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태오 "차기 DGB 회장, 원칙·순리에 맞게 뽑을 것" 2024-01-11 18:33:48
치중한 결과”라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무리한 외형 확장과 불완전 판매는 2~3년 뒤 부메랑이 돼 결국 회사에 손실을 끼친다”고 지적했다. 1978년 외환은행에 입행한 김 회장은 하나은행 부행장과 하나HSBC생명 대표를 지낸 뒤 2018년 채용비리와 비자금 조성 사건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DGB금융에 구원투수로 등판했다....
완성차 대신 플라잉카·AI 오토바이…中 모빌리티의 '무한 진화' 2024-01-10 18:45:16
외형부터 눈길을 사로잡았다. 샤오펑 관계자는 “프로펠러 역할을 하는 블레이드 8개는 모두 탄소 섬유로 만들었고, 차체 안으로 접을 수도 있다”며 “(전기차처럼) 모듈식 생산 공정을 적용해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샤오펑 자회사인 샤오펑후이톈은 중국의 도심항공교통(UAM)산업에서 가장 앞서 있다는...
LG전자, 3년 연속 '최다 매출'…가전 30조·전장 10조 돌파(종합) 2024-01-08 15:51:25
역량인 제품·제조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준비를 위해 소비자직접판매(D2C), 구독 등 사업방식 변화에도 본격적으로 속도를 낸다. 고성장세를 이어온 '미래 먹거리' 전장 사업은 출범 10년 만에 연매출 10조원 시대를 열며 주력 사업 반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부터는 LG전자 전장 생산사업장의 평균...
TV·가전 더딘 회복세에도…LG전자 '3년연속 사상 최대실적' [종합] 2024-01-08 15:17:43
회사 측은 "경기둔화로 인해 수요회복이 지연되고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에도 과거 펜트업(Pent up·경제활동 위축 해소) 수요 당시에 버금가는 경영실적을 달성했다"고 했다.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23조15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 늘었고, 영업익은 3125억원으로 350.9% 증가했다. 연 매출은...
나스닥 5일째↓..작년 10월 이후 가장 긴 연속 하락세-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1-05 08:34:06
전 세계 각국이 지정학적 갈등 속 중국에 대한 희토류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저마다 희토류 생산에 나서 경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나온 움직임 #현대비앤지스틸 #유니온 #티플랙스 #노바텍 #EG #RF머트리얼즈 2. 전일 미국. 유럽 증시 - 다우산업 : 37440.34 (+10.15p, 0.03%) - S&P500 : 4688.68 (-16.13p, -0.34%) -...
"질적 성장으로 압도적 경쟁 우위 확보"…'LG엔솔 2.0' 막 올랐다 2023-12-25 16:22:27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고속 성장과 외형 확대에 쏟았던 역량을 기술력과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는 데 집중하겠는 전략이다. 배터리업계 관계자는 “LG에너지솔루션은 다른 배터리 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압도적 수주 잔액을 기록하고 있다”며 “특허 건수 등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기...
[사설] 中 플랫폼이 국내 시장 장악할 판인데…토종 플랫폼 손발 묶는다니 2023-12-19 17:38:17
사업자를 규제하는 내용의 ‘플랫폼 공정경쟁 촉진법’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장 점유율이 높은 플랫폼 기업을 ‘지배적 사업자’로 지정한 뒤 입점 업체의 멀티호밍(경쟁 플랫폼 이용) 제한, 자사 우대 등 부당행위를 금지하고 각종 의무를 부과하겠다는 것인데, 우려스러운 점이 한둘이 아니다. 외형이나 점유율을 잣대로...
올해 소형 중고차 판매량 1위는 역시 '이것' 2023-12-07 15:40:36
스파크와 레이는 유사한 판매량을 보이며 경쟁 구도를 형성하고 있었다. 2004년 출시된 기아 모닝은 귀여운 외형과 기본기에 충실한 파워트레인으로 높은 판매량을 유지했다는 평가다. 또한 KB차차차의 2023년 상반기 중고차 판매량 분석에서도 전체 4위, 3분기 전체 2위를 차지할 정도로 확실한 존재감을 보였다. 2위를...
이마트에 등장한 G마켓...오프라인 힘 싣는 신세계 2023-12-01 17:49:02
재개하겠다며 외형 성장을 강조했습니다. 줄곧 오프라인 점포 효율화, 온라인 플랫폼 강화 전략을 펼쳐오던 신세계그룹이 다시 오프라인 중심으로 사업 방향을 선회한 겁니다. 이는 쿠팡 등 이커머스업체와 직접적으로 경쟁하기보다는 신세계그룹이 강점이 있는 오프라인 기반을 더욱 다지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비올' 52주 신고가 경신, 바늘로 지구 뚫기 - 신한투자증권, BUY(신규) 2023-12-01 09:09:15
마이크로니들 RF 글로벌 인지도 성장으로 외형 성장 지속. 내수시장의 경쟁 심화 속에서 안정성과 성장성을 모두 갖춘 최적의 대안이라고 판단. 1) 마이크로니들 RF 제품의 글로벌 인지도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2) 소모품 비즈니스 및판관비 통제 바탕의 고수익성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