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치킨·두유 등 제품 나눠요"…식품업계 연말 맞아 기부행사 2022-12-08 11:10:42
= 식품업체들이 연말을 맞아 잇따라 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 대상은 7일 임직원과 주부, 대학생으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과 '청정원 나눌수록 맛있는 2022개의 행복' 행사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 행사는 대상 제품을 이웃과 나누는 대상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 2007년 시작됐다. 대상은 제품을 담은...
CJ푸드빌, 미국에 '뚜레쥬르' 제빵공장 짓는다 2022-12-04 18:19:43
CJ푸드빌이 미국에 제빵공장을 설립한다. 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은 미국에 제빵공장을 짓기로 결정하고, 내년 착공을 목표로 공장 부지를 찾는 중이다. 미국 제빵공장 설립은 현지 뚜레쥬르 매장에 제품 공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알려졌다. 앞서 CJ푸드빌은 연말까지 미국 22개주 진출 계획을 공개했...
폐기 재료가 음식으로…지구 살리는 `업사이클링` [이제는 순환경제] 2022-12-01 19:22:10
밀겨(밀 속껍질)를 활용해 빵을 만들었습니다. 밀가루 대비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한 두 재료를 활용해 몸에 건강한데다, 자체 개발한 ‘맥주 발효종’을 활용해 속도 더욱 편안한 것이 특징입니다. 과거에는 버려졌을 식재료를 활용해 새로운 음식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푸드`. 식품업계의...
[월드컵] "한국 첫경기 야식은"…치킨·피자업체 마케팅 열전 2022-11-24 13:29:15
3종 중 1종을 구매하면 올순살치킨을 77% 할인된 1천600원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품업체들은 집에서 경기를 즐기는 '집관족'을 위해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제안하기도 했다. 오뚜기는 '오즈키친 크리스피 치킨' 같은 냉동 튀김류와 취식 편의성을 높인 '맛있는 미니핫도그', 지난달...
장류·음료 가격 인상…라면도 10% 안팎 2022-10-26 09:20:47
오른 가운데, 이달에도 식품업계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샘표식품은 지난 21일부터 간장 17개 제품 출고가를 평균 11.5% 올렸다. 샘표식품이 제품 가격을 인상한 것은 지난해 12월 이후 10개월 만이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에 대해 "원·달러 환율 상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류·음료 가격도 줄줄이 인상…먹거리 물가 고점은 언제 2022-10-26 09:12:59
가운데, 이달에도 식품업계의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샘표식품[248170]은 지난 21일부터 간장 17개 제품 출고가를 평균 11.5% 올렸다. 샘표식품이 제품 가격을 인상한 것은 지난해 12월 이후 10개월 만이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이번 가격 조정에 대해 "원·달러 환율 상승,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세계화 시동 거는 식품업계…K맥주, 네덜란드까지 2022-10-25 10:46:45
만날 수 있는 접점에서 반응을 살펴보려는 식품업계의 움직임도 늘고 있다. 지평주조는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SIAL Paris 2022`에 참가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타진했다. 박람회에서 지평주조는 지평 생 쌀 막걸리, 지평 생 옛 막걸리, 지평 이랑이랑 등 막걸리 3종을 전시 및...
'유통기한'보다 긴 '소비기한' 도입…식품 폐기 정말 줄어들까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7:59:03
것이란 얘기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식약처의 권장 소비기한이 앞으로 4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나오는 마당에 기업이 자체적으로 소비기한을 늘려놨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모든 책임을 떠안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실제로 올 하반기 제품을 리뉴얼하면서 미리 소비기한을 도입한 식품업체는 기존 유통기한과 동일하게...
"90일 지난 두부 먹어도 된다?"…38년 만에 사라지는 유통기한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4:43:42
없을 것이란 얘기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식약처의 권장 소비기한이 앞으로 4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나오는 마당에 기업이 자체적으로 소비기한을 미리 늘려놨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모든 책임을 떠안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실제로 올 하반기 제품을 리뉴얼하면서 미리 소비기한을 도입한 식품업체들은 기존 유통기한과...
햄버거도 '이열치열'…매운맛 더하니 세달 만에 255만개 팔렸다 2022-10-11 11:40:17
종은 8월 출시 후 7주 만에 판매량이 78만개를 넘었다. 버거킹은 "올해 여름 식품업계의 메가 트렌드인 매운맛 버거를 한국에서 단독 출시했다. 최근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꿀조합’을 찾는 식문화가 유행함에 따라 햄버거와 잘 어우러질 수 있는 매운 소스 연구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