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꾸안꾸' 메이크업, 베트남서도 통했다 2024-08-29 19:47:30
하노이 롯데몰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9월 동행축제' 개막행사의 하나로 열린 소상공인 팝업스토어에는 국내 뷰티 관련 업체 26곳이 참가했다. 전체 참여 업체 40개 중 다수를 차지한 뷰티업계는 스킨케어 등 화장품부터 피부 패치·피부 초음파 마사지기·헤어용품 등 베트남에서는 아직 보기 어려운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개막…롯데와 협업(종합) 2024-08-29 13:46:28
기업들이 세계 시장을 두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다른 대형 몰인 하노이 빈컴메가몰 로열시티에서는 소상공인 뷰티 제품 오프라인 상설매장 '두근두근'(DooK'N DooK'N)이 문을 열었다. 두근두근은 현지 20∼30대 여성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해 K뷰티 제품 체험 공간을...
소상공인 제품판촉 '동행축제' 베트남서 시작…첫 해외 개막 2024-08-29 12:00:09
뷰티 제품 체험 등 참여형 공간도 마련됐다. 한편, 이날 오후 다른 대형 몰인 하노이 빈컴메가몰 로열시티에서는 소상공인 뷰티 제품 오프라인 상설매장 '두근두근'(DooK'N DooK'N)이 문을 열었다. 두근두근은 현지 20∼30대 여성 고객층을 공략하기 위해 K뷰티 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한국 여행을 간...
파월, 미 긴축종료 선언..한국도 따라갈까?-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8-26 08:27:48
원조 기업 '닛신'도 베끼기에 열심이다. 포장부터 맛까지 '미투; 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 삼양 제품과 비교하면 닛신 제품은 3분의 1 정도의 맵기 - 결론적으로 닛신 제품은 전형적인 미투 제품이었다. 약한 맵기를 제외하면 차별화 포인트를 찾을 수 없었다. 물론 문제는 앞으로 닛신이 모방 제품을 계속...
서울시, DDP패션몰에 '뷰티 허브'…낙후된 동대문 상권 다시 살린다 2024-08-25 18:16:36
제품을 아우른 뷰티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25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DDP패션몰 3층에 뷰티 스타트업 창업지원시설인 뷰티허브를 조성하는 사업에 들어갔다. 여성 의류 점포 332곳이 들어선 DDP패션몰(지하 6층~지상 5층)은 동대문 일대 32개 상가 중 유일한 공공시설이다. 시는 이곳에 화장품과 액세서리...
'전사' 해리스, 대관식서 짙은 남색 파워슈트 '전투모드' 2024-08-23 16:34:47
또 푸시보우 블라우스는 1960∼1970년대 여성들이 집에서 나와 기업에 진출하면서 수트와 넥타이의 대안이 된 후 역사적이며 페미니스트의 의미를 가진다고 설명했다. 그는 1980년대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가 푸시보우를 정치적 이미지의 한 요소로 채택하면서 여성 파워의 상징이 됐다고 덧붙였다. 해리스 부통령뿐만...
"성인용 품절? 키즈용 샀다"…2030 여성 쓸어담은 옷 '정체' 2024-08-21 22:00:03
특별전’에 방문할 정도로 일본 캐릭터 기업 산리오에 관심이 많다. 산리오 제품 마니아인 남 씨는 “특별전 기념품샵에서 구매한 굿즈로는 부족해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에 찾아가 캐릭터 파자마와 티셔츠를 구매했다”면서 “조카에게 생일 선물을 주려고 동일한 디자인의 키즈 제품도 함께 샀다. 가격도 비싸지...
인도 '국민가전' 된 LG전자…상반기 사상 최대 매출 2024-08-18 17:56:28
제품 보급률이 낮아서다. 사실상 포화상태에 빠진 중국과 달리 인도의 지난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보급률은 각각 38%, 17%, 8%에 그쳤다. 핵가족화와 일하는 여성 증가로 식기세척기 등 가사 부담을 줄여주는 신(新)가전 수요가 늘고 있는 점도 성장성을 높이는 요인이다. KOTRA에 따르면 2018년 110억달러이던 인도...
SK쉴더스,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여성기업 정보보안 협력 추진 2024-08-14 08:38:42
여성경제인협회의 회원사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중소·중견 기업의 정보보안 역량 강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기업은 보안에 투자할 여력이 부족하거나 제대로 된 보안 시스템을 갖춘 비율이 적어 체계적인 정보보안 관리가 더욱 절실하다는 판단에서다. SK쉴더스는 중소·중견 기업용 정보보안...
무협 "최근 5년 내 中 여성 소비자 59%, 韓상품 구매 경험" 2024-08-13 11:00:03
올해(57.6%) 구매 경험이 크게 늘었다. 한국 상품을 긍정 평가한 비율은 여성(55.6%)이 남성(45.6%)보다 높았다. 또 20·30대 청년층(20대 57.6%·30대 55.5%)에서 40·50대 장년층(40대 49.3%·50대 40%)보다 한국 상품에 대한 긍정 평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년 내 중국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