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인공이 총 쏘면 스마트폰이 부르르…모바일로 들어간 웹툰, 실감나네 2015-09-10 18:42:43
활용 애니메이션 효과 더해 [ 추가영 기자 ] 스크롤을 움직이면 이미지가 움직이는 ‘무빙툰’, 앨범 넘기듯 한 컷 한 컷 보는 ‘컷툰’, 카메라를 다루듯 줌인·줌아웃을 할 수 있는 ‘스마트툰’….스마트폰 등에 최적화한 만화 서비스인 모바일 웹툰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아이카이스트-서울도시철도공사 손잡고 '스마트전철' 만든다 2015-09-07 18:44:03
2011년 세종시 첫마을에 구축한 스마트스쿨 기술을 활용해 공사와 협의한 특정 구간에 스마트교육열차도 만들 계획이다. 스마트교육열차 안에선 열차 이동 중에도 학생들이 자유롭게 스마트폰과 패드를 이용해 원격강의를 받거나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다.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이미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
[영화] 러브라이브 더 스쿨 아이돌 무비, 러브라이브 팬들을 위한 `피날레` 2015-09-03 19:54:06
그러나 만화, 애니메이션이 발달한 일본에서는 ‘아이돌 마스터’ 성공을 기점으로 꾸준히 기획, 성장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일본에서 가상 아이돌을 다루는 여러가지 프랜차이즈가 나왔지만 현존하는 가상 아이돌 프로젝트의 양대 산맥은 앞서 언급한 아이돌 마스터와 러브라이브다. 그 중에서 러브라이브는 한국에서...
러브라이브 극장판 메가박스 예매 1위, 비결은 무엇일까? 2015-09-02 16:07:18
이 같은 관심 속에서 ‘러브라이브! 더 스쿨 아이돌 무비’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 8월 선행 상영회를 통해 티켓 파워를 입증한 러브라이브 극장판은 정식 개봉을 통해 더 많은 러브라이브 팬들에게 다가 갈 예정이다. 앞서 한국에서 개봉한 일본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관객 동원 수치를 짐작할 때 천만 돌파 같은 높은...
올해도 변함 없다 `화장품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열풍` 2015-08-31 01:25:28
인지도에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도라에몽과의 컬래버레이션도 있다.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는 화장품 브랜드숍 어퓨는`도라에몽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했다. 도라에몽이 귀여운 외모와 만물박사 같은 능력으로 50여 년 간 많은 사랑을 받았고, 현재도 극장판 에니메이션이 선보이는 등 꾸...
청강문화산업대학교-다음카카오 '2015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진행 중 2015-07-22 16:48:57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만화와 애니메이션 중심이었던 기존 대학공모전과 달리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패션 ▲푸드 ▲뮤지컬 ▲모바일 ▲유아 등 총 8개 분야로 다양하게 진행된다.이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의 스쿨체제인 7스쿨 1학과의 특징을 살린 것으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아우른 범국민적인 공모전...
러브라이브 광고가 서울역에 걸린 이유는? 광고 주최자 ‘젠’에게 묻다. 2015-07-21 16:00:27
국내 애니메이션 팬 광고가 한 단계 진화한 것이라 볼 수 있다. 러브라이브는 일본의 전격 G’s 매거진, 란티스, 선라이즈가 합작해 만든 가상 아이돌 프로젝트다. 폐교를 막기 위해 스쿨 아이돌을 결성하고 학교를 알려 입학 희망자를 늘린다는 설정이다. 이러한 설정 위에 러브라이브는 음반과 뮤직비디오을 발매했고,...
한국 콘텐츠 진흥원, 창의체험스쿨 운영지원 공고 2015-07-14 17:40:16
있는 기관을 `콘텐츠 창의 체험 스쿨`로 지정하고 교육을 지원하는 기관에는 1억원 이내의 지원금이 책정된다. 영상,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콘텐츠 분야 관련 기업, 교육기관 및 청소년 관련 기관이 지원 대상이다. 이미 다른 콘텐츠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관이나 기업일 경우 지원에 제한이 있을 수...
일본 화장품은 지금 콜라보레이션 열풍 중 2015-07-05 00:38:32
인기를 끌었다. 굿스마일(Good Smile)은 최근 화장품 업계에 진출하면서 인기 애니메이션 `Love Live!`에 등장하는 스쿨 아이돌 그룹 `뮤즈` 캐릭터들의 이미지를 따서 9가지 색상의 `Love Live! Color Liquid Eyeliner`를 출시했다. 최근 일본에서는 인기 패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화장품도 다수 등장하고 있다....
한류가 최고…자동차·K-POP·애니메이션 `인기 고공행진` 2015-07-03 17:33:47
것이다. 일본의 대표적 문화상품은 애니메이션이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계보는 1세대가 Yu-Gi-Oh, Digimon, Pokemon 등 몬스터 / 어드벤처 컬렉션이었고 2세대는 One Piece, Dragon Ball Z, Naruto 등의 에픽 전쟁 시리즈, 그리고 3세대가 귀여운 하이스쿨 애니메이션이다. 8-5년 전만 하더라도 One Piece, Dragon B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