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웹드라마 '긍정이 체질' 오늘부터 1편씩 공개 2016-10-31 15:00:36
담은 웹드라마다. 편당 10분씩 총 6편 분량의 이 드라마는 이날 1편이 공개된 데 이어 다음 달 4일까지 삼성그룹 블로그, 네이버 티비캐스트, 다음 티비팟, 유튜브 등에 매일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삼성은 그동안 젊은 세대와 공감하는 기업 이미지를 전하기 위해 20대가 즐기는'스낵 컬처' 콘텐츠인...
'긍정이 체질' 도경수, 도전하는 청춘에 고함 "긍정하라!" 2016-10-31 15:00:00
청춘을 대변하는 감독으로 인정받은 이병헌 감독은 “웹드라마 속 ‘환동’은 대학 시절의 내 모습과 닮아있기도 하다. 영화감독이라는 꿈을 이루기까지 긍정적인 자세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며 “이번 '긍정이 체질'이 자신의 꿈을 고민하고 도전하려는 청춘들에게 작은 응원이...
[신설법인 현황] (2016년 9월 30일~2016년 10월 6일) 서울 2016-10-08 17:06:00
컬처(이태근·10·미술관 기획 및 운영업) 서초구 서초중앙로 18, 504호 (서초동,서초쌍용플래티넘) ▷한국청소년화랑단(유제천·10·청소년 걷기운동,트레킹 활동개발 및 보급운동) 중구 동호로27길 30, 512호 (묵정동,대학문화원) ▷한국회원권직거래센타(김인수·1·인터넷 회원권...
삼성, 웹드라마 '긍정이 체질' 제작…주인공은 EXO 도경수 2016-09-26 13:34:27
관계자는 “2030세대가 즐겨 이용하는 스낵 컬처 콘텐츠인 웹드라마를 통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청년표류기] "페이 없습니다"…MCN 조명 뒤는 어둡다 2016-09-08 10:24:14
과자마냥 언제 어디서나 쉽게 소비하는 이런 스낵 컬처 열풍 이면에는 허나 불편한 진실이 있습니다. 그 스낵 컬처를 만드는 사람들조차 쉽게 소비되죠. 다섯번째 ‘청년표류기’ 는 mcn의 화려한 조명이 닿지 않는 카메라 이면에서 쉽게 쓰이고 버려지는 청년들을 조명합니다.▼ mcn 현장에서 일하는 청년...
왓챠플레이, 웹시리즈 전문 영화제 `K웹페스트` 17개 웹시리즈 한국 독점 제공 계약 체결 2016-08-18 09:22:34
설명했다. 짧은 러닝타임이 특징인 웹시리즈는 한국에서 웹드라마라는 이름으로 더 친숙하다. 비키(Viki)에서 제작하고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중인‘드라마월드`나 제일기획이 제작하고 네이버 TV 캐스트에서 방영된 ‘도전에 반하다` 등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고 전했다. 박태훈 대표는 “러닝타임이 상대적으로 긴...
[신설법인 현황] (2016년 7월29일~2016년 8월4일) 서울 2016-08-05 17:06:00
41, 3층 (도곡동) ▷컬처웨이(이성환·30·공연기획 및 제작업) 마포구 와우산로23길 20-28, 3층 (서교동) ▷케이82(박종호·100·공연 기획, 제작업)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21, 5층 (신사동,신광빌딩) ▷케이앤씨미디어웍스(김준기·50·매니지먼트업) 강서구 양천로 583, b동 2206호...
TV캐스트·V앱…네이버 동영상 사업 강화 2016-07-24 18:25:28
5분 이내로 이른바 ‘스낵컬처’ 콘텐츠로 불린다. 2013년부터 웹드라마 115편을 선보였다.v앱은 작년 9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들의 개인방송 플랫폼이다. 인기 스타들이 채널을 개설하고 팬들과 실시간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한다. 콘서트 생중계도 한다. v앱은 누적 다운로드 2000만건, 월간 사용자(mau)...
원오원, 세 번째 음원 ‘유어 마이 라이트` 공개…활발한 행보 눈길 2016-03-22 08:46:19
공개를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원오원은 컬처세터(culture와 setter의 합성어로 문화를 주도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신조어)를 지향하는 프로젝트 그룹. 연기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통해 경험과 창작의 기회를 넓히고 대중과 소통하며 음악, 화보, 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표하며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멤버...
모바일 전용 MBC '엠빅TV' 개국…맞춤 콘텐츠로 '취향저격' 2016-02-12 18:54:26
컬처(자투리 시간에 간식을 먹듯 짧은 콘텐츠를 즐기는 문화) 확산으로 모바일 방송시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지상파 방송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전용 채널이 등장했다.mbc는 지난 4일 모바일 전용 예능채널인 엠빅(mbig) tv를 개국했다. 독자적으로 제작한 예능 콘텐츠를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와 네이버 tv캐스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