래리티는 판매 부진을 면치 못하며 지난해 판매량은 263대에 그쳤다.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혼다는 약 100대의 수소연료전지차를...
中 지리차의 도전 "메탄올로 가는 자동차 내놓겠다" 2021-06-14 17:24:43
지리자동차가 메틸알코올(메탄올)을 연료로 쓰는 자동차를 내놓겠다고 선언했다. ‘2060 탄소 중립’을 선언한 중국에선 자동차 회사들이 수소연료전지차 등 신에너지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리수푸 지리홀딩스 회장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메탄올 자동차 기술을 지속적으로...
"알코올로 가는 자동차 만들겠다"…中 지리차의 도전 [강현우의 중국주식 분석] 2021-06-14 12:29:26
완성차업체 지리자동차그룹이 메틸알코올(메탄올)을 연료로 가는 자동차를 내놓겠다고 선언했다. '2060 탄소 중립'을 선언한 중국에선 자동차 회사들이 수소연료전지차 등 신에너지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리슈푸 지리홀딩스 회장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메탄올 자동차 ...
"미래차 新 가치사슬 구축"…KOTRA, 한·중 미래차 협력 포럼 열어 2021-06-07 12:02:01
탄소중립 정책에 대응해 전기자동차와 수소연료전지차 등 미래차 산업에서 두 나라가 서로 사업 기회를 찾고 협력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양국의 미래차 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 관련 정책 및 투자환경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수요가 있는 대표 기업들이 기업 동향과 협력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세제혜택 종료 앞둔 하이브리드차…車업계 "일몰기한 연장해야" 2021-06-02 16:36:53
수소연료전지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온다. 이호근 대덕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충전 인프라가 충분히 갖춰진다면 전기차나 수소연료전지차로 세제 혜택과 판매 지원책을 몰아주는 것이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 달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만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의 경우에는 전기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