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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 목걸이' 차고 기자회견 등장…"이례적" 들썩인 이유 2022-10-26 21:00:02
추세다. 집단보다 개성을 중시하고 소비에서 실용성을 추구하려는 젊은 세대 문화가 일상 패션에도 전파되면서 남성복과 여성복의 경계가 뚜렷한 전통적 분류법이 급속히 퇴조하는 경향과 맞물렸다는 분석. 업계에 따르면 매니시하고 강한 느낌을 강조하던 남성 브랜드들도 여성들 전유물로 인식되던 꽃무늬, 파스텔 컬러,...
원전·신재생 에너지 믹스로 탄소중립…국토전체 저탄소화 추진 2022-10-26 16:30:01
만들어가는 탄소중립 문화를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에너지 소비절감을 추진하는 동시에 국민인식 전환을 위한 교육·홍보 확대 등으로 실천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특히 지역 맞춤형 탄소중립 전략을 수립하고, 중앙부처와 지자체 간 정례회의체를 운영하는 등 지방이 중심이 된 탄소중립 정책을 내실화할...
‘미드나잇 호러: 6개의 밤’ 유영선 감독 “각기 다른 감독의 다양한 스타일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좋은 기회” 2022-10-25 09:10:09
“사쿠라바 나나미 배우는 워낙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고 호의적이었기 때문에 함께 작업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캐릭터를 비롯해 본인이 이해하기 힘든 부분은 꼼꼼히 물어보고 습득하는 모습이 좋은 배우”라고 전했다. 스크린이 아닌 OTT 플랫폼에서 영화를 선보이게 된 것은 감독에게도 새로운 작업이었을...
하루 만에 14억어치 팔렸다…너도나도 눈독 들이는 '이것' 2022-10-20 07:11:03
커졌다. 올해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올해(9월 말 기준) 해당 기업의 니치 향수 브랜드 평균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4% 증가했다. 업계에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 속 '가심비'와 '작은 사치' 문화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향수 시장이...
"MZ세대 명절 다가온다" 열광…'핼러윈' 맞아 유통가 '들썩' 2022-10-18 21:00:01
귀신 분장을 하고 하루를 보낸 것에서 기원했다고 알려졌다. 이후 종교적 의미가 더해지고 유럽과 미국 등에서 축제처럼 즐기게 된 게 우리나라에도 전해졌다. 국내에선 사실상 종교적 색채는 사라지고 독특한 분장이나 의상, 각종 소품이나 관련 먹거리로 즐기는 문화로 자리 잡은 분위기다. 다만 이같은 현상을 마뜩찮게...
채식주의자 늘더니…"우유 대신 오트밀크" 카페도 달라졌다 2022-10-13 22:00:01
이어 신세계그룹 계열 식품기업 신세계푸드와 매일유업 등도 식물성 원료를 주로 사용해 만든 식빵 등을 선보였다. 비건 유제품은 비건 수요가 많은 해외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은 식품이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비건 식단 선호 인구가 970만명에 달하는 미국에서 2020년 우유 대체식품 점유율은 35.7%에...
'역대 최대 적자' 한전 법카사용 백태…한우·오마카세에 펑펑 2022-10-06 06:05:01
문화 행사비로 서울 중구 다동에 있는 한 고급 스시 맡김차림(오마카세) 일식당에서 70만5천455원을 법인카드로 비용 처리했다. 같은 해 11월 초 서울본부의 마포용산지사 고객지원부는 고객지원실 체육문화행사로 롯데호텔에서 112만4천536원을, 다음날 기획관리실 재무자재부는 신세계조선호텔에서 177만496원을 식비로...
‘법대로 사랑하라’ 이승기-이세영, 2막 시작 전 멜로 서사 완벽 정리 2022-09-30 17:40:11
60, 70년생까지 속해 있는 3059세대가 더 트렌디한 문화와 소비의 새로운 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트렌디한 작품임을 인정받고 있는 셈이다. 이와 관련 2막 시청 전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멜로 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디졸브 엔딩#4를 정리해봤다. ♥ [디졸브 엔딩 1. 속마음-동요 엔딩] : 1회...
日 색조화장품 `잃어버린 10년`…틈새 파고든 K뷰티 2022-09-29 19:02:32
이제 글로벌 문화를 주도하고 있는건데, 넷플릭스만 봐도 톱10 컨텐츠 중 7개가 한국 컨텐츠입니다. 사실상 일본에선 `제 4차 한류붐`이 불고 있는 셈이죠. 이렇다보니 일본에선 패션이나 화장품에서 ‘한국에서 인기’라는 문구를 내걸고 홍보하는 걸 어렵지 않게 찾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높은 품질에 뛰어난 가성비...
'제품이 아닌 경험을 판다'…MZ고객 겨냥 공간마케팅 활발 2022-09-20 16:26:13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은 다양한 전시를 마련해 소비 공간인 매장을 ‘예술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확장하고 있다. 삼청동 찾는 뷰티 브랜드 코로나19를 계기로 전 산업에서 비대면 전환이 가속했지만, 소비재 산업에서는 대면의 가치가 여전히 부각되고 있다.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가 제품을 보고 만지는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