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NG생명·KB생명 등 7곳 변액보험 낙제점 2014-01-27 12:00:00
대해 암행감사를 벌인 결과 7곳이 저조등급을 받았습니다. 낙제점을 받은 곳은 AIA생명과 ING생명, PCA생명 등 외국계 보험사와 우리아비바생명, 현대라이프생명, KB생명, KDB생명 등 금융 계열사가 주를 이뤘습니다. 반면 미래에셋생명과 삼성생명, 한화생명 등 3곳은 양호등급을 받아 변액보험의 판매가 개선된 것으로...
코베아,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13-12-18 14:11:29
평가, 암행평가 등 3단계 다면평가를 거쳐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을 인증합니다. 코베아는 지속적으로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강도 높은 품질관리와 체계화된 대고객 A/S 서비스를 구축, 신속 정확한 서비스품질 제공에 노력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A/S담당 인력 충원과 기술전문화, CS시스템 개선에...
펀드 암행감찰‥우리·하나證 등 5개사 `낙제` 2013-11-27 13:59:22
보험 판매실태를 암행감찰한 결과 조사대상 업체의 평균점수가 `양호`등급에도 못 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9월부터 두 달간 은행과 증권사, 보험사 등 28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펀드 판매 암행감찰, 이른바 미스터리쇼핑을 실시했으며, 국내 금융기관 전체 평균점수가 79.4점으로 양호 등급인 80점을...
금융권 펀드판매실태 암행감찰 결과 '80점 미달' 2013-11-27 12:00:19
확인결과 교부 및 설명'(92.6점) 항목도 90점을 넘어 '우수' 등급으로 평가됐다. 반면 '수수료(판매·환매) 및 보수 설명' 항목은 65.0점에 그쳐 '미흡'으로 분류됐고 '판매 후 모니터링콜 실시'는 43.9점에 불과해 가장 낮은 평가를 받았다. 회사별로는 작년에 '저조'를...
금감원, 금융사 점포 2000여곳 암행감찰 2013-11-13 16:27:31
과거 평가 결과가 좋지 않았던 변액보험은 평가 대상 보험설계사 수를 늘리고, 보험대리점 중 증권사에 대해서도 평가하기로 했다. 고위험상품 판매 비중과 점포별 불완전판매 개연성 등 질적 요소도 점검대상 선정에 반영하기로 했다.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금감원, 금융사 점포 2천곳 암행감찰…'사상 최대' 2013-11-13 12:01:04
과거 평가 결과가 부진한 보험설계사 대상 평가를 늘리고 보험대리점 중 증권사에 대해서도 평가를 한다. 고위험상품 판매 비중과 점포별 불완전판매 개연성 등 질적 요소도 점검대상 선정에 반영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앞으로 투기등급 회사채와 기업어음(CP)이 과도하게 판매되는 경우 등시장 상황의 변화를...
한국관광서비스평가원, '전국 63개 호텔' 서비스 품질평가 실시 2013-08-28 09:37:30
모니터링 시스템(mms)'활용 한국관광서비스평가원(대표 김진수)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관광공사(베니키아사업단)와 '베니키아 가맹호텔 미스터리쇼핑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중·저가 호텔의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 사업은 전국 63개 베니키아 가맹호텔을 대상으로 오는 8월 말부터...
AJ렌터카,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3회 연속 획득 2013-08-08 23:53:51
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을 통해 인증대상 기업을 선정하고, 3년마다 재심사를 거친다. 회사는 2007년 최초 인증 후 2010년과 2013년 연속 인증에 성공했다. 금연차 캠페인, 전자계약 시스템 도입 등 고유의 서비스 문화 창출을 위해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반채운 aj렌터카 사장은 "본사...
ktcs,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13-08-01 16:46:44
서류심사, 현장평가,고객평가 및 암행평가 등의 심사단계를 거친다. ktcs는 kt 유무선 고객센터 및 114번호안내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과 고객가치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ktcs는 2003년부터 5회 연속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jchu2000@yna.co.kr(끝)<저...
ktcs,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13-08-01 10:29:06
현장평가, 고객평가 및 암행평가에 이르는 심사단계를 거친다. ktcs는 kt 유무선 고객센터 및 114번호안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컨택센터 운용솔루션 개발, 고객불만 50% 감소 노력, 상담 매니저 근무환경 개선 등 대내외 고객만족 경영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임덕래 ktcs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