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면역력 높여라"···홍삼·비타민 등 건기식 '불티' 2020-03-27 18:04:44
<앵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과 홍삼 등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는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문형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가운데 자칫 면역력이 떨어질 것을 우려하는 사람들이...
번지는 '수요침체' 공포...IT·전자도 '후폭풍' 2020-03-20 17:39:29
<앵커> 코로나19 사태가 전 세계로 퍼지면서 우리 주력 산업에도 위기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는 등 각국에서 대응에 나서고 있지만 시장의 공포는 쉽게 사그러들지 않는데요. 우리 기업들도 직원 감염에 부품 수급 차질, 수요 급감에 이르기까지 삼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현장에 나가...
'코로나 앱' 진화하지만…"아이폰은 그림의 떡" 2020-03-10 17:44:37
스토어를 쓰는 아이폰 이용자들은 코로나 앱을 거의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앱을 등록하기까지 심사 과정이 까다로워 애플 스토어에 등록된 코로나 앱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또 정부가 아닌 민간에서 만든 앱이다보니 언제 사라질지 모른다는 것도 한계로 꼽힙니다. 사용자는 점점 느는데 민간에서 기하급수적으로 느는...
'우한 폐렴'에 웃음기 사라진 'K뷰티' 2020-01-30 17:48:54
그렇잖아도 헬스앤뷰티(H&B)스토어와 온라인 쇼핑몰 공세로 코너에 몰린 화장품 로드샵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직격탄을 맞고 있는 모습입니다. 실적 회복세로 오랜만에 화색이 돌던 전체 화장품 업계의 분위기도 급격히 냉랭해졌습니다. 우한 폐렴 발병으로 향후 2∼3개월간 중국인 관광객이 감소할...
21년간 8조 번 '리니지'…모바일 대박 이어가나 2019-11-27 17:39:29
앵커> 엔씨소프트가 27일 0시부터 리니지2M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1년간 정상을 지켜온 우리나라 대표 IP가 침체된 국내 게임 시장에 다시 한 번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김태학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리니지가 화려하게 복귀를 신고했습니다. 리니지2M이 출시 첫날인 27일 구글...
K뷰티, '광군제' 훈풍에 4분기 실적 잔치 '기대' 2019-11-04 17:46:34
온라인 스토어 할인 혜택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후, 숨, 오휘, 더페이스샵 등을 중심으로 예약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은 광화문을 배경으로 한 후의 브랜드 영상으로 주목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국내 화장품 업계 양강은 지난 3분기 중국 시장 호조에 힘입어 만족스러운 성적표를 받아든 상황....
'뷰티 공룡' 세포라 韓 상륙…토종 화장품숍 '긴장' 2019-10-23 17:43:25
뷰티어드바이저의 에너지와 전문성이 느껴지는 스토어내에서의 고객 경험과 체험도 차별화된 점이다.” `뷰티 공룡`, `뷰티 편집숍의 원조` 세포라가 한국 시장에 상륙하면서 국내 헬스앤뷰티(H&B) 스토어와 토종 화장품 로드샵 매장들은 바짝 긴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H&B 업계 1위 `올리브영`과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여기서 창업하세요"…두 마리 토끼 잡는 네이버 2019-09-19 17:47:27
될 것으로 믿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하는 사업자 숫자도 늘고 있고…." 언뜻 보기에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자선사업 같지만 네이버 스스로를 위한 투자이기도 합니다. 소상공인들이 결국 네이버 플랫폼에 입점하는 만큼, 다양하고 새로운 상품이 나올 수록 경쟁력을 확보하는 셈입니다. 파트너스퀘어는...
'체험형 매장' 전성시대…"경험을 팔아라" 2019-09-16 10:53:16
스토어의 통유리 입구는 이제 상징처럼 됐습니다. `지니어스`라고 불리는 직원들은 제품 구매에 관여하지도 않을 뿐더러 부담스럽게 다가오지도 않습니다. 애플이나 삼성은 물론 중국 IT 기업 화웨이도 오는 29일 중국 심천에 첫 체험형 매장을 엽니다. 전문가들은 이런 새로운 형태의 매장들은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금융에서 만난 네이버·카카오, '따로 또 같이' 2019-07-30 17:41:18
스토어 등의 생태계를 통해 중소상공인을 공략하는데 집중할 것으로 보이지만, 카카오는 5천만명이 넘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활용해 개인사용자 금융서비스에 주력할 것이란 분석입니다. 초기 전략이 다르기 때문에, 네이버와 카카오가 서로 경쟁하기 보다는 기존 금융권 사업자들과의 경쟁이 불가피할 것이란 설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