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플 '구독형 뉴스서비스' 곧 개시…수입놓고 언론사와 갈등조짐 2019-02-13 11:32:02
온라인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처럼 구독자가 월정액만 내면 하나의 플랫폼에 죄다 몰아놓은 각종 유료 뉴스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개념이다. IT매체 더 버지는 "애플에서 유료 뉴스를 보는 건 넷플릭스나 훌루에서 영화를 골라보는 것과 비슷한 형태일 것"이라고 전했다. 결국 문제는 수입 배분이 될 것이라고 WS...
설 연휴, 카카오·옥수수서 '완벽한 타인' 등 공짜 영화 쏟아진다 2019-02-03 07:00:20
연휴 무료영화 라인업 및 프로모션 소개영상을 시청하면 2000원 할인 쿠폰을 주는 행사를 연다. 반드시 옥수수에 로그인을 한 후 영상을 시청해야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영상 시청일 다음날 오후 5시 이후 쿠폰함으로 자동 지급된다.해당 할인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10일까지 사용가능하며 월정액 상품 외 모든 콘텐츠에...
설 연휴 통신사 주력 이벤트는…인터넷·모바일TV 할인 풍성 2019-02-02 08:00:19
증정한다. 특별 제작한 '영화 명대사 캘린더'에는 올레 tv가 선정한 12편의 영화 명대사와 '프라임 무비팩 월정액 상품 1개월 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올레 tv 모바일이 마련한 설 특집관에서는 '신과 함께: 인과 연', '독전(익스텐디드컷)', '리틀 포레스트', '변산',...
"100인 CEO 양성" 꿈 이룬 김범수 2019-01-14 17:39:46
영화 추천 앱(응용프로그램) ‘왓챠’를 선보였고 지금은 수백만 명이 사용하는 인기 앱으로 발돋움했다. 이 업체가 내놓은 월정액 영화 vod(주문형 비디오) 서비스 ‘왓챠플레이’ 이용자는 450만 명에 달한다. 가상화폐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미국 시장조사업체 cb인사이트의 ‘세계...
전자책도 '넷플릭스'처럼…월정액 내면 무제한 구독 2018-12-25 18:38:02
한 영화만 봐도 책을 읽었다고 여기는 시대입니다. 그럼 책 자체에 매달리는 것보다 다양한 독서 콘텐츠를 만드는 게 더 중요하지 않겠어요?”밀리의 서재 핵심 수익모델은 월 9900원으로 2만5000권 이상의 도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월정액 구독 서비스다. 2014년 아마존이 선보인 무제한 전자책 구독 서비스...
유튜브, 유료 콘텐츠 공짜로 푼다…넷플릭스와 전쟁 2018-11-28 18:06:31
제작한 영화, 쇼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광고와 함께 일반 가입자에게도 무료 공개하겠다고 발표했다. 지금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월 11.99달러(약 1만3000원)를 내는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제공하고 있다. 유튜브는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유튜브는 개방 범위를 넓히지...
IPTV 출범 10년…"불공정 관행 근절·동반 성장 주도"(종합) 2018-11-22 11:47:45
VOD 시장은 다양한 월정액 상품을 바탕으로 본방송과 시차가 줄고, 극장 동시 개봉 영화들이 늘면서 급성장했다. 유료방송의 유료VOD 수신료 매출은 2014년 5천734억원에서 지난해 7천552억원으로 늘었고, 이 중 IPTV가 78%(5천902억원)를 차지했다. 이날 10주년 기념식은 천도교 중앙대교당에서 열려 눈길을 끌었다....
IPTV 출범 10년…"동반 성장하는 미디어 생태계 조성" 2018-11-22 10:30:00
시장은 다양한 월정액 상품을 바탕으로 본방송과 시차가 줄고, 극장 동시 개봉 영화들이 늘면서 급성장했다. 유료방송의 유료VOD 수신료 매출은 2014년 5천734억원에서 지난해 7천552억원으로 늘었고, 이 중 IPTV가 78%(5천902억원)를 차지했다. 이날 공로자 시상식에서는 유료방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IPTV 3사 사업...
구글·애플 이어 스포티파이…팟캐스트 주도권 경쟁 2018-11-19 18:24:37
팟캐스트를 서비스하고 있는 스포티파이는 미국의 영화배우 겸 코미디언인 에이미 슈머가 운영하는 팟캐스트 등을 독점적으로 내보내고 있다. 판도라는 1500개의 태그(꼬리표)를 붙여서 팟캐스트와 개별 에피소드까지 추천하는 ‘팟캐스트 게놈 프로젝트’의 시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음악 스트리밍 기업들이...
[위클리스마트] "'동영상 콘텐츠' 인기…주로 스마트폰으로 시청" 2018-11-10 10:00:14
영화를 본다는 답변이 67.1%, 무대 영상과 뮤직비디오 등 음악 관련 콘텐츠를 본다는 답이 57.0%였다. 시청 시간은 평일에는 일평균 86분, 주말에는 128분으로 조사됐다. 동영상 시청 플랫폼으로는 '유튜브' 이용률이 압도적이었다. 응답자의 90.7%(복수응답)가 유튜브를 이용한다고 답했다. 네이버TV로 본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