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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WRC 랠리카 DNA 살아있네…국산 고성능의 시작 '벨로스터 N' 2018-05-07 07:00:27
엔진회전수는 4000rpm으로 치솟으며 '붕'하는 배기음을 냈다. 핸들링은 묵직했다. 다만 오랜 만의 수동 운전 탓에 짧은 구간이었지만 마음껏 가속을 못해본 것은 아쉬웠다. 현대차는 벨로스터 n을 유럽 등 해외 시장에 선보여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에 나설 예정이다. 정의선 부회장이 고성능차 프로젝트에 상당한...
[타봤습니다] 소형 SUV 그 이상…재규어 'E-페이스' 2018-05-06 07:00:00
낮은 엔진 회전수(rpm)부터 최대 토크가 터져 나와 응답성이 좋은 게 특징이다.뻥 뚫린 도로에서 주행모드를 대이내믹으로 바꿨다. 디지털 계기판이 붉게 물들었다. 가속 페달을 밟는 정도가 더 민감해졌다. 엔진 회전수는 6,000~7,000 이상도 자유럽게 넘나들었다.실내는 중저음의 묵직하고 거친 배기음으로 가득 찼다....
운전자의 심장을 뛰게 하는…나는 '고성능차다' 2018-05-04 17:26:10
1엔진' 고수 아우디 스포츠는 rs·r8로 인기몰이 [ 박종관 기자 ] 타보면 안다. 엇비슷한 생김새를 하고 있지만 시동을 거는 순간 다른 차라는 사실을 깨닫는다. 고성능차를 두고 하는 얘기다. 차체 깊숙한 곳에서 올라오는 고성능차의 묵직한 엔진음은 심장을 뛰게 한다. 현대자동차의 고성능사업부를 총괄하는 토마스...
현대차, 벨로스터 N 사전 공개 2018-05-03 11:22:59
개발된 현대차의 두번째 고성능차다. 고성능 2.0ℓ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 런치 컨트롤, 레브 매칭, 전자제어 서스펜션(ecs)등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대거 탑재한 게 특징이다. 이 날 현대차 고성능 사업부를 총괄하는 토마스 쉬미에라 부사장은 "n의 미션은 더 많은 사람들이 가슴 뛰는 드라이빙의 재미를...
'코너링 악동' 벨로스터 N 미리보니 2018-05-03 11:00:00
찾게끔 하는 것"이라며 "이는 엔진회전수(rpm)로 측정되기보다 드라이버의 심장 박동수(bpm)로 측정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성능사업부는 고성능차 사업과 모터스포츠 사업의 국내외 상품기획과 영업·마케팅을 한곳으로 모아 사업 시너지를 높이기로 했다. 올해 i30 n, 벨로스터 n을 앞세워 글로벌...
[타봤습니다] 스피드와 안락함의 균형, 기아차 'THE K9' 2018-04-18 08:39:17
고속 주행에서도 엔진 회전반응이 운전석에 거의 들리지 않았다. 퍼포먼스와 정숙성은 고성능과 안락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유럽식 고급 승용차의 기준에 잘 맞춰졌다.12.3인치 클러스터는 주행모드(컴포트-스포츠-에코-커스텀)에 따라 컬러와 그래픽이 바뀌었다. 컴포트에서 스포츠로 바꾸니 운전석 시트 날개가 허리를...
현대차 '신형 벨로스터' 잘 안 팔리는 이유는? 2018-04-08 07:00:00
등 두 가지 가솔린 엔진 라인업을 구성했다. 1.6 가솔린 터보 모델은 엔진 회전수(rpm) 1500부터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현대차 최초로 rpm 2000~4000에서 더 큰 힘을 뿜어내는 ‘오버부스트’ 기능도 탑재했다. 그만큼 젊은층을 중심으로 운전하는 재미를 살린 모델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그러나 오는 6월 신형...
[Car&Joy] 시승기 BMW 330i, 세단과 스포츠카 경계를 넘나들다 2018-04-06 18:32:18
스포츠 자동변속기는 엔진의 힘을 바퀴로 빈틈없이 전달해 줬다. 변속감도 부드러웠다. 가속 페달을 순간적으로 강하게 밟고 기어 단수를 내려도 날카롭고 재빠르게 맞물려 돌아갔다.무엇보다 운전자 의도에 즉각 반응하는 등 움직임이 날렵했다. 시승 내내 차와 하나가 된 듯한 느낌이 강했다. 주행모드를 스포츠로 바꾸자...
포드코리아, 2018년형 '뉴 머스탱' 출시 2018-04-04 11:35:08
V8 엔진과 셀렉트시프트 10단 자동 변속기가 실렸다. 이 엔진은 머스탱 최초로 포트 분사 방식과 직분사 방식을 결합, 어떤 회전수(RPM) 구간에서도 최상의 구동력을 발휘하면서도 소음과 진동은 줄었다는 게 포드측의 설명이다. 특히 5.0ℓ GT의 경우 6개 피스톤 전면 캘리퍼가 적용된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
럭셔리와 하이브리드가 만난 '렉서스 LS'…음악애호가 사로잡은 비결 2018-03-29 11:05:26
고효율 엔진과 2개 모터, 유단 기어를 조합해 엔진과 모터 두 유닛의 출력을 증폭시킨 차량이다. 모의 10단 변속 제어를 통해 고속 주행 시에는 엔진 회전수를 낮게해 정숙성이 향상됐다는 평가다. ls에 장착된 마크레빈슨 오디오 시스템은 앞좌석과 뒷좌석의 머리 위에 천장 스피커를 배치하고 세계 최초로 양산차에 퀀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