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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7년간의 무정견, 무능, 무책임이 해운산업 무너뜨렸다 2016-09-01 18:36:09
운임은 일부 구간에서 50% 넘게 폭등했다. 교역대국인 한국 수출품의 99% 이상을 운송하는 해운의 차질은 연관산업으로 확산되고, 경제 전반에 주름살을 지울 수밖에 없다.이런 허무한 결말은 구조조정 7년 동안 도대체 무엇을 했다는 것인지 의문을 갖게 한다. 채권단은 ‘신속인수제’니 뭐니 하면서 도와주는...
유일호 "한진해운 법정관리 영향 최소화에 만전"(종합2보) 2016-08-31 15:19:50
"채권단이 한진해운에 대해 추가 지원 불가 결정을 내렸고 오늘 한진해운이 법정관리 신청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유 부총리는 "금융시장의 경우 관련 상황이 상당 부분 시장에 선반영됐고 은행등 금융기관도 이미 대부분의 손실을 인식해 주식·채권시장이나 은행 건전성 등에미치는 직접적 영향은 제한적일...
한진해운 채권단, 만장일치 추가지원 불가 결정…법정관리행 2016-08-30 15:41:07
큰 진전이 없었다"고 말했다. 채권단은 실사 결과를 토대로 한진해운이 내년까지 1조~1조3000억원의 자금이 부족할 것으로 평가했다. 운임이 현재보다 하락할 경우 부족한 자금 규모가 최대 1조7000억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봤다. 이에 한진해운은 지난 25일 최대 주주(지분률33.2%)인 대한항공이 4000억원 규모의 신규...
한진해운 채권단 오늘 법정관리 여부 결정…"상황변화 없다" 2016-08-30 09:21:50
일반 시나리오에서 내년까지 1조∼1조3천억원, 운임이 현재보다 하락하는 최악의 경우 1조7천억원까지 한진해운의 부족자금이 늘어날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에 한진그룹은 25일 한진해운 최대 주주(지분율 33.2%)인 대한항공[003490]이4천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지원하고 추가 부족자금 발생 시 조양호 회장...
한진해운 채권단 "선박금융·용선료 타결로 달라지는 것 없다" 2016-08-29 09:37:23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한진그룹이 제시한 부족 자금 조달방안을 토대로 한진해운의 경영정상화절차(자율협약)를 지속할지를 결정하는 안건을 채권금융기관협의회에 제시한 뒤 30일까지 의견을 달라고 요청했다.채권단은 실사 결과를 토대로 일반 시나리오에서 내년까지 1조∼1조3000억원, 운임이 현재보다 하락하는...
한진해운 채권단 "선박금융·용선료 타결로 달라지는 것 없어" 2016-08-29 09:27:24
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한진그룹이 제시한 부족 자금 조달방안을 토대로한진해운의 경영정상화절차(자율협약)를 지속할지를 결정하는 안건을 채권금융기관협의회에 제시한 뒤 30일까지 의견을 달라고 요청했다. 채권단은 실사 결과를 토대로 일반 시나리오에서 내년까지 1조∼1조3천억원, 운임이 현재보다 하락하는...
한진해운 법정관리 이번주 판가름…당국은 후속대책 준비 2016-08-28 06:05:08
사채권자집회를 통한 회사채 만기 연장도 무산된다. 관계당국은 한진해운이 법정관리로 갈 경우에 대비한 비상대책을 이미 세워둔것으로 전해졌다. 당장 해외 채권자들의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조치가 예상된다. 결국 기업의 존속 가능성이 적다고 보고...
한진 자구안 '미흡'…채권단, 사실상 법정관리 가닥(종합2보) 2016-08-26 18:24:15
지원한다는 내용이 자구안의 골자다. 채권단은 실사 결과를 토대로 한진해운에 일반적인 수준에서 내년까지 1조원,상황이 악화되면 1조3천억원의 부족자금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운임이 더악화하는 최악의 상황에는 1조7천억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봤다. 덜 나쁜 상황을 가정하더라도 부족자금 가운데...
한진 자구안 '미흡'…채권단, 사실상 법정관리 가닥(종합) 2016-08-26 16:45:38
지원한다는 내용이 자구안의 골자다. 채권단은 실사 결과를 토대로 한진해운에 일반적인 수준에서 내년까지 1조원,상황이 악화되면 1조3천억원의 부족자금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운임이 더악화하는 최악의 상황에는 1조7천억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봤다. 덜 나쁜 상황을 가정하더라도 부족자금 가운데...
한진, 보완한 자구안도 미흡…채권단, 법정관리 강력 시사 2016-08-26 09:08:54
수순을 밟게 된다. 채권단 고위관계자는 "채권단이 논의해 봐야겠으나, 지금 상태로는 법정관리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다"며 "유동성 상황이 이 정도로 심각한 회사를 억지로 끌고가는 것이 맞을지, 완전히 구조 개혁을 하는 것이 맞을지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한진해운이 법정관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