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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흘째 꼼짝달싹…수에즈운하 "16m 모레땅 파내야" 2021-03-26 18:41:42
흡입 중장비와 예인선을 투입했다고 밝혔다. 네덜란드의 선박 구조 전문 업체 보스카리스사도 전날부터 작업에 투입됐다. 구조 업체들은 뱃머리 부분의 진흙과 모래를 제거하기 위한 준설 작업에 힘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길이 400m, 폭 59m, 총톤수 22만4천t에 달하는 거대한 배를 움직이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모래 2만㎥ 파내야"…수에즈운하 좌초 선박 나흘째 제자리 2021-03-26 18:33:32
중장비와 예인선을 투입했다고 밝혔다. 네덜란드의 선박 구조 전문 업체 보스카리스사도 전날부터 작업에 투입됐다. 구조 업체들은 뱃머리 부분의 진흙과 모래를 제거하기 위한 준설 작업에 힘을 모으고 있다. 하지만 길이 400m, 폭 59m, 총톤수 22만4천t에 달하는 거대한 배를 움직이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배에는...
'설상가상' 수에즈운하 사태…"주말에 해상 폭풍 온다" [선한결의 중동은지금] 2021-03-26 14:27:28
전망이다. 운하 일대에 모래바람이 불어 예인선의 시야 확보가 어려워져서다. 에버기븐호가 좌초된 지난 23일에도 강풍에 모래폭풍이 발생해 에버기븐호의 방향을 잡기 어려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대기 중인 선박들이 아프리카 희망봉 등으로 우회해가기도 더 힘들어진다. 이집트 기상당국은 "해상 폭풍이 발생하면 일대 ...
[단독] 수에즈에 발묶인 HMM 초대형선…삼성·LG '발동동' 2021-03-26 07:00:02
수 있도록 예인선을 보내 한쪽에선 끌어당기고 다른 한쪽은 밀고 있다. 하지만 사고 선박의 규모가 크고 일부가 모래톱에 박혀 이동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AFP통신은 최악의 경우 정상화까지 수주가 소요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수에즈 운하는 국제 해상 물류의 핵심 통로다. 지난해 기준 약 1만9000척, 하루 평균...
"해변의 고래같다. 짐 내릴수도" 수에즈운하 사고에 전문가 투입(종합) 2021-03-26 01:44:14
부분을 중장비를 동원해 굴착하는 한편, 8척의 예인선을 동원해 배의 방향을 운하와 평행이 되도록 돌리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하지만 길이 400m, 폭 59m, 총톤수 22만4천t에 달하는 거대한 배를 움직이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더욱이 배에는 2만여 개의 컨테이너가 가득 실려 있다. 이에 따라 평형수 등을 빼내 배의...
"해변에 밀려온 고래같다" 수에즈운하 선박처리에 전문업체 투입 2021-03-25 23:13:58
부분을 중장비를 동원해 굴착하는 한편, 8척의 예인선을 동원해 배의 방향을 운하와 평행이 되도록 돌리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하지만 길이 400m, 폭 59m, 총톤수 22만4천t에 달하는 거대한 배를 움직이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더욱이 배에는 2만여 개의 컨테이너가 가득 실려 있다. 이에 따라 평형수 등을 빼내 배의...
수에즈운하 당국 "좌초 선박 처리 위해 운하내 운행 중단" 2021-03-25 18:57:23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오사마 청장은 "어제 북쪽 사이드 항 쪽에서 유입된 선박 13척이 목격됐다. 좌초한 선박을 물에 띄우는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선박 운항을 중단시킨다"고 말했다. SCA는 지난 23일 사고 이후 현장에 8척의 예인선 등을 투입해 선체를 수로와 평행한 방향으로 밀고, 평형수를 빼 선체를 가볍게 하는...
수에즈운하 당국 "좌초 선박 처리위해 운하내 운행 잠정 중단" 2021-03-25 18:37:41
북쪽 사이드 항 쪽에서 유입된 선박 13척이 목격됐다. 좌초한 선박을 물에 띄우는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선박 운항을 중단시킨다"고 말했다. SCA는 지난 23일 사고 이후 현장에 8척의 예인선 등을 투입해 선체를 수로와 평행한 방향으로 밀고, 평형수를 빼 선체를 가볍게 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meolakim@yna.co.kr (끝)...
수에즈 운하 '마비'로 현지 한국기업 수출도 차질 2021-03-25 17:49:07
멈춰서 있다. SCA는 8척의 예인선을 투입해 선체를 수로와 평행한 방향으로 미는 한편, 평형수를 빼 배를 가볍게 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그러나 배의 크기가 너무 커 원상복구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SCA 청장인 오사마 라비 중장은 좌초한 컨테이너선의 엄청난 크기 때문에 배를 물에 띄우는 데 상당한 시간이...
수에즈 운하 `봉쇄 장기화` 조짐…해상·항공 운임 치솟나 2021-03-25 16:07:25
"예인선을 통해 선박을 모래톱에서 빼내려고 노력 중이지만, 풍향과 함께 22만톤(t)의 거대한 선박의 크기로 인해 작업이 더디게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대만 해운사 에버그린(Evergreen) 소속의 이 배는 2만 388TEU(1TEU는 20ft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으로 전체길이 400m 너비 59m에 달하는 초대형 선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