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다이어트도 아닌데…"시리얼 저녁식사로" 캠페인 벌어진 까닭 2024-02-22 07:28:09
아이스크림 용기를 줄이거나 포장지 안에 스낵 양을 기존보다 적게 넣는 행태를 비난했다. 그는 “미국 대중은 속는 것에 지쳤다”며 “슈링크플레이션을 충분히 겪었으며, (그들이 책정한 금액은) 바가지 요금이다”고 말했다. 미국 식품 기업들도 식품 관련 재료비 상승으로 실적 압박에 시달리고 있다. 데니스, 웬디스...
美도 먹거리 물가 고공행진…가계지출비중 31년만에 최고 2024-02-22 05:40:54
인건비 상승과 원재료 가격 상승 탓에 제품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쿠키 오레오로 유명한 몬델레즈는 역대 최고 수준으로 오른 코코아 가격 여파로 제품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지난달 밝혔다. 크래프트 하인즈도 토마토, 설탕 가격 인상으로 케첩 제조원가가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美 먹을거리 가계지출비중 31년만에 최고…소득의 11% 2024-02-22 00:58:22
제품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쿠키 오레오로 유명한 몬델레즈는 역대 최고 수준으로 오른 코코아 가격 여파로 제품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지난달 밝혔다. 크래프트 하인즈도 토마토, 설탕 가격 인상으로 케첩 제조원가가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레스토랑 체인들은 인건비 인상을 메뉴...
과자인데 "애들은 가라"…불황기에 뜬 '히트상품 공식'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1 22:00:02
스낵이란 평가를 받으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탔다. 출시 초기 주요 판매처에서 먹태깡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중고 플랫폼에 제품이 올라오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지난해 식품업체가 일제히 안주류 제품 가격 인상에 나선 점을 어른 과자의 인기 배경으로 꼽고 있다. 일례로 코로나19를 거치며 장보기...
롯데 '오잉 노가리칩' 1천만봉 팔려…응용 제품 2종 출시 2024-02-21 09:33:22
롯데 '오잉 노가리칩' 1천만봉 팔려…응용 제품 2종 출시 '키스틱 노가리스틱' '오잉 노가리땅콩'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는 어른용 과자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응용한 '키스틱 노가리스틱...
1분에 3.7개씩 팔렸다…SNS서 반갈샷 퍼진 '연탄빵' 2024-02-21 09:26:47
색을 낸 연탄 모양 빵 안에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시간이 갈수록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발주량이 늘면서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는 게 CU의 설명이다. 원조 연탄빵은 출시 하루 만에 4000개가 팔렸고, 일주일 만에 3만 개가 팔려 CU 냉장 디저트 시리즈 중 매출 2위로 올라섰다. 2주간 누적 판매량은 1분에...
CU, 오징어 먹물 사용 '연탄빵' 인기…2주에 7만개 팔아 2024-02-21 09:03:28
제품이다. 원조 연탄빵은 출시 하루 만에 4천개, 일주일 만에 3만개, 2주 만에 7만개 이상 팔려 CU 냉장 디저트 시리즈 중 매출 2위로 올라섰다. 1분에 3.7개가 팔린 셈이다. 원조 연탄빵은 젊은 층에 입소문이 나면서 SNS에 '반갈샷(반으로 갈라 먹는 인증샷)'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2024 한국여성벤처협회 세계로 미래로 혁신하는 여성벤처기업 CEO] 박대 외 각종 수산물을 가공하고 판매하는 기업 ‘아리울수산’ 2024-02-20 22:53:38
박 대표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의 사회서비스 제공 및 일자리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한다”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으며 무료급식소 소장을 엮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리울수산의 모든 제품은 반건조하여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한국 라면 못 참지"...식품업체 수출로 호실적 2024-02-19 16:53:50
제품의 해외 매출이 늘어 호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작년 한국의 라면 수출액은 전년보다 24% 늘어난 9억5천200만달러(약 1조2천억원)로 사상 최대치다. 해외에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의 물량까지 합하면 K-라면의 세계 시장 규모는 수출액보다 더 커진다. 업계에서는 영화, 음악 등 한국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짐에...
K-라면 인기…농심·오뚜기·삼양식품 실적 '껑충' 2024-02-19 16:41:23
"면, 스낵 등 국내 주력사업 매출과 해외사업 성장 등에 따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대표 제품인 신라면의 작년 국내외 매출은 1조2천100억원으로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 진라면 등을 제조하는 종합식품기업 오뚜기[007310]도 작년 영업이익이 2천548억원으로 37.3% 증가했으며 매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