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이트진로, 프랑스 최고급 꼬냑 브랜드 '하디' 국내 출시 2023-09-05 16:03:10
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변화하는 주류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희소성이 높은 프리미엄급 주류를 발굴하는 등 국내 스피릿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꼬냑을 시작으로 성장세가 높은 위스키, 데킬라, 보드카 등 다양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꼬냑은 와인을 고농도로 증류한 술로, 프랑스 꼬냑 지방에서 제조된다....
파이브네이쳐스 오엔마켓, 멜버른진컴퍼니 MGC Gin 국내 론칭 2023-09-01 17:27:10
강하지만, 위스키에도 급의 차이가 있듯 진에도 급의 차이가 있고, 좋은 진은 위스키처럼 스트레이트로 마실 때 그 가치를 더욱 잘 느낄 수 있다”며 “예술을 하듯 혼을 담아 수작업만으로 소량씩 생산하는 프리셔스 진으로 국내의 좋은 술 문화가 한층 더 넓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GC 드라이진과 싱글샷은...
"젊고 잘생겼고 방탕했다"…악명높던 미남, 죽은 후 '반전'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3-08-19 09:07:51
“작품을 더 그리라”며 와인과 위스키, 코냑을 권했습니다. 친한 친구이자 후원자, 갤러리스트였던 레오폴드 즈보로프스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는 모딜리아니의 작품을 사랑했는데, 너무 집착한 나머지 화가를 통제하려고 했습니다. 모딜리아니가 싫어하는데도 작업실에 자주 드나들었고, 모딜리아니의 작품에 애정이...
"수제맥주 침체기 정면돌파…내년 실적으로 보여주겠다" 2023-08-13 18:43:57
국내 수제맥주 시장이 조정기에 접어들었다고 평가한다. 최근 주류 트렌드가 수제맥주에서 위스키, 전통주 등으로 빠르게 옮겨갔기 때문이다. 문 대표는 ‘새뮤얼애덤스’를 통해 미국 최대 수제맥주 제조사가 된 보스턴비어를 제주맥주의 롤모델로 삼아 절치부심하고 있다. 확고한 정체성을 가진 브랜드를 기반으로 시작해...
잠실 롯데월드몰서 250년 전통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 팝업 2023-08-10 06:00:01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하이볼 바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준비됐다. 또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와 협업한 제임슨 위스키 5천병을 한정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국내 위스키 시장과 문화는 MZ세대가 견인하고 있다고 해도 무방하다"며 "앞으로도 젊은 위스키 마니아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로 국내...
디아지오코리아 대표에 코너 닐랜드 2023-08-07 17:55:05
총괄 겸 세이셸 대표로 일하면서 맥주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아프리카 레위니옹 지역에서 위스키 점유율을 늘리는 등 성공적으로 사업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댄 해밀턴 전 대표는 디아지오호주로 자리를 옮겼다. 그는 한국 전용 위스키인 ‘윈저’ 브랜드의 매각이 불발되자 최근 사의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디아지오코리아, 신임 대표에 코너 닐랜드 인도양 총괄 선임 2023-08-07 10:39:39
2005년 디아지오에 입사 후 아일랜드와 유럽에서 영업, 커머셜, 이노베이션 등 분야를 거쳤고 기네스 글로벌 브랜드팀의 커머셜 디렉터를 역임했다. 디아지오 세이셸 대표 및 인도양 총괄로 재직 시 세이셸에서 맥주 시장 점유율을 높였고 아프리카 레위니옹 지역에서 위스키 점유율을 끌어올린 바 있다고 디아지오코리아...
디아지오코리아 신임 대표로 코너 닐랜드 인도양 총괄 선임 2023-08-07 09:55:55
대표는 지난 2005년 디아지오에 입사한 뒤 아일랜드와 유럽 등에서 일했고, 기네스 글로벌 브랜드팀의 커머셜 디렉터를 지냈다. 또 디아지오 세이셸 대표 및 인도양 총괄로 일하면서 세이셸에서 맥주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아프리카 레위니옹 지역에서 위스키 점유율을 늘리는 등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연 3000억 돌파…2030 '술파티 필수템'으로 불티난 제품[영상] 2023-07-31 21:00:01
것이다. 2019년 2678억원까지 커졌던 숙취해소제 시장은 2020년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으면서2년 연속 위축됐으나, 지난해 엔데믹을 기점으로 되살아나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숙취해소제 시장이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것은 엔데믹 이후 술자리 모임이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코로나19 기간 홈술로 와인이나 위...
벨루가, 닐슨IQ와 주류 판매 솔루션 개발 파트너십 체결 2023-07-31 18:49:35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한국 주류 시장 진출을 도모하며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벨루가와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 국내 주류 시장은 성장기에 접어듦에 따라 기존 소주, 맥주를 위주로 소비하던 행태에서 와인, 위스키 등 수요 상품이 다양화됐다. 소비자의 수요 변화에 발맞춰 이를 측정하고 파악해 ...