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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 2,820억원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0-12-03 14:16:47
탈황장치인 스크러버를 설치하는 대신 저유황유를 사용하거나, 향후 액화천연가스(LNG)를 선박 연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중연료 추진 선박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LNG 추진 선박으로 결정이 되면, 세계 최초로 초대형원유운반선에 고압 이중연료 추진 엔진(ME-GI 엔진)과 고망간강을 사용한 연료탱크가 적용될 전망이다....
한국조선해양, 1,000억원 규모 LPG선 2척 수주 2020-12-03 13:21:56
저감장치인 스크러버(Scrubber) 없이도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조선해양은 2019년부터 2년간 전 세계에서 발주된 17척의 중형 LPG선 가운데 16척을 수주하며 세계 시장 점유율의 약 95%를 차지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연말까지 추가...
한국조선해양, LPG선 2척 1천억원에 수주 2020-12-03 11:04:26
수 있어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 없이도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조선해양은 지난해부터 전 세계에서 발주된 17척의 중형 LPG선 중 16척을 수주했다. 또 올해 총 90척(65억6천만 달러)을 수주해 올해 수주 목표를 59.6% 달성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해양대, 차세대 선박용 스크러버 개발 2020-11-27 15:31:57
Type의 새로운 스크러버 모델이다. 장치내부에 특수기능품을 도입해 장치구성을 단순화했다. 부식에 강하고 유지 보수가 거의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HHI-Scrubber는 1세대 모델에서 노즐 배치에 기인한 Quenching 성능저하 현상을 해소했다. 이 모델은 스크러버 차압 성능과 제거율을 만족시키는 디자인 설계를 통해...
한국조선해양, LPG선 2척 1,160억원 규모 수주 2020-11-25 16:07:23
이 선박들에는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되어 스크러버(Scrubber) 장착 없이도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배출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조선해양은 2019년부터 전 세계에서 발주된 중형 LPG선 14척 가운데 13척을 수주하게 됐다. 조선해운 분석기관인 클락슨(Clarksons)에 따르면 전 세계...
한국조선해양, LPG선 2척 1천160억원에 수주 2020-11-25 11:24:24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돼 스크러버 장착 없이도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배출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고 한국조선해양은 설명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번 계약으로 지난해부터 전 세계에서 발주된 중형 LPG선 14척 가운데 13척을 수주하게 됐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현대重, 연말 수주전 '뒷심'…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 계약 2020-11-09 17:37:28
저감 장치인 스크러버가 탑재된다.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서 건조돼 2022년 6월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글로벌 선주사들이 발주를 미루면서 현대중공업은 혹독한 수주 가뭄을 겪었다. 하지만 지난 9월 이후 초대형 원유운반선 8척을 잇달아 수주하며...
한국조선해양, 2천억원 규모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 수주 2020-11-09 13:11:32
너비 60m, 높이 29.7m로, 배기가스 저감 장치인 스크러버를 탑재해 환경 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서 건조돼 2022년 6월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들어 초대형 원유운반선 11척을 수주, 전 세계 시장점유율 55%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9월 이후에만 총 8척에...
한국조선해양, 2천억원 규모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 수주 2020-11-09 11:10:55
330m, 너비 60m, 높이 29.7m로, 배기가스 저감 장치인 스크러버를 탑재해 환경 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서 건조돼 2022년 6월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들어 초대형 원유운반선 11척을 수주, 전 세계 시장점유율 55%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9월 이후에만 총 8...
해운사 'V'자 반등…수출기업은 비명 2020-10-25 17:20:24
환경규제(IMO2020)가 강화된 영향이다. 스크러버(탈황장치)를 장착하기 위해 노후 선박 상당수가 운항하지 못하고 있다. 해운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해운사들은 남은 배들을 경기 회복 속도가 빠른 중국 노선부터 집중 투입하고 있다”며 “미주, 유럽 항로의 운임이 더 가파르게 치솟고 있는 이유”라고 말했다. H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