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옷장 정리로 돈 버는 앱…7월 벤처투자 '훈풍' [Geeks' Briefing] 2023-07-28 15:46:31
기록했다. 시티아이랩, GS칼텍스와 스마트 주유소 실증사업 시작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사 시티아이랩이 GS칼텍스와 함께 스마트 주유소를 위한 영상분석 솔루션 실증 사업을 시작했다. 인천 스타트업 파크 실증 상용화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영상분석 솔루션은 주유소 내부와 외부의 카메라를 통해 수집된...
삼성전자, 여름철 스마트 의류 케어 '비스포크 그랑데 AI' 이벤트 진행 2023-07-28 11:00:00
집중 호우로 습기와의 전쟁이 이어지면서 여름철 스마트한 의류 케어는 물론 세탁실 제습까지 가능한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가 주목받고 있다. 여름철의 세탁실은 빈번한 세탁과 건조로 습도가 높고, 잦은 비 등으로 환기가 여의치 않은 경우가 많아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비스포크 그랑데 AI는 외부 온/습도 센서로 주...
눅눅한 세탁실·꿉꿉한 빨래 고민…'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로 해결 2023-07-28 09:00:10
호우로 습기와의 전쟁이 이어지면서 여름철 스마트한 의류 케어는 물론 세탁실 제습까지 가능한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 AI가 주목받고 있다. 여름철의 세탁실은 빈번한 세탁과 건조로 습도가 높고, 잦은 비 등으로 환기가 여의치 않아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비스포크 그랑데 AI는 외부 온/습도 센서로 주변 공간을 센싱해...
일회성 넘어 밀착형 봉사…지역 사회의 등불을 켜다 2023-07-23 16:16:18
오창공장은 물론 전국 지점에 수거함에 잘 입지 않는 의류, 쓰지 않는 중고 물품 1만3000개를 모아 기부했다. 5월엔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 생태숲을 조성하기 위해 임직원 160명이 집에서 4개월간 키운 도토리 묘목을 노을공원에 옮겨 심었다. 6월엔 창립 97주년을 맞아 가족 단위로 쓰레기를 줍는 버들생명 플로깅(조깅하...
"데뷔 안하길 천만다행"…'판매 1위' 미모의 女CEO 속사정 [방준식의 N잡 시대] 2023-07-23 07:00:06
커머스 플랫폼에 도전한 그는 방송 카메라가 아닌 스마트폰 앞에 섰다. 작지만 그만의 단독 무대에서는 화려한 주연이었다. 단순히 물건을 파는 방송이 아닌 마치 팬 미팅을 하는 소통 공간으로 입소문이 났다. 3년 만에 첫 방송 때보다 매출이 수백 배로 늘었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에서 셀러로 활동 중인...
네이버, 포시마크와 시너지…AI 이미지 검색 서비스 출시 2023-07-20 15:03:18
‘스마트 렌즈’의 기반 기술인 AI 이미지 검색 기술을 접목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여성 및 남성 의류, 신발, 가방 카테고리에서 이용자가 촬영한 이미지를 올리면 일치하거나 비슷한 상품을 찾아준다. 이날부터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인 뒤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기술을...
"찍으면 찾아줘요" 포시마크, 네이버 AI 적용 '포시렌즈' 출시 2023-07-20 10:19:05
역할을 하면서 검색 사용성을 높이고 있다. 스마트렌즈를 통해 다양한 주제에 특화한 검색을 할 수 있고, 정확한 상품명을 알지 못해도 이미지만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텍스트와 이미지 등 복합 정보를 동시에 학습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찾아주는 '멀티모달 AI'를...
네이버AI 북미패션플랫폼 포시마크에 적용 2023-07-20 09:29:08
스마트렌즈'의 기반 기술은 AI이미지검색 기술을 접목해 이같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포시 렌즈는 포시마크 모바일 앱 검색창 우측 '포시렌즈' 아이콘을 터치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여성과 남성의류, 신발, 가방 카테고리에서 사용자가 촬영한 이미지와 일치하거나 가장 유사한 상품을...
LG전자의 생활가전 기술 집약된 신개념 의류관리기…사계절 필수가전 자리잡아 2023-07-20 09:00:21
있다. 제품에 포함된 아로마 시트를 활용하면 의류에 원하는 향이 스며들게 할 수 있다. 의류를 스타일러에서 바로 꺼내지 않을 경우에는 ‘보관 옵션’을 이용해 옷을 최대 24시간까지 보관할 수 있다. 제품을 와이파이에 연결해 씽큐 앱에 등록하면 다양한 코스를 다운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원격 제어, 에너지 모니터링...
맞춤형 경험 창출로 정서적 유대 형성…소비자 마음 잡은 프리미엄 브랜드 2023-07-20 09:00:06
LG 스타일러(의류관리기)가 4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면서 고객의 브랜드 선호가 꾸준한 추세임을 보여줬다. 이외에 신한카드(체크카드), SK 세븐모바일(알뜰폰), SK매직 정수기(정수기)가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아에르(필터샤워기)는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올해 처음 1위로 선정된 브랜드로는 힐스테이트(공동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