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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권 콜센터 직원에 언어폭력 행사하면 고발 조치 2016-05-01 12:01:41
한 민원인으로부터 수차례 성적 수치심과 혐오감을 일으키는 언어폭력에 시달리다가 정신과 치료를 받기도 했다. 해당 악성 민원인은 성폭력특별법 위반 행위로 고발돼 지난 1월 2심에서 징역 8개월 및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 이수 선고를 받았다. 다른 민원인은 카드사 콜센터 여성 상담원들에게 전화해...
금감원 "3개월 걸리던 민원처리 7일로 단축" 2015-11-16 18:09:35
단축된다.금감원은 악성민원인을 별도 관리하기로 했다. ‘여의도 버럭남’으로 알려진 민원인 a씨는 동일한 사안으로 수년간 1125건의 민원을 제기하기도 했다. 먼저 접수된 민원부터 처리한다는 원칙 탓에 급하게 처리해야 할 생계형 민원이 뒤로 밀리는 일이 빈번하다는 게 금감원의 판단이다.금감원은 갈수록...
금융민원 처리 빨라진다…2∼3개월→7일 이내로 단축(종합) 2015-11-16 16:28:45
'신속처리반' 신설…금융사-민원인 자율조정 먼저 유도악성민원 따로 관리…민원 유발 금융사에 금전적 책임 부과 방안 검토 금융감독원의 금융민원 처리 기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금융민원을 많이 유발하는 금융사에는 감독분담금을 늘리는 등 금전적 책임을부과하는 방안이 검토된다....
금감원, 소비자보호 조직 강화…신속처리반·특별조사팀 등 신설 2015-11-16 14:40:39
금융회사가 민원인에게 이유를 충분히 설명하면 해결될 수 있는 사안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감원은 또 반복적으로 제기되는 악성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특별조사팀’을 신설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민원인의 권리보호를 위해 외부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심의위원회를 거쳐 악성민원 여부를 판별하도록 했습니다....
금융민원 처리 빨라진다…2∼3개월→7일 이내로 단축 2015-11-16 14:00:27
금감원 '신속처리반' 신설…금융사-민원인 자율조정 먼저 유도악성민원은 따로 관리 금융감독원의 금융민원 처리 기간이 대폭 단축될 전망이다. 금융감독원은 16일 금융민원의 처리절차를 효율화하고 금융사와 민원인 간의 자율조정을 유도하는 내용을 담은 '금융 민원·분쟁처리 개혁방안'을...
진웅섭 “기업구조조정, 총선과 상관없이 추진”…“성과주의 확산, 은행장들과 공감” 2015-11-15 17:54:12
“문제 소비자나 악성 민원인에 대한 감독도 병행하고 있다”며 “금융회사에 대한 민원평가를 소비자보호 평가로 전환한 것은 이를 종합적으로 아우르겠다는 의미”라고 덧붙였습니다. 조직개편과 관련해서는 “금융개혁 쇄신방향에 맞춰 연말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라며 “금융위와 협의를 진행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진웅섭 금감원장 "성과주의 확산, 은행장들도 필요성 공감" 2015-11-15 12:00:29
그는 "'문제소비자'나 '악성민원인'에 대한 감독도 병행하고 있다"며 "금융사에대한 민원평가를 소비자보호 평가로 전환한 것은 이를 종합적으로 아우르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라고 강조했다. 금감원 조직개편과 관련해서는 "금융개혁 쇄신방향에 맞춰 연말까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콜센터에 막말, 더는 못 참아"…국민카드, 악성고객 형사고발 2015-10-14 21:24:32
사이에 악성 고객에게는 강력히 대응해야 한다는공감대가 확산하고 있다. 금융권의 대표적인 감정 노동자인 콜센터 직원과 선의의 고객을 모두 보호하기위해서라도 악성 고객을 방치해선 안 된다는 분위기가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금융감독원은 이런 추세를 반영해 전국은행연합회, 생명·손해보험협회,...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태완이 엄마, 눈물의 인터뷰 2015-09-11 16:24:00
누가 범죄 피해자 가족을 ‘악성 민원인’으로 만드는가? 오는 13일(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범죄자의 가족을 악성 민원인으로 만드는 엉터리 초동수사와 이로 인한 미제사건의 비극을 들여다본다. 지난 1999년, 대구의 한 골목길에서 괴한이 뿌린 황산에 여섯...
금융권, 욕설·성희롱 '악성 민원인' 강경 대응한다 2015-08-09 19:53:43
금융회사들이 욕설과 성희롱을 일삼는 악성 민원인에 대해 형사고발 등 강력히 대응하기로 했다.금융감독원과 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등 6대 금융권 협회는 최근 문제행동 소비자(악성 민원인)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표준 매뉴얼을 만들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금융권 협회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